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원장 인사말

HOME 국제교류팀 원장 인사말
인사말

창원대학교 국제교류교육원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국립창원대학교 국제교류교육원 (International Affairs and Education)은 해외 우수대학들과의 활발한 학문 교류를 통한 교육의 국제화를 적극적으로 지향할 뿐만 아니라,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재학생의 해외 경험 확대 등 대학의 전반적인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제교류팀과 어학교육팀으로 체계적으로 정비된 조직은, 전문성을 갖춘 직원들로 구성되어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선 많은 해외 대학 및 기관들과 다양한 유형의 협약을 통해 학술 및 학생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확대하고 있으며, 학부 및 대학원 학위과정 유학생들에 대하여 입학에서부터 졸업까지의 학사관리, 생활지도, 고충해소 등 다방면으로 지원하는 한편, 최근 정부 정책 방향에 맞춰 유학생들의 안정적인 취업을 통한 지역사회 정주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문화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 고조에 비례하여 높아진 한국어 학습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비학위과정인 한국어학당을 운영하며 다양한 국적의 어학연수생들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한국어 및 한국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국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영어 및 제2외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연중 상시 운영하여 글로벌 마인드 함양 및 외국어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고, 외부 기관 및 기업체의 다양한 위탁교육과정 운영으로 국립대의 공적역할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제교류교육원은 경남의 중심에서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기 위해 웅비하는 국립창원대학교에 발맞춰, 전체 구성원들의 국제화를 적극 지원하여 세계 속의 창원대학교로 성장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국제교류교육원장 김태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