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대학홍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이호영 국공립대 총장협의회장, “대학 규제혁신·재정확충에 최선”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2. 9. 27
일반


이호영 국공립대 총장협의회장, “대학 규제혁신·재정확충에 최선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회장 이호영 창원대학교 총장)는 ‘2022년 제3차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 회의<사진>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회의는 전국 국・공립대학 40개교 총장과 유기홍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이기붕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국공립대 총장협의회 회의안건 논의 및 국공립대 규제혁신 및 개선방안에 관한 보고안건 발표, 유기홍 국회 교육위원장과의 간담회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협의회는 정원, 장학, 입학, 대학평가, 인사, 대학조직 등에 관한 포괄적 논의가 이뤄졌으며, 특히 사무국장 인사제도 개선에 대해 총장의 사무국장 임용 선택권 확대와 성과평가 권한 부여 등 대학의 자율성을 인정하고 대학이 필요로 하는 사무국장을 선임할 수 있는 선진적 인사안 정립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국공립대 규제혁신 과제와 개선방안 보고에 대해서는 기존 포지티브 규제에서 네거티브 제로 패러다임을 전환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대학의 발전적 혁신을 앞당기는  있어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의 국공립대 규제혁신 과제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가 정교한 나침반이 되어 줄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진행된 유기홍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과의 대화에서는 고등교육의 어려운 재정 현안 등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통하면서 안정적인 대학재정 확보를 통한 경쟁력 강화 등 고등교육의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의 자리를 가졌다.

 

이호영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 회장은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전국 국공립대 총장협의회는 대학이 직면한 다양한 현안 해결에 앞장서는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하나 된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붙임: ‘2022년 제3차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 회의사진.  .


내용 문의 : 총무과 

055)213-2105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 업데이트 : 2020/03/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