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대학홍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창원대학교 문화테크노학과, 졸업기획 전시회 성공 개최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2. 12. 2
일반


창원대학교 문화테크노학과졸업기획 전시회 성공 개최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문화테크노학과는 ‘제7회 졸업기획 전시회’를 성공리에 개최<사진>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졸업기획 전시회는 창원대박물관 조현욱아트홀에서 ‘Re:Load : 다시, 재장전하다’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는 다시 배치하고 채우다, 재장전하다는 뜻과 코로나 이후 삶을 다시 채워보고 다시 로딩하다는 뜻으로 2023년 2월 졸업예정인 16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졸업기획 전시를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선보이고, 대학 구성원 및 지역민들에게 학과 홍보와 4차산업의 전반적인 기술을 응용한 공간기획 작품을 선보였다특히 환경문제정체성과 세대 갈등코로나 시대의 힐링반려문화등 현대사회가 가지고 있는 이슈들을 가상현실증강현실인터랙티브 미디어게임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했다.


또한 온라인 전시로 학생들이 전시한 작품을 선보이고, 시연 과정을 촬영 및 편집해 학과 유튜브에 업로드 했다.


한편 창원대 문화테크노학과는 경남콘텐츠코리아랩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경남VR/AR제작 거점센터 등 지역공공기관과 함께 지역 문화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동남권 체험형 실감 콘텐츠 제작 지원을 목적으로, XR시뮬레이션Zone을 구축하는 등 동남권 실감 콘텐츠 제작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창원대 문화테크노학과 졸업기획 전시회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창원대학교 문화테크노학과 졸업기획 전시회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DRtRMuEHz08&list=PLm9WLL6CdDlqQhN-_Po_8OkKXvk-und9Q

 

*사진: 창원대 문화테크노학과가 창원대박물관에서 ‘제7회 졸업기획 전시회’를 개최했다.


내용 문의 : 문화테크노학과

055)213-3090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 업데이트 : 2020/03/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