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대학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게시글 상세보기
창원대학교에서 부산·울산·경남·제주지역 대학교 총장협의회 정기총회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1. 2. 19 11:25

 

창원대학교에서 부산·울산·경남·제주지역 대학교 총장협의회 정기총회

창원대학교에서 부산·울산·경남·제주지역 대학교 총장협의회 정기총회창원대학교는 16일 창원대학교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울산·경남·제주지역 대학교 총장협의회(회장 이호영 창원대학교 총장, 이하 총장협의회‘)’2월 정기총회를 개최<사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는 창원대학교를 비롯해 총장협의회 회원교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와 국민의례, 이호영 회장의 인사말, 신임총장 소개, 회원교 근황 소개, 안건 회의, 전임 총장 재임기념패 전달, 폐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정기총회에서는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역인재 채용의무제 개선 건의와 관련한 진행 사항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관련 제안 지역대학 입시 등과 관련한 중앙·지방정부 및 지역 경제단체의 지역대학 지원책 마련 등의 안건을 논의했다.


총장협의회는 지난해 11월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의무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수도권 초집중과 지방침체 현상을 해결하는 내용의 정책건의문을 채택, 정부와 국회에 제출한 바 있다. 정책건의문은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관련한 현행법인 지방대육성법35%(비수도권), ‘혁신도시법’ 30%(공공기관 이전지역, 2020년까지)을 모두 50%까지로 확대하고, 혁신도시법에서 정하고 있는 적용지역의 단위도 현재의 공공기관 이전지역 이외에 별도로 수도권 전체’를 적용단위로 하는 것을 추가 신설해야 하며, 적용지역 단위도 ‘이전지역 소재 학교출신 30%+비수도권 소재 학교 출신 20%’로 구분해 정해야 한다는 등의 입장을 담고 있다.


총장협의회는 “지역의 취업 기반을 강화하고 교육-취업-정주의 선순환 구조를 확립함으로써 국가균형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관련 제도 개선이 필요하며, 정책건의문에 대해 대정부 및 국회 등에 설명하는 등 법이 개정될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2021학년도 총장협의회 임원 선출을 논의하고, 창원대학교 이호영 총장에 이어 차기 2021학년도 신임 회장에 신호철 부산가톨릭대학교 총장, 부회장에 차정인 부산대학교 총장을 선임했다. 신임 회장단의 임기는 202131일부터 1년이다.


한편 한편 부산·울산·경남·제주 대학교 총장협의회는 1988년 출범해 지역 26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으며, 회원 간의 협력을 통한 대학과 지역사회의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창원대학교에서 부산·울산·경남·제주지역 대학교 총장협의회 정기총회 두번째

*붙임: 부산·울산·경남·제주지역 대학교 총장협의회 2월 정기총회 사진 2.


내용 문의 : 총무과

055)213-2107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062
  • 업데이트 : 2020/10/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