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HOME 일반사항 인사말
학과이미지

안녕하십니까?
창원대학교 건축학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경남도청이 위치한 경남의 중심, 창원에 위치한 우리 건축학부는 1996년 신설 이래로 항상 최고와 경쟁하며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우리 건축학부의 특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요전공분야

첫째, 각 전공 분야별로 훌륭한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이콘

우리 건축학부에서는 국내외 최고의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신 유능한 교수님들이 각 분야에서 최고와 경쟁하고 있으며, 아울러 학생들과의 진솔한 관계 속에 제자들의 역량강화와 취업을 위해 늘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졸업생들의 취업실적이 이를 단적으로 말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들이 우리 학부의 교육프로그램 속에 그대로 반영되어 졸업 후 최고의 역량을 갖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둘째, 학생들을 위한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콘

우리 건축학부는 2003년 5년제의 건축학전공과 4년제의 건축공학전공으로 분리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5년제 건축학전공 프로그램은 '미래사회의 건축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창의적인 건축가 양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국제적인 건축 교육과 동등한 수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 건축학교육 인증원을 통해 실제적이고 철두철미한 인증을 받는 국내 최고의 건축학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셋째, 건축학 교육을 위한 완벽한 첨단 교육 환경 및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아이콘

우리 건축학부는 지난 2004년 누리사업(지역대학혁신역량강화사업)에 전국유일의 단일 학부로 선정되어 5년 동안 총 50억원의 국고자금을 지원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건축CAD실, 모형제작실, VR실, 건축도서실, 건축전시실 등 첨단의 교육환경을 조성하였으며, 학생 1인 1좌석의 설계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운영하는 우수한 학생상담 및 취업시스템을 통해 매년 건축학부 졸업생들의 취업실적 또한 매우 뛰어납니다.

국립 창원대학교 건축학부는 지역의 한계에 머물거나 그 편안함에 안주하는 대학이 아닙니다. 우리 학부는 더 넓은 세상의 최고와 경쟁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는 대학입니다. 여러분을 국립 창원대학교 건축학부에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건축학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