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HOME 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인사말

국립창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디자이너가 되고자하는 젊은이
들이 모인 곳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디자인은 남(他人)을 언제나 생각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저 사람을 행복하게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저 사람을 즐겁게 할 수 있을까?" 를 늘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우리들(人間)을 위해 더 즐거운 삶과 행복한 환경을 만들어 내기 위해 배우고 고민하고 얘기하고 작업하는 젊은이들이 모여 있는 곳, 국립창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입니다.

문화가 곧 국력인 21세기의 정보문화시대를 맞이하여 『가장 지역적이면서 세계적인 21세기형 선진대학』을 목표로 하는 창원대학교는 3대 비전인 지식기반을 선도하는 대학,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대학, 세계로 비상하는 대학을 구현하기 위하여 9대 전략으로 창조적인 전문지식 인력 양성, 국제수준의 연구능력제고, 지식사회를 위한 교육과정 구축을 통한 학생중심교육을 실천하고 지역중심교육을 실천하여 세계적 경쟁 우위 분야의 확보, 세계화를 위한 교육행정 체계의 확립,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향상에 의한 실용중심교육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산업디자인학과는 시각정보디자인, 공예디자인, 제품 및 환경디자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에 부합되는 학과 목표로『지역문화를 선도하며 미래지향적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창의적 개성을 갖춘 문화인으로서의 전문디자이너의 양성』을 설정하고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