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말 아카이빙 북 디자인
한국에서 사투리는 우리말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귀중한 문화이다. 하지만 지역 간의 왕래가 활발해지면서 점점 지역 방언의 색이 옅어지고 있다. 특히 제주도는 외부인의 유입이 많아 언어 소멸 현상이 두드러진다. ‘제주말 헤는 밤’은 사라져가는 제주의 말을 기록하고 알리기 위해 제작되었다. 시집 속에서 볼 수 있는 제주어의 희노애락을 담아 가볍고 재밌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페이퍼 인센스 브랜딩 디자인
후각은 사람의 기억과 가장 가까운 감각이기 때문에 향기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치유를 준다. 향 관련 제품 중 페이퍼 인센스는 향과 연기의 확장이 크게 두드러지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퍼져나가는 것을 더 실감할 수 있는 소재이다. 과거의 기분은 향기를 통해 기억되고, 그때의 향기를 맡으면 연상작용을 통해 당시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기본 원리로 4가지 감정과 상황을 설정해 향기의 종류, 그래픽, 컬러 시스템을 다르게 구성했다.
Fortnum&Mason의 홍보영상
100년의 역사 동안 사람들에게 티타임의 즐거움을 주고 있는 영국의 홍차 브랜드 FORTNUM & MASON의 홍보영상으로 히사이시조의 '인생의 회전목마'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했다. 영상은 회전목마처럼 돌고 도는 인생을 할아버지와 손녀의 대화를 중심으로 보여준다. 해, 시계, 지구 등과 같이 회전하고 반복되는 것들을 통해 좋은 일도, 나쁜 일도 결국 돌고 도는 인생의 한 장면이라는 메세지를 전달한다. 영상을 보는 모두가 과거의 삶에 얽매이거나 미래를 걱정하면서 시간을 보내기보다는 현재를 즐겁게 살기를 바란다.
# 01_ Prologue
서서히 해가 떠오르며 아침이 찾아온다.
# 02_
햇살이 비치는 식탁 위, 홍차에서 모락모락 김이 난다.
# 03_
할아버지가 잔을 들어 홍차를 마신다.
# 04_
아침을 알리는 시계의 알람이 울린다.
# 05_
회전하는 바퀴 줌 아웃, 자동차가 달리고 있다.
# 06_
회전하는 팬 주변에 나뭇잎이 휘날린다.
# 07_
식탁위, Fortnum&Mason의 오르골 케이스가 돌아간다.
# 08_
식탁에 앉아있는 어린 손녀가 할아버지와 눈을 맞춘다.
스케이트 보더를 위한 스트릿 패션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
반복적인 일상에 지친 사람들은 활동적인 취미 생활을 통해 일상의 활기를 되찾곤 한다. ‘CROOKED GRIND’ 는 편안하고 자신있게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삐뚤삐뚤한 선을 통해 자유로운 분위기를 표현하고자 했다. 낙서와 같은 고양이 캐릭터 ‘크룩키’를 의류와 패키지에 적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낸다.
SANHO-TU Project
산호투 프로젝트
'화투'는 꽃을 이용한 게임이다. 제주의 산호는 '바다의 꽃'이라 불리며 그 종류가 다양하고 화려한 것이 특징이다.
이 두 단어가 가지는 연결점은 '꽃'이다. 우리는 이 두 가지를 묶어 기존 화투의 꽃과 식물을 제주의 산호로 바꾸어
표현함으로 새로운 화투를 디자인하고자 한다.
90's up beauty branding
*23shop
*23shop은 90년대의 무드를 유니크하고, 힙하게 해석한 디자인 함으로 과거에서 색다른 아름다움과 새로움을
느끼는 소비자와 소통하고자 하는 브랜드이다.
What makes me happy?
번아웃 공감 애니메이션
이 영상은 'What makes me happy?'라는 주제로 번 아웃에 빠진 한 여성의 일상을 관찰하는 시점으로 현시대에
만연한 사회현상을 소개하며 번아웃을 경험한 적이 있거나 나도 모르는 사이 진행 중이었던 사람들과 공감하고자 제작한 영상이다.
