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차오름은?

HOME 차오름 차오름은?

차오름은?

창원대학교 학생 홍보대사 ‘차오름’은 교내외로 우리대학을 알리기 위해 창설된 홍보대사 단체입니다. 창원대학교 입학관리과에 소속되어 있으며, 매년 높은 경쟁률을 거쳐 각 전공별로 선발된 예비 홍보대사들은 2달간의 수습기간을 거쳐 창원대학교를 대표할 人材로 거듭납니다.
위 과정을 거친 홍보대사 차오름은 자긍심과 애교심을 바탕으로 예비 창대인에게 우리 대학을 소개하고, 진로상담과 멘토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대내외 행사 의전을 통해 창대인들과 우리 대학 관계자들과 상생하고자 합니다. 우리 대학을 온오프라인, 대내외적으로 알리며 경남의 중심에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우리 차오름은 순우리말로 ‘박차고 힘껏 날아오르는 기상’을 뜻하며, 창원대학교의 상징인 봉황을 의미합니다. 이 뜻처럼 예비 창대인, 창대인의 박차고 힘껏 날아오르는 기상을 창원대학교에서 펼칠 수 있도록 차오름이 늘 응원하겠습니다.

차오름소개

차오름 주요 활동

학교 홍보

대내외적 홍보활동을 진행하며, 홍보 브로슈어부터 홍보 영상에 모델로 참여합니다. 또한 창원대학교를 알리기 위한 홍보 활동을 전국적으로 진행하며 전국 각 지역에 우리 학교를 알리고 있습니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포털사이트, SNS 등 온라인으로도 홍보활동을 진행하며 우리대학교의 긍지를 높이고 있습니다.

캠퍼스 투어

창원대학교를 찾아오는 전국의 중, 고등학생들과 함께 캠퍼스를 둘러보며 우리대학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진로체험(학과체험)

전국의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53여 개의 학부, 학과에 대한 소개 및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학과의 교육과정 및 대학생활 등을 소개하여 예비 창대인들을 위한 길잡이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의전활동

창원대학교의 각종 공식행사에서 의전활동을 맡고 있으며, 대외 행사에도 참여하여 창원대학교의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공헌활동

대내외적인 각종 봉사활동을 통해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교육봉사, 지역 사회 내 대표 이벤트 참여 등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으로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