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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구성

HOME 대학기록관 소개 조직구성
  1. 정보공개청구
    (청구인)
    • 청구대상정보를 보유·관리하고 있는 해당 기관에 「정보공개청구서」제출
    • 제출방법 : 인터넷, 직접방문, 우편, 모사전송 등
  2. 접수 및 이송
    (대학기록관)
    • 「정보공개처리대장」에 청구내용 기록
    • 접수증 교부
    • 처리과 및 소관기관에 청구서 이송
  3. 공개여부 결정
    (처리과)
    • 청구된 정보의 검색
    • 공개대상 정보가 제3자와 관련있는 경우 제3자에게 통지
    • 필요시 제3자 등의 의견 청취

      제3자는 비공개 요청시 「제3자의견서」를 해당기관에 제출 (공개청구 통지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

    • 단독으로 결정하기 곤란한 사항은 정보공개심의회 개최요청
    • 처리기간 : 청구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

      부득이한 사유로 기간 내에 공개여부를 결정할 수 없을 때에는 10일 이내의 범위에서 결정기간 연장 가능

  4. 공개여부 결정통지
    (처리과)
    • 「정보(공개/ 비공개/ 부분공개) 결정통지서」통지
    • 공개결정 시 : 공개를 결정한 날부터 10일 이내에 공개일시, 공개장소 등을 명시
    • 비공개결정 시 : 비공개이유, 불복방법 및 불복구제절차 명시
  5. 공개실시 및 주관부서 통지
    (처리과)
    • 수수료 납부 확인 및 청구인 확인을 통한 공개실시
    • 공개방법 : 원본열람, 시청 및 사본·출력물·복제물·인화물 또는 복제된 파일을 우편·모사전송 또는 전자통신망을 이용하여 송부하거나 직접 교부
    • 청구인 확인 : 공개 시 본인 또는 대리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 청구인의 신분증명서 또는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및 관계서류
    • 공개여부 결정사항과 공개실시결과를 주관부서(대학기록관)에 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