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대학홍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회계학과 송신근 교수, (사)경남ICT협회 ESG사업단장 위촉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3. 5. 31
일반


창원대학교 회계학과 송신근 교수, (사)경남ICT협회 ESG사업단장 위촉

IMG_105038.jpeg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경영대학 회계학과는 송신근 교수가 ()경남ICT협회로부터 ESG사업단 단장에 위촉됐다고 31일 밝혔다.


(사)경남ICT협회는 경남 ICT산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0년 설립돼 경남지역 ICT 관련 185개 회원사를 두고 있다.


오양환 협회장([]코아시스템 CEO)은 주요 역점사업으로 경남 ICT(SW) 산업의 중추 역할을 통한 ICT(SW)융합 사업 확대 및 강화, 열약한 경남의 ICT(SW) 생태계 재건의 중추적인 역할 담당, 분산된 경남의 ICT(SW) 기업(회원사) 역량 공유 및 협업화 사업 확대, DX(AI) 시대의 SW인재 교육 혁신(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설립 등) 등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ESG분야 전문가로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송신근 교수는 “ICT는 우리생활의 일상으로 자리 잡고 있는 중요한 기술이지만 ICT를 위한 컴퓨터의 운용과 그에 필요한 데이터베이스는 많은 탄소를 배출하고 있고, AI를 통한 윤리문제는 우리에게 새로운 위협이 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그린 IT, 그린 AI, AI 윤리, SW인재 교육 등에 대한 다양한 ESG 자문 활동을 통해 협회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사진: 창원대 송신근 교수(오른쪽)()경남ICT협회 오양환 회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고 있다.


                                                                                                                   내용 문의 : 회계학과

055)213-3350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 업데이트 : 2020/03/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