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원장 인사말

HOME 대학원소개 대학원장 인사말

김석호원장님


창원대학교 대학원

Graduate School, Changwon National University

"지역으로 세계로, 열린 창원대학교"

우리 창원대학교 대학원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창원대학교 대학원은 국제화 시대와 정보화 시대에 걸맞은 심오한 학문적 지식과 산업적 응용방법을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연구함으로써, 국가 및 인류 발전, 그리고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데에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1987년 개설되어 1988년 3월 개원한 이래 전문적 교육과 학술 연구활동의 적절한 조합을 통하여, 현재 인문사회계열과 자연과학계열, 공학계열, 예·체능계열, 그리고 학·연협동과정, 학과간협동과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석사·박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석사 5,490명, 박사 1,444명을 배출하였으며, 이들은 대학, 연구기관 및 사회 각계각층에서 글로벌 전문인으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학원은 석사과정 2개 학부, 44개 학과, 5개 학·연협동과정, 11개 학과간협동과정, 박사과정 2개 학부, 31개 학과, 4개 학·연협동과정, 10개 학과간협동과정을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대학원은 세계화, 정보화 시대의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우수한 교수진과 충분한 연구 인프라를 구축하였습니다. 이론교육은 물론 실용성 있는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각 분야에서 리더십을 갖춘 전문 인재를 길러내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학술이론과 연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우리 대학원에 오셔서 여러분들의 크고 소중한 꿈을 활짝 펼치십시오. 그 꿈을 가진 여러분들을 저희는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학원장 공학박사 김 석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