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원장인사말

HOME 경영대학원 소개 원장인사말
인사말

"가장 높이 나는 새가 가장 멀리 본다"
(리차드 바크, 「갈매기의 꿈」)

창원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한 여러분 환영합니다.

글로벌 시대의 도래와 4차 산업혁명의 진행에 따라 산업구조가 급격하게 재편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제 및 산업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산업발전을 견인할 전문인력의 확보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본 대학원은 고도의 관리능력과 전문경영자의 자질을 갖춘 고급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 대학원은 산학연관 협력을 통하여 산업체, 공공기관, 연구기관 등에 종사하는 각계의 고급인력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경영대학원은 1991년에 설립된 이래 지금까지 지역의 경제와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전문인력 양성이라는 설립 취지에 맞춰서 많은 인재를 배출해왔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현실경제에 참여하고 있는 직장인의 편의를 위하여 모든 교육과정을 야간에 운영하는 경영학 및 경제학 분야의 석사학위 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본 대학원에서는 경영학과, 회계학과, 국제무역학과, 항만물류학과, 세무학과, 금융정보학과, 기업정보학과, 산업비즈니스학과, 창업학과 등 9개 학과의 14개 전공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의 홈페이지가 교직원, 재학생, 졸업생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부인사들이 활발하게 고급의 지식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창원대학교 경영대학원장 전 형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