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HOME 대학소개 인사말

윤태호 학장님 사진.jpg


반갑습니다!
국립창원대학교 공과대학장 윤태호입니다.

국립창원대학교 공과대학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립창원대학교 공과대학은 1991년 공과대학 신설 이후 국책공과대학, 지방대학 혁신강화 누리(NURI)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 창업선도대학사업 등 다양한 국책사업을 수행하며 산·학·연·관의 연계를 더욱 강화하여 동남권 산업의 지속발전과 국가경쟁력 강화를 선도할 전문 엔지니어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세계적 수준의 교수님들과 열정적인 공학도들의 노력으로 공과대학을 졸업한 선배들은 학계, 연구소, 대기업, 공기업, 공공기관, 중견기업 등에 취업하여 경남을 대표하는 공학자로서 사회에서 막중한 역할을 담당하며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지역을 기반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국립창원대학교 공과대학은 지역 특성화 산업, 미래 환경과 에너지산업, 도시 및 사회 인프라산업 등 광범위한 분야의 우수한 전문 인재양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학혁신센터를 중심으로 수요자 중심 교육인 공학인증제도를 도입하여 캡스톤디자인, 현장실습을 실시하여 공학인으로서의 전문 소양과 창조력을 키워 나가 산업체 수요자의 요구에 적극 협력하는 교과과정을 운영하여 사회가 요구하는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AI 공학교육과 리더양성의 메카이며 참 공학인의 요람인 국립창원대학교 공과대학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국립창원대학교 공과대학장 윤 태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