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앨범

HOME 대외활동 포토앨범
포토앨범게시글 상세보기
기동화력장비 전력발전포럼 개최
게시자 김지영 등록일 2022. 7. 28 17:17




창원대학교에서 '기동화력장비 전력발전포럼'···이호영 총장 "방산인재양성 앞장"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창원대 종합교육관에서 ‘2022 기동화력장비 전력발전포럼이 열렸다고 22일 밝혔다.

 

방위사업청과 국방기술품질원이 기품원이 주최하고 창원대를 비롯한 대학 및 창원시, 군·유관기관방산업체와 방산 클러스터 회원사 등이 함께한 포럼은 해당 분야 군····연 전문가들의 지식정보 교류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기동화력장비 미래 발전방향 및 운용전력 극대화를 주제로 마련된 포럼에는 3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포럼에서는 기동화력장비의 무인화·자율화 추세에 부응해 미래 전장환경에서 인공지능(AI) 적용 등 최신 기술과 공동관심사를 공유했고, KAIST 양병희 교수의 ‘AI기반 첨단 과학기술군 건설에 대한 기조강연과 창원대 첨단방산소재부품연구실 박종규 센터장(기계공학부 교수)의 창원대 첨단방위공학 소개가 펼쳐져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기동무기체계(전차·장갑차·전술차량) △화력무기체계(자주포·소구경화기) △기동화력장비 첨단·미래기술 등 3개 세션에서는 첨단기술을 접목한 미래 전장환경을 전망하는 다양한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메타버스 기술을 이용한 신개념 군 교육훈련 플랫폼과 한국형 발사체 품질보증 사례’ ‘워리어플랫폼 및 유·무인 복합전투체계 발전방향’ 등이 눈길을 끌었고육군의 AI 정책방향 소개도 주목을 받았다.


창원대 첨단방산소재부품연구실 박종규 센터장은 “창원대에서 이번 포럼을 개최돼 다시 한번 창원이 K-방산의 메카임을 확인하게 됐다. 첨단방산소재부품연구실의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지역 내 방산기업체의 기술경쟁력을 높이고 매출증대 및 고용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날 포럼에서 환영사를 한 창원대 이호영 총장은 창원대학교는 국방기술품질원과 방산인재 육성을 위한 MOU, 창원시와 지역 방산발전을 위한 협약 등을 맺고 있으며방위사업청이 지원하는 방위산업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선정돼 첨단방위공학대학원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방산기업체가 요구하는 맞춤형 전문인력을 공급하고 있다또한 대학이 보유한 방산분야 관련 기술들이 지역 방위산업 기업체에 이전되고나아가 산업화될 수 있도록 방산 유관 기관 및 기업들과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붙임: 창원대에서 열린 ‘2022 기동화력장비 전력발전포럼’ 사진.  끝.






              봉림골새소식 > 핫이슈 >게시물 내용보기 - 포탈시스템 (changwon.ac.kr)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