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이슈

HOME 학부행정 뉴스&이슈
뉴스&이슈게시글 상세보기
한국철강협회 '제6회 대학생 금속학습그룹' 창원대 신소재공학부 우수상 수상
게시자 조정화 등록일 2022. 12. 9 17:44

우리과 학생들로 이루어진 창원대팀이 한국철강협회 철강 SC가 추진하는 금속학습그룹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년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올해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축하합니다.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철강 SC)는 2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제6회 대학생 금속학습그룹'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열린 행사엔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세아창원특수강, KG스틸 현직 연구원과 동아대, 부경대, 부산대, 서울과학기술대, 영남대, 울산대, 인하대, 전북대, 창원대, 충남대, 한국공대, 한양대 등 12개 대학 금속 전공 대학생이 참여했다.

철강 SC가 추진하는 금속학습그룹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올해로 5년차를 맞이하고 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금속학습그룹은 기업 현업 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철강 분야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취업 역량을 쌓을 수 있는 대회다.

이날 성과발표회에는 12개 대학, 12개 팀이 참석해 4개월간 수행한 과제에 대해 발표했고, 창원대(멘토기업 세아창원특수강) '오스테나이트 STS강의 마르텐사이트 변태로 인한 특성변화'는 우수상을 수상했다.


IMG_175057.png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