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인권소식

HOME 알림마당 인권소식
인권소식게시글 상세보기
학교 교육과정에 인권 더하자…인권위 '한국인권교육포럼'
게시자 이장희 등록일 2022. 6. 29 12:55

학교 교육과정에 인권 더하자…인권위 '한국인권교육포럼'

(서울=연합뉴스) 김윤철 기자 = 국가인권위원회는 29일 '2022 개정 교육과정, 인권을 더하다'를 주제로 제21차 한국인권교육포럼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오후 1시 30분 인권위 10층 인권교육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개정 교육과정에 대비해 학교 인권 교육의 체계화 및 활성화 방안에 관한 의견을 모으고, 이를 정책 제도 개선에 실질적으로 반영할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다. 

'교육과정에 인권을 더해야 하는 이유'를 주제로 초·중·고등학교 교사가 학교별 인권교육 실천 현황 및 사례를 발표하고, 인권 교육 실천 현장에서 교사가 느끼는 한계와 어려움 등에 대해 토론한다.

또 인권교육 실천 방안으로 ▲ 현행 교육과정의 교과별 성취 기준과 교수학법 등에 대한 분석 ▲ 교과 수업에 인권적 관점을 적용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 ▲ 교과 수업이 인권적으로 이뤄질 때의 긍정적 효과 등을 다룬다.

이번 포럼을 위해 인권위는 교육과정 및 학교 인권 교육에 대한 식견을 갖춘 학계 전문가·행정가·교원 등 32명을 선정해 '2022년 한국인권교육포럼 위원회'를 구성했다.

인권위는 연내 한국인권교육포럼을 두 차례 더 열어 관련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포럼 참여는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줌 회의 ID는 829 9438 3362, 비밀번호는 1331이다.

인권위, 제21차 한국인권교육포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