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대학홍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창원대학교, 「창원대학교, 기록이 역사가 되다」 발간했습니다!"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1. 7. 30
일반

 

창원대학교, 「창원대학교, 기록이 역사가 되다발간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개교 52주년을 맞아 창원대학교, 기록이 역사가 되다를 발간<사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책자는 창원대학교 52년의 발전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료(史料)를 담고 있으며, 그동안 개최했던 개교기념 특별전시회 자료와 다양한 대학 역사기록물 자료를 시대별로 구성했다.

 

「창원대학교, 기록이 역사가 되다」는 학내와 타 대학 및 기관 등에 배포돼 창원대학교의 역사를 홍보하고, e북 *파일로도 제작해 학교 홈페이지 등에 게시함으로써 대학 구성원은 물론 시민들 누구나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창원대학교 홈페이지 창원대학교, 기록이 역사가 되다보기=https://www.changwon.ac.kr/kor/cm/cntnts/cntntsView.do?mi=14963&cntntsId=5392

 

창원대학교 이상희 기록연구사는 대학의 역사를 꼼꼼하게 기록하고 잘 관리하는 것이 지역의 역사를 관리하는 것만큼 중요하기에 앞으로도 창원대학교의 역사를 잘 보존하면서 교사자료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이호영 총장은 발간사를 통해 학교의 역사를 존중하고 그 기록들을 소중히 관리하여 간직하는 일은 우리 모두의 몫이며, 수많은 선배들의 발자취 속에서 그때 그 시절 선배들의 용기와 무한한 가능성을 배우고 계승하여 오늘의 후배들이 내일을 헤쳐 나갈 지혜를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해당 책자 및 대학 역사기록물 기증 등과 관련한 문의는 창원대학교 대학기록관(055-213-2425~6)으로 하면 된다.

 

*붙임: 「창원대학교, 기록이 역사가 되다표지 사진 1.


내용 문의 : 총무과 대학기록관

055)213-2425

첨부파일
  • 담당부서 : 기획평가과
  • 전화 : 055-213-2602
  • 업데이트 : 2020/03/0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