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이슈

HOME 뉴스&이슈
뉴스&이슈게시글 상세보기
창원대학교-국립마산병원, 공동 연구·인재양성 협력 MOU
게시자 장기완 등록일 2022. 7. 5 16:19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대학본부에서 국립마산병원(병원장 박승규)과 상호협력 협약<첨부사진 참조>을 체결하였다. 생물학 및 의학 분야 등의 공동연구와 지역 미래인재 공동 양성 등에 기존에 해오던 협력을 보다 실질적으로 강화하기 위하여 생물학화학융합학부 장영훈 교수, 이희두 교수 및 국립마산 병원 류성원 연구소장을 주축으로 이뤄져 보다 실질적인 공동연구의 활성화가 기대된다. 이러한 MOU체결을 바탕으로 양 기관은 ▲보유 기술의 이용 촉진을 위한 기술 자문 및 교류 ▲공동연구 목적의 학술 및 기술, 정보 공유 ▲인적자원 및 연구기술 교류 ▲연구시설, 장비 등의 공동활용 ▲연구과제 수주 및 수행 업무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박승규 병원장은 “국립마산병원은 1941년 개원 이래 지난 80년 동안 내성결핵을 전문으로 료, 연구하는 결핵치료의 요람으로서 많은 연구진이 연구활동을 펼치고 있고, 연구결과를 저명학술지에 게재하고 있다창원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과 국가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공동 교육연구 등의 성과를 이뤄낼 것이라고 전했다.


이호영 총장 ”국립마산병원은 최근 병원현대화사업 준공으로 최적의 환경 속에서 신뢰와 희망을 나누는 의료기관으로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하고 있고, 우리대학은 창원특례시의 유일한 국립고등교육기관으로서 지역 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양 기관의 협업을 통해 지역 자연과학 및 보건의료 분야 등의 발전에 이바지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자연과학대학 장영훈, 이희두 교수님과 국립마산병원 연구소의 MOU체결은 보다 실질적인 교류확대는 물론 자연과학대학의 연구력을 증진시키는 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출처: 창원대학교 홈페이지>

뉴스&이슈 > 창원대학교-국립마산병원, 공동 연구·인재양성 협력 MOU게시글 붙임자료
붙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