# 01_Prologue
영상의 시작
# 02
어질러진 방 안에서 대충 모자를 집어들며 터벅터벅 걸어감
# 03
기분을 풀어보려 억지로 운동을 나가보지만 마주치는 모든 상황에서 짜증을 느낌
# 04
직장에서의 업무도 잘 풀리지 않아 스스로 무능력함의 감정을 느낌
# 05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나를 비교하며 초라하다 생각함
# 06
주인공의 감정만큼 점점 늘어나는 그림자
# 07
자신의 그림자를 발견한 주인공
# 08
영상의 마무리
Emotional outlet
베스밤 패키지디자인
배스밤이 물에 닿아 녹아 사라지는 모습처럼, 우리의 뭉쳐진 감정도 녹여 사라지게 하자는 컨셉을 가지고 마치고 각자의 집으로 돌아와
편안한 휴식과 함께 감정의 해소를 목표로 하는 브랜드이다.
인디게임 페스티벌 포스터
인디게임이란 유통이나 스폰서 등의 지원, 간섭에 얽매이지 않으며 개발한 게임을 말하는
것이며, 개인 개발, 즉, 후원금의 개념 으로만의 방법으로 제작된 게임을말하는 것이다.
인디게임 개발사의 든든한 성장 파트너가 되고,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참가하여 자신의
이름을 알리며, 포스터를 통해 많은 사람이 참가하기 를 바라는 것이 이 포스터의 목표이다.
우크라이나, 러시아 반전 포스터 Ukraine, Russia anti-war posters
반전 포스터
2022년 가장 큰 사건이자, 아직도 진행 중인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반전 포스터를
디자인하였다. 최근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침공하여 우리 세대에서는 겪어 보지 못한
전쟁의 참혹함을 여러 뉴스, SNS를 통해 느끼고 있다.전쟁은 모두에게 슬픔을 안겨주며,
이뜻을 우크라이나 국기를 비유하며, 그 뜻을 전달하고자, 이 포스터를 제작하게 되었다.
손소독제 - 하솜
손소독제 - 하솜이란,
손소독제의 하늘 같은 시원함과 바르면 깨끗함과 손을 뽀송하게 만들어 준다는 컨셉으로 하솜이라는 네이밍을 정하게 되었다.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우리의 삶에 일상이 된만큼, 큰 용량의 여러 사람들이 쓰는것부터 개인적으로 들고 다니면서 쓰는 손소독제까지,
손소독제가 이제 일상생활의 아이템이 된 만큼 하나의 아이템이 되었고,
계속해서 유행할 코로나19를 예방하고자 손소독제 아이템을 선택하게 되었다.
흔히 우리가 볼 수 있는 손소독제는 심심한 디자인과 그냥 손소독제다 라는것만 보여주기 때문에,
이 손소독제가 어떤 상품인가, 어떤 느낌을 주는지, 보여주고자 이 아이템을 선택하게 되었다.
PV 영상 디자인
국내에 인기 많은 모기업의 모바일 게임의 아이템을 활용하여, 직접 드로잉한 캐릭터들과 배경으로 흔히 볼수있는
모바일 게임 광고 PV영상을 디자인 하였다.
발광식물 페스티벌 브랜딩 디자인
밤이면 스스로 빛을 내는 발광 식물을 파주 빛 축제 홍보 아이덴티티로 삼은 페스티벌 브랜딩 디자인.
신비한 식물의 빛을 형상화한 브랜딩은 해당 축제의 '빛' 콘셉트를 더욱 확실하게 나타낼 수 있을 것이다.
해가 진, 어둠에서 더 밝게 빛나는 공통점의 빛 축제와 발광 식물들은 "페스티벌을 경험하는 판타지스러운 순간"의
FFF.IN PAJU 브랜딩 가치를 나타낸다.
'생'의 사진전 포스터
2022와 1998 사이의 시간. 과거와 현재 사이의 지나간 시간을 형상화한 사진전 포스터.
인생을 한눈에 나타낼 수 있는 '시간'이라는 요소와 평소 감명 깊게 보았던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라는
영화의 거꾸로 돌아가는 시간의 흐름을 합쳐 함께 디자인하였다.
