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HOME 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이미지

대륙을 달리는 청년의 기상

창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중국학과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본 학과는 중국지역전문가 양성이라는 본과의 교육 취지에 맞춰 중국어 교육을 기초로 중국의 정치, 경제, 무역, 사회, 문화 등 국가와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다양한 과목이 개설 되어 있습니다.

현재 한중간의 무역 교류확대와 중국의 급속한 국력 신장에 따라 중국 전반에 걸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한 중국 전문가 양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21세기 이후 중국이 G2 국가로 부상하면서 미국과 경쟁할 만큼 국력이 신장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중국 뿐 만 아니라 미국과 국제사회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과목도 개설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인 학과 교육과정을 보면 중국어회화와 실용중국어, 비즈니스중국어, HSK 연습 등 어학 관련 과정과 현대중국의 이해, 한중관계의 이해, 세계와 중국, 중국외교정책의 이해 등 중국정치 관련 과정, 중국현대경제의 이해, 중국 지역 탐방, 동남아 화교와 대만,홍콩, 중국대외무역, 중국트렌드읽기 등 중국 경제관련 과목을 개설해 중국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의 최대 장점은 경남을 대표하는 국립대학으로서 학비 등이 전액 지원되는 국비유학생을 매년 30여명 선발하여 중국과 대만의 자매대학 (산동대학, 산동위해분교, 동북대학, 동북사범대학, 대만국립타이베이대학, 대만문화대학, 섬서사범대학, 북경공업대학, 심천대학, 서남민족대학 등) 에 파견함으로써 중국의 실제상황을 경험하고 어학 뿐 만 아니라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과 유럽 지역의 교환유학생 신청도 가능하도록 정책적 배려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 졸업생들이 기금을 마련하여 중국학과 장학회를 설립해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어학 연수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4학년 학생들에게는 중국과 대만, 홍콩 , 동남아, 미국, 유럽 등 다양한 국가에서 해외 인턴쉽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입학부터 취업” 까지 전 교수진이 맞춤형 교육과 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국립창원대학교 중국학과에서 중국과 세계에 대한 국제적 실무교육을 통해 여러분들의 꿈이 현실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