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대학홍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인권센터, ‘인권 Mind-Up 페스티벌’ 열어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2. 5. 26
일반

 

창원대학교 인권센터, ‘인권 Mind-Up 페스티벌열어

창원대 인권센터 ‘인권 Mind-Up 페스티벌’ 사진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인권센터는 캠퍼스 일원에서 ‘인권 Mind-Up 페스티벌<사진>’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4월 선정된 교육부 주관 ‘2022년 대학인권센터 선도모델 개발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페스티벌은 지역 인권단체와 함께 대학 및 사회적 인권이슈에 대한 캠페인을 통해 인권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자 추진됐다. 페스티벌은 ‘인권존중 Up, 인권가치 Up, 인권마음 Up, 인권지킴 Up’ 등 총 4개 마당으로 진행됐으, 전시 및 체험 중심의 행사로 대학생들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창원대 인권센터를 비롯해 창원여성의전화, 창원여성의전화 부설 창원성폭력상담소, 남다문화가족지원센터, 마산창원여성노동자회, 유앤아이심리상담센터, 한국인성상담육원 등 지역 인권 관련 단체 전문가들이 다양한 주제의 인권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전문성과 참여자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페스티벌에 참석한 창원대 재학생들에게는 비교과마일리지가 지급됐다.

 

창원대 이장희 인권센터장은 “성평등한 연애, 스토킹, 차별, 다문화, 성평등한 노동, 안하고 평등하게 일할 권리, 트라우마 상담, 세계인권선언의 소개 등 일상 생활에서 겪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체험 행사를 통해 대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인권 페스티벌이 됐을 것”이라며 “창원대 인권센터는 지속적으로 학내 인권 친화적 문화조성에 노력하면서 전국적 선도모델을 제시·확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붙임: 창원대 인권센터 인권 Mind-Up 페스티벌사진 1.


내용 문의 : 인권센터

055)213-2620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 업데이트 : 2020/03/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