우리의 지금까지 인생은 한 마디로 '시간의 흐름'이라 정의 내릴 수 있다. 시간이라는 것은 보는 시점과 시각에 따라
행복의 순간으로 보일 수 있고 반면에 때로는 불행했던 감정의 순간만 밀려 보일 수 있기도 하다.
분명한 것은, 작품을 통해 우리 각자의 지나온 시간을 현재의 시점에서 과거로 되돌아봤을 때는 새로운 감정과 여운을
다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영화 <스타게이트> 오프닝 시퀀스 영상
이집트 사막의 한가운데에서 신비한 원형의 외계 인공물이 발견되면서 시작하는 모험 이야기의 SF 판타지 영화 <스타게이트(1994)>를
새롭게 재해석하였다.
보는 이로 하여금 자유로운 상상의 해석이 가능하도록 스토리에는 스핀오프 적 의미를 부여했고, Apple TV+을 대표 플랫폼으로
설정하여 시리즈물의 첫 번째 오프닝 시퀀스 영상으로 디자인하였다. 고대 이집트의 황금과 모래바람을 연상시키는 오렌지빛 색감,
웅장하고 몽환적인 우주의 분위기를 연출하는 오브제들이 함께 어우러져 영화의 오프닝 시퀀스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우울증 방지 알약 패키지
몸보다 중요한 마음의 약. 우울감에 관한 부정적인 이미지는 모조리 뺀 채, 그저 다채롭고 사랑스러운
"아픔과 슬픔 모조리 흡수해주는 마음 따뜻한"이라는 콘셉트로 디자인한 알약 패키지이다.
가득 채운다는 fill과 알약을 뜻하는 pill의 동음이의어가 만나 간단하고 명확한 네이밍을 보여준다.
여러 가지 마음의 감정처럼, 다채로운 보색 그라데이션을 전체적으로 사용했다.
당신의 우울한 지친 마음이 우리의 알약을 통해 조금이라도 가벼워지길 바라는 마음에 "언제 어디서나 마음이 지칠 땐 Fill The Pill"
2022 동해안 산불 인포그래픽
2022년 4월 동해안에서 울진-삼척, 강릉-동해를 중심으로 발생한 대형산불의 심각성과 규모를 보여주며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제작된 인포그래픽이다.
성냥으로 한반도를 형상화하여 산불이 옮겨붙는 것을 성냥불이 옮겨붙는 것으로 은유한 이미지를 활용하여 시각화 하였으며 산의 능선을 형상화한 그래프는 시간에 따른 산불의 피해량과 2000년 동해안 산불과 비교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2023년 윤하 연말콘서트 “이벤트 호라이즌” 포스터
가수 윤하는 천문학을 음악에 직접적으로 융합시키는 독창적인 시도의 음악을 선보였다.
윤하의 음악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담은 이미지를 블랙홀의 사건의 지평선(event horizon)과 동명의 윤하의 곡에서 착안해 콘서트의 이름을 선정하여 가상의 포스터를 디자인 하였다 .
블랙홀의 강착원반을 악보의 오선지와 도돌이표를 연결하여 시간에 새겨진 추억들은 영원히 기억된다는 의미를 표현하였다.
해전 미드웨이
20세기의 역사적인 전함들을 주제로 하고 있는 mmo 액션게임 월드 오브 워쉽의 항공모함과 전투기의 모습을 미드웨이 해전으로 재현한 시네마틱 트레일러로써, 게임 홍보를 목적으로 제작된 영상이다.
미드웨이 환초에서 미국 항모 엔터프라이즈호와 돈틀리스 폭격기, 일본 항모 히류와 제로기 간의 전투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돈틀리스 폭격기의 폭격 신을 긴장감 있게 표현하기 위해 파일럿의 가족사진을 전투와 대비시키며 조종사의 가족을 지켜야 한다는 간절함과 전쟁의 치열함을 동시에 보여주고자 극적인 화면전환을 활용하였다.
