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대학홍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융합설계로봇실험실 정민수 학생, 한국기계가공학회 '미래인재상’ 수상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3. 5. 18
인물


창원대학교 융합설계로봇실험실 정민수 학생

한국기계가공학회 ‘KSMPE 미래인재상’ 수상

IMG_151727.jpeg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융합설계로봇실험실 정민수 학생(석사과정, 지도교수 박종규)이 한국기계가공학회 ‘KSMPE 미래인재상’을 수상<사진>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기계가공학회는 기계가공 및 생산공학에 관한 학문과 기술의 체계화 등을 통해 국가산업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권위 있는 학술 단체로, 매년 학회지와 학술대회에 논문 발표 활동이 발한 연구자를 대상으로 기계가공 관련 분야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KSMPE 미래인재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KSMPE 미래인재상은 모두 5명에게 수여했고,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장학금이 수여됐다.


창원대 스마트제조융합협동과정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정민수 학생은 ‘Development of IoT Sensing System for Minimizing Plastic Injection Waste’라는 논문으로 이 상을 수상했다.

 

논문은 사출 데이터를 직접 측정할 수 있는 센싱 IoT 시스템 모듈을 제작함으로써 사출 성형 빅데이터 수집 및 시사출 폐기품 최소화를 목적으로 작성됐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해 초기 사출 폐기품을 줄여 경제적 효과를 창출하며, 향후 센싱 IoT 금형 상태 모니터링 기술을 이용해 타 분야 제조업으로의 확산 및 스마트 팩토리 기술의 발전 가능성을 열었다.


한국기계가공학회 2023 춘계학술대회에서 미래인재상을 정민수 학생은 ‘’박종규 교수님 지도하에 첫 학회 논문을 작성했고, 그 결과로 미래인재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 향후 실험실 및 학과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연구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붙임: 한국기계가공학회 ‘KSMPE 미래인재상’을 수상한 창원대 정민수 학생 사진.  끝.


내용 문의 : 메카트로닉스연구원

055)213-2853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 업데이트 : 2020/03/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