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대학홍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창원대학교 도서관, ‘김달님 × 수미 작가 북콘서트’ 개최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2. 12. 8
일반


창원대학교 도서관, ‘김달님 × 수미 작가 북콘서트’ 개최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도서관은 7일 도서관 1층 스터디카페에서 ‘김달님 × 수미 작가 북 콘서트-그렇게 삶은 책이 되었다’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학생과 지역민들이 지역 작가의 특강을 듣고 이어진 대화를 통해 다양한 삶에 대한 이해와 인간관계의 소통·공감 능력을 높이는 기회가 됐다.

 

김달님 작가는 2017년 카카오 브런치에 '마이 그랜드마더 그랜드파더'를 연재해 ‘브런치  프로젝트’ 금상을 수상했으며, ‘작별 인사는 아직이에요’, ‘나의 두 사람’ 등을 썼다. 또한 수미 가는 재능이 있는지 없는지는 10년은 써 보고 결정하라라는 교수님의 말을 믿고, 세상에 게 알려지지 않은 아동극 극본, 방송 대본, 기업 홍보글, 대필 자서전, 일간지 칼럼, 수필을 써 왔다저서는 애매한 재능’ 등이 있다.

 

참석자들은 이번 북 콘서트에 대해 김달님, 수미 작가와 진솔하게 소통하며 책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김선정 학생(창원대 글로벌비즈니스학부)은 “좋아하는 책의 작가님들을 실제로 뵐 수 있어서 굉장한 영광이었다. 강연의 구성 또한 2시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미진진했다. 독서를 사랑하는 창원대 학생들을 위해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열리길 기대한다”고 했다. 시민 강주완 씨 역시 “작년에도 창원대 도서관 강연회를 들었고, 올해도 좋은 강연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오게 됐다. 올해는 평소 좋아하는 작가님 두 분이 멋진 강연을 해주셔서 더 알차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라고 콘서트에 대해서 만족감을 표했다.

 

행사를 주최한 황석만 교수(창원대 도서관장)는 “책과 달리 글쓴이들로부터 직접 살아있는 생각을 들을 수 있는 귀한 기회가 됐다. 두 분 모두 지난 십 수년간 세상이라는 바다, 파도를 겪으며 생각하고 기록하는 일을 해왔기에 관객들은 자기 삶과 비교해보고, 성찰의 기준으로 삼는 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자평했다.

*사진창원대 도서관 1층 스터디카페에서 김달님 × 수미 작가 북 콘서트-그렇게 삶은 책이 되었다가 열리고 있다.


내용 문의 : 학술정보과

055)213-2405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 업데이트 : 2020/03/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