# 01_Prologue
불타고 있는 작전실
# 02
출전을 준비하는 엔터프라이즈호 위의 돈틀리스
# 03
히류 항공모함에서 정찰을 나가는 제로기
# 04
제로기에게 피격당한 돈틀리스 폭격기
# 05
사진을 보며 전의를 다지는 파일럿
# 06
항공모함 히류로 떨어지는 폭탄
# 07
폭발하는 항공모함 히류
# 08
바다속의 월드오브워쉽의 로고
해초 샐러드 패키지 디자인
해초를 활용한 웰빙 식품이 주목을 받으면서 한국의 해초 역시 주목받고 있다.
해초를 의미하는 seaweed와 접시를 의미하는 dish를 연결지어 위디시(weedish)로 이름 지은 위디시 샐러드는 한국의 해초 샐러드 글로벌 브랜드를 콘셉트로 해초의 삽화, 인디고와 화이트의 색채 톤으로 해초 샐러드의 고급화를 추구하고자 하였다.
컵타입의 드라이 샐러드와 드레싱, 캔 타입의 드레싱 된 샐러드를 식초, 초고추장, 레몬 세 가지 드레싱을 대표적인 해초 샐러드 재료인 미역,세모가사리, 모자반 톳을 사용하여 각각의 콘셉트 컬러와 함께 디자인하였다.
해수면 상승으로 휩쓸리는 지구
기후 위기로 남태평양의 섬이 바다에 잠기고, 이상 기후 현상이 일어나는 등 전 지구적인 문제가 일어나고 있다.
이에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그린피스에서 홍보하는 포스터를제작했고,
지구온난화로 인한 해수면 상승으로 위협받는 지구를 파도에 휩쓸리는 모습으로 표현해 생동감 있게 나타내보았다.
피나클랜드 국화축제 홍보 포스터 PInacle land Autumn Festival Poster
가을의 향취를 느낄 수 있는 포스터
충남 아산에서 열리는 제2회 피나클랜드 국화축제 홍보 포스터를 시각적인 효과를 주는 일러스트를 활용해 리디자인하였다.
국화꽃을 포함한 가을꽃을 기하학적인 그래픽으로 그려내고 다양한 색깔을 넣어 가을의 알록달록함을 나타내었다.
기후 위기 캠페인 영상
전 세계적으로 기후 위기의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고, 기후 위기에 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기후 위기로 지구의 온도가 1도 오른다면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를 영상에 담고 그것을 막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노력들을 일러스트 화해 표현했다.
심플한 일러스트에 역동적인 모션을 넣어 시청자로 하여금 정보를 얻으며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하였다.
# 01_ Prologue
지구의 등장
# 02_ 빙하
녹고 있는 빙하 위의 펭귄들
# 03_ 섬
하나씩 가라앉는 섬들
# 04_우주선
지구를 떠날 수 없는 우리
# 05_ 해결 방안 모색
우리는 어떻게 해야하는가?
# 06_ 전구
전기를 절약
# 07_ 버스
대중교통을 이용
# 08_ 채소
육류 소비를 줄임
일러스트를 활용한 후리가케 패키지
코로나 이후로 집에서 요리하는 사람들을 뜻하는 ‘홈쿡족’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에 맞춰 변화하는 조미료 시장에서 후리가케(맛가루)를 효과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일러스트를 활용해 재료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패키지를 제작하였다.
후리가케의 주재료인 해산물이 생산되는 바다를 배경으로 하여 시간에 따라 낮, 밤, 저녁으로 달라지는 모습을 그래픽으로 그려 나타내었다.
Gimhae Astronamical Observatory Character
BIBIDAN’Z
김해 천문대의 새로운 캐릭터 BIBIDAN’Z(비비단즈). 먼 옛날 가야의 천문 관측 장소인 비비단에서 그 이름을 따왔다. 이 캐릭터들은 원래 잠시 지구에 있다가 돌아갈 예정이었다. 하지만 살이 쪄 우주복이 맞지 않거나, 장신구가 마음에 들거나. 그렇게 각자의 이유로 돌아가지 않고 남은 아이들이 김해 천문대에 남아 우리와 지낸다는 이야기를 담아보았다.
jade rabbit silver toad
2023 토끼띠의 해 특별 기념 전시 포스터
2023년 토끼의 해를 맞이하는 특별 기념 전시의 포스터를 제작하였다. 전시회의 이름이 되는 옥토은섬(玉兎銀蟾)은 옥토끼와 은 두꺼비라는 뜻으로 달을 의미하며, 이 전시의 컨셉이 달 토끼임을 드러낸다. 포스터에는 그런 달과 토끼와 두꺼비. 그리고 토끼와 관련된 이야기들을 담아 디자인하게 되었다.
