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대학홍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창원대학교 다문화진흥원, 다문화교육박람회 참가 주요 사업 홍보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2. 9. 26
일반


창원대학교 다문화진흥원, 다문화교육박람회 참가 주요 사업 홍보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다문화진흥원은 김해문화의전당에서 열린 ‘2022 경남다문화교육박람회에 참가해 창원대 다문화진흥원의 주요 사업을 홍보<사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다문화’와 ‘교육’이라는 주제로 다문화 인식 개선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진행됐으며, 지역 내 다문화 가족 및 학생, 교육계 관계자 등이 참가했다.

 

창원대 다문화진흥원은 박람회에서 홍보부스 설치·운영하고, 현재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다문화 연구와 다문화 교육에 대한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경남지역 다문화 관련 유관기관, 교육청, 일선 학교 등에서 다문화진흥원이 제작한 다문화 한국어 교재 보급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창원대 다문화진흥원 배경진 원장은 이번 박람회 참여는 창원대 다문화진흥원이 지역사회 기여를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을 지역민에게 알리고, 지역사회와 네트워크 형성의 기반을 마련하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앞으로도 창원대 다문화진흥원은 다문화 학생들의 한국 사회 적응을 지원하고 다문화 친화적인 지역사회 조성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창원대 다문화진흥원이 '2022 경남다문화교육박람회'에서 주요 사업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끝.


내용 문의 : 다문화진흥원

055)213-2772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 업데이트 : 2020/03/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