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대학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게시글 상세보기
창원대학교, 지역 화훼농가 돕기 캠페인 동참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0. 5. 18 09:58


 

창원대학교, 지역 화훼농가 돕기 캠페인 동참 

 

산업계관점 최우수학과 선정 신소재공학부에 화분 전달

산업계관점 최우수학과 선정 신소재공학부에 화분 전달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꽃 선물 릴레이 캠페인(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코로나19로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어려움에 직면한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시작된 꽃 소비 촉진 운동으로, 캠페인에 참여한 기관이 꽃을 구매하고 다음 참여기관을 지목해 릴레이로 이어가게 된다.

 

창원대학교는 창원파티마병원(병원장 박정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지역 화원에서 화분을 구매해 이달 초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 ‘2019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신소재 분야에서 최우수학과로 선정된 신소재공학부에 격려와 축하의 의미를 담아 화분을 전달했다.

 

이날 이호영 총장은 총장실에서 신소재공학부 교수들과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와 관련한 간담회를 가진 데 이어 화분을 전하면서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데 대해 축하를 드리고, 이번 캠페인이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화훼농가와 시민들에게 작은 힘이라도 되길 바란다. 우리대학은 모든 구성원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창원대학교는 다음 캠페인 참여 주자로 경남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남경),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를 지명했다.

 

*사진: 창원대학교가 지역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꽃 선물 릴레이 캠페인’에 참가한 가운데 15일 총장실에서 이호영 총장(가운데)이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최우수학과로 선정된 신소재공학부의 이재현 교수(왼쪽), 신기삼 교수(오른쪽)에게 화분을 전달하고 있다.


내용 문의 : 기획평가과

055)213-2602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062
  • 업데이트 : 2020/10/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