Sanddalgi Ddalgiya
김해 산딸기와 함께 즐거운 피크닉을
‘산딸기 딸기야’는 동요 ‘산토끼’에서 따 온 것으로, 경남 김해시의 특산품인 산딸기에 귀여운 토끼의 나들이의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한 것이다.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귀엽게 디자인 한 패키지에서는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피크닉을 즐기고 있고, 이로 인해 이 디자인을 보는 사람까지도 피크닉의 포근한 한때를 느낄 수 있다.
Appbot Riley
언제 어디서든 우리 아이와 함께
반려동물들은 혼자 있는 시간이 있을 수밖에 없고, 그런 반려동물을 걱정하게 되는 사람들이 생길 수밖에 없다. 이 영상은 그런 사람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핸드폰으로 반려동물을 보고, 놀아줄 수 있는 ’앱봇 라일리’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한 홍보 영상이다. 영상의 배경은 그동안 주인들이 알지 못했던 강아지의 일상을 미지의 영역을 탐구하는 듯한 우주 배경으로 설정하여 보여주고자 하였다.
Tomboy는 서양에서 가장 흔한 남자 이름인 ‘Tom’에 소년이라는 뜻의 Boy가 붙어 만들어진 활달하고 남성스러운 여성을 뜻하는 단어이다.
기존의 틀과 편견을 깨고, 있는 그대로의 자신의 모습을 추구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는 것으로 해석하였고 이를 애니메이션화 하였다. 그래픽을 제작하면서 편견을 ‘남성’의 모습으로 형상화하여 그 어떤 것도 상처 낼 수 없는 반항적이고 대담한 여주인공의 모습이 드러날 수 있도록 킬러를 모티브로 하여 영상을 제작하였다.
초보 집사를 위한 고양이 물품 패키지
Cat Goods Package for Beginner Cat breeders
날이 갈수록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가구 수는 증가하지만 반려묘를 처음 양육하게 되는 가구의 수는
그와 비례하지 않다.
물품들로만 구성되어 있어 반려묘를 처음 양육하게 된 사람들이 어려움 없이 필수 물품을 한 번에
구비할 수 있는 패키지이다.
단어를 사용하여 브랜드 컨셉에 맞는 네이밍을 진행하였고, 또한 재미있는 스토리 요소가 더해진
캐릭터 디자인을 진행하였으며 발랄한 캐릭터와 어울리는 색채를 사용하여 패키지를 제작하였다.
As the days go by, the number of households that raise pets increases, but the number of
households that raise pets for the first time be not proportional to it.
so people who raise cats for the first time can have essential items at once without difficulty.
Naming was carried out according to the brand concept using words that sounded similar
to the sound of a cat crying. It also designed a character with an interesting story element.
The package was created using colors that match the lively character.
현재 우리나라의 반려동물 양육 현황을 살펴보면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 양육 가구는 638만가구로 전년도 대비 47만 가구가 증가하였으며 860마리의 반려묘, 반려견을 키우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하지만 반려묘를 ‘처음’ 양육하게 되는 가구의 수는 그와 비례하지 않는다. 반려묘 양육가구들은 처음 고양이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얻는데 강아지를 양육하는 가구들 보다 어려움이 있다고 응답하였으며, 이들이 얻게 되는 정보의 수도 한정적이었다. 또한 잘못된 정보를 습득하게 되어 혼란을 겪는 일도 비일비재하다..
이러한 어려움을 겪는 반려묘 양육 가구의 수월한 ‘육묘’ 생활의 시작을 위하여 ‘초보 반려묘 양육자를 위한’ 패키지 디자인을 진행하였다.
