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대학홍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창원대학교, ‘학습전략검사를 통한 자기이해’ 프로그램 운영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3. 5. 31
일반


창원대학교, ‘학습전략검사를 통한 자기이해프로그램 운영

IMG_092143.jpeg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교육혁신원 교수학습센터는 학습전략의 효과성 및 학습자의 장·단점을 이해해 학습의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학습전략검사(MLST-Ⅱ)*를 통한 자기이해를 주제로 ‘Do learn Do learn(두런두런)’ 프로그램을 운영<사진>했다고 31일 밝혔다.

*MLST-Ⅱ학습검사: 학습전략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이해하고,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인들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학습자로서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이해하고 학습에서의 효율성 파악하는 검사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본부 4층 교수학습센터에서 운영됐고, 10명의 학생 소그룹으로 운영해 학습컨설턴트와 학부생이 검사 결과의 진단과정에서 서로 더 밀접하고, 학습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통해 개인의 학습 문제를 적극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집단 학습컨설팅이 진행됐다. 그에 따라 학생별 효율적인 학습전략을 습득하도록 안내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나에 대해 검사를 통해 더 잘 알게 되어 좋았고 아주 유익했다”, 나의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서 좋았다”, “부족한 부분은 명확히 인지할 수 있어서 좋았다등의 호응을 보냈다.


창원대 교육혁신원 교수학습센터는 “Do learn Do learn(두런두런) 프로그램은 학습능력단과 학습자 특성에 맞춘 효과적인 학습 설계·지도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학습력 향상 및 개선을 원하는 학부생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창원대가 ‘학습전략검사(MLST-Ⅱ)*를 통한 자기이해’의 주제로 Do learn Do learn(두런두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내용 문의 : 교육혁신원

055)213-2665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 업데이트 : 2020/03/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