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대학홍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이호영 총장 이순신방위산업전 참석 “방산 인재양성·산학협력 최선”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2. 12. 8
일반


이호영 총장 이순신방위산업전 참석 “방산 인재양성·산학협력 최선”


창원대학교는 이호영 총장이 ‘2022 충무공이순신방위산업전(YIDEX)’에 참석방위산업 관련 산····군 인사들과 방산 인재양성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산·학·연·관·군이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창원특례시와 해군사관학교해군군수사령부가 주최한 ‘2022 충무공이순신방위산업전(YIDEX)’은 진해 해군사관학교에서 열렸다.


이번 산업전은 이호영 총장을 비롯해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종호 해군참모총장안상민 해군사관학교장방위사업청 강환석 차장방산 체계기업과 중견·중소기업, 21개국 무관단 등 방위산업 관련 산····군 인사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산 관련 수출상담회컨퍼런스신기술·신제품 설명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홍남표 시장은 "대한민국 방위산업 선도도시이자 메카인 창원에서 충무공이순신방위산업전이 열려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군 각계의 방위산업 대표자 분들과 함께 미래 방위산업 발전을 위한 뜻을 모을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고 기쁘다"고 했다.


이호영 총장은 국책사업인 방위산업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선정돼 첨단방위공학대학원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방산기업체가 요구하는 맞춤형 전문인력을 공급하고 있는 창원대는 대학이 보유한 방산분야 관련 기술들이 지역 방위산업 기업체에 이전되고나아가 산업화될 수 있도록 방산 유관기관 및 기업연구원과의 협력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붙임: ‘2022 충무공이순신방위산업전(YIDEX)’ 행사 사진.  .


내용 문의 : 기획평가과

055)213-2602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 업데이트 : 2020/03/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