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대학홍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전서훈 삼광기계공업 대표 창원대학교 발전기금 3000만원 기탁
게시자 장윤동 등록일 2020. 7. 2
일반


창원대학교, 전서훈 삼광기계공업 대표 대학발전기금 3000만 원 기탁!

총 3억여 원 출연 지역 인재양성 후원 ‘귀감’

이호영 총장 “대학도 지역기업 지원에 최선”

2일 창원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삼광기계공업(주) 전서훈 대표이사(오른쪽 둘째)가 이호영 총장(오른쪽 셋째)에게 대학발전기금을 기탁하고 있다.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에 위치한 삼광기계공업(주)의 전서훈 대표이사가 창원대학교 발전을 위해 3000만 원을 기탁했다. 전서훈 대표이사는 이번 기탁을 비롯해 지금까지 창원대학교에 총 3억7000만 원의 발전기금을 출연했으며, 창원대학교 봉림고시원 책상 기증 등 지역대학의 인재양성을 후원하는 데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2일 대학본부 5층 총장실에서 ‘삼광기계공업(주) 대학발전기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은 창원대학교 이호영 총장과 이재현 연구산학부총장, 김종철 대학발전협력원장, 삼광기계공업 전서훈 대표이사 등 대학과 기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기탁식에서 전서훈 대표이사는 “창원대학교의 인재양성과 대학발전을 위해 써 달라”며 이호영 총장에게 3000만 원의 대학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전서훈 대표이사는 “창원시의 유일한 국립대학교인 창원대학교가 지역 산‧학‧연·관의 중심대학으로서 이호영 총장님을 중심으로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창원대학교가 우수한 지역인재를 키워내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기업과의 산학협력에도 큰 힘을 발휘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호영 총장은 “국내외 기업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건실한 경영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기업이익을 장학사업에 환원하는 전서훈 대표님에게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며 “무한한 가치가 있는 대학발전기금을 출연해 주신 그 높은 뜻에 따라 창원대학교의 공공성과 책무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창원시 팔용동에 본사를 둔 삼광기계공업(주)은 공작기계, 방위산업 제품, 산업기계 등을 생산하는 중견기업이며, 전서훈 대표이사는 상생협력전진대회 싱글PPM단체상 국무총리상, 대·중소기업 협력대상 중소기업청장상, 무역의날 오백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탁월한 경영성과를 인정받는 기업인이다.


또한 창원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총동창회장, 중소기업중앙회경남협의회 회장, 창원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장을 역임하는 등 왕성한 사회활동도 펼치고 있다.


*사진=2일 창원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삼광기계공업(주) 전서훈 대표이사(오른쪽 둘째)가 이호영 총장(오른쪽 셋째)에게 대학발전기금을 기탁하고 있다.


내용 문의 : 대학발전협력원

055)213-2601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 업데이트 : 2020/03/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