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대학홍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창원대학교 화학공학전공 최준영 학생, 미국화학회 상 수상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3. 5. 18
일반


창원대학교 화학공학전공 최준영 학생, 미국화학회 상 수상

IMG_093646.jpeg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스마트그린공학부 화학공학전공은 최준영 학생<사진>이 미국화학회 환경화학분과(Division of Environmental Chemistry, American Chemical Society[ACS]) 에서 수여하는 ‘undergraduate student award’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최준영 학생은 2021년부터 2년간 자연광을 이용한 광촉매 반응을 통한 망간 산화 및 망간 산화물 생성 반응의 환경적 중요성 규명 연구를 통해 국내 특허 3건 출원, 2건의 학회 발표를 수행했다. 또한 연구 수행을 통해 얻은 결과물들로 국제저널 논문 작성까지 완료한 우수한 연구성과를 인정받아 미국화학회 환경화학분과에서 매년 우수한 환경화학분야 학부생을 선정 수여하는 undergraduate student award를 수상하게 됐다.


최준영 학생은 학부 연구생 2년간 지도교수님, 연구실 동료들, Georgia Tech. 등 협업기관 연구자들의 도움 덕에 이러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해 더 좋은 성과를 내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연구 지도를 맡은 정해성 교수는 최준영 학생이 학부 연구생으로서 들인 2년간의 수고와 노력이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심사 중인 논문 및 앞으로 계속해서 발전시켜나갈 연구 등 우수한 연구 결과들을 얻어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준영 학생은 올해 창원대 이차전지화학공학과 석사과정으로 진학해 후속 연구를 행해 나가고 있으며, 연구 결과들을 토대로 지속 가능한 방식의 중금속 제거 기술창업을 계획하고 있다.


*사진: 창원대 최준영 학생 사진.  .


내용 문의 : 스마트그린공학부 화학공학전공

055)213-3756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 업데이트 : 2020/03/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