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대학홍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기계공학부 김석호 교수,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2. 5. 6
인물

 

창원대학교 기계공학부 김석호 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창원대학교 기계공학부 김석호 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사진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메카트로닉스대학 기계공학부 김석호 교수<사진>2022년 제55회 과학의 날을 맞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 표창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자에 대한 발굴을 통해 과학기술인의 자긍심·명예심을 고양하고 사기를 진작시켜 국가 과학기술혁신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에서 추진됐다.

 

김석호 교수는 가속기용 고온 초전도 자석 및 초고속자기부상열차용 초전도 전자석 개발, 초고속자기부상열차(하이퍼 튜브)용 초전도 전자석 개발, 세계 최초의 기체헬륨 순환 극저온 냉각시스템 개, 입자가속기용 고온초전도 전자석 기술개발, 고온초전도 전력 케이블 기술개발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집단연구사업(지역혁신 선도연구센터)의 극한환경 스마트 기계 부품 설계/제조 혁신센터 총괄 책임을 맡아 2019년부터 2026년까지 전체 7년간 정부지원금,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대학, 기업지원금 등 약 122억 사업비를 지원받아 동남권 주력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제조혁신 기술을 활용한 극한환경 스마트 기계부품의 설계 및 응용연구 ▲고부가가치 기계품 생산을 위한 적층제조/복합가공 시스템 및 스마트 팩토리 요소기술개발 ▲고부가가치 기계부품/소재의 극한환경 시험 및 성능평가 기술개발 등을 통해 과학기술발전과 기술혁신에 기여하고 있다.

 

김석호 교수는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의미가 깊다. 이번 수상을 통해 과학기술인으로서 긍심과 명예를 가지고 앞으로 더욱더 국가과학기술혁신에 공헌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과 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창원대학교 기계공학부 김석호 교수.

 

내용 문의 : 극한환경스마트기계부품설계/제조혁신센터

055)213-2884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 업데이트 : 2020/03/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