고양이 울음소리와 비슷하게 들리기도 하는 브랜드 네임
구성은 치약, 칫솔, 샴푸, 귀 세정제, 빗 등이 담긴 큰 패키지 하나와 세라믹 사료그릇, 장난감 2종, 손톱깎이 그리고 고양이에 대한 유의사항이 담긴 카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료, 모래와 같은 고양이들의 취향이 갈리게 되는 물품은 필수 물품에서 제외하였으며, 필수 의약품과 물품들로만 구성하여 입문자에게 맞는 제품만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스토킹 범죄와 그에 따른 2차 가해 예방 공익광고 포스터
Public Interest Advertising for Prevention of Stalking Crimes and Consequential Secondary Harms
최근 ‘스토킹 처벌법’이 제정되었지만, 아직 사회가 스토킹 범죄를 바라보는 시각은 크게 변화하지
않았다. 피해자들은 가해자에 대한 직접적인 공포와, 스토킹을 사랑이라 치부하는 제 3자의2차가해
까지 받게 되는 상황까지 처해졌다. 스토킹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주기 위해 간접적으로 공포감을
느낄 수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여 공익광고를 제작하였다.
Recently, the "Stalking Punishment Act" was enacted, but the way society views stalking crimes
has not changed significantly yet. The victims were in a situation where they were directly feared
by the perpetrator and even suffered secondary abuse by a third party who says stalking is love.
In order to alert them to stalking crimes, public interest advertisements were produced.
Using the image of a stranger looking at him in his house, I made it so that he could feel fear.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 실천에 따른 KOGAS 홍보 포스터
KOGAS Promotional Poster for Global Carbon Neutral Practice
전 세계적으로 탄소중립이 중요한 이슈로 대두되면서 청정 에너지 기업인 KOGAS의 역할에
많은 기대를 품고 있다. KOGAS는 38년간 천연가스를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있다. 이러한 KOGAS의 핵심적인 기능과 역할을
전달하기 위하여 한국가스공사 심볼을 활용한 KOGAS 홍보 포스터를 제작하였다.
As carbon neutrality has emerged as an important issue around the world, the role of KOGAS,
a clean energy company, has been played have a lot of expectations.
KOGAS supplies natural gas safely and stably for 38 years.
It plays a key role in the transition to eco-friendly energy.
In order to convey these core functions and roles of KOGAS,
I produced KOGAS promotional posters using their symbol marks.
IU 미니 5집 [Love Poem] 뮤직비디오
아이유의 미니 5집 [Love Poem]에 수록되어있는 Blueming의 뮤직비디오다. 새벽에 주고받는
문자메세지 안에서 피어나는 풋풋한 사랑을 나타내고자 하였다. 전체적인 색감은 아이메세지의
대표 컬러인 푸른색으로 하여, 파란 메세지 창을 통해 꽃피우는 사랑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01_문자 메세지
상대에게 문자를 하는 주인공
#02_기다림
답장이 없는 상대방을 기다리는 주인공
#03_ 발걸음
상대를 만나기 위해 집을 나서는 주인공
#04_ 새벽의 공원
상대를 하염없이 기다리는 주인공
#05_ 폭죽
상대방의 문자와 동시에 함께 터지는 폭죽
#06_ 꽃다발
꽃다발을 들고 등장한 남자 주인공
#07_ 날아오르는 기분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두 주인공
#08_ 밤하늘의 메세지
늦은 새벽, 함께 주고받은 메세지들
창원도서관 & 한글날 기념 패키지
경상남도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창원도서관의 방문객 유치 및 지역 시민의 공공기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도서관 기념품을 제작하였다. 창원도서관의 슬로건인 꿈, 희망을 강조하여, 기존
창원도서관이 가진 이미지에서 벗어나, 한층 더 젊은 세대의 관심도를 높이고, 도서관의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는 패턴을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해당 도서관을 각인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마냥 어린아이로 보이십니까?
시간이 갈수록 늘어가는 촉법소년의 범죄율과 갈수록 심각해지는 흉악 정도에 경각심을 부여하고자
하였다. 겉으로 보았을 땐 마냥 어린아이이지만, 앳된 가면을 쓴 흉악 범죄자임을 깨닫게 하고,
그들의 범죄를 가벼운 실수로 치부하는 것이 아닌 엄연한 범죄 행위임을 인식하게 하고 엄중히
처벌해야 할 것을 촉구한다.
제주 산방산 식생 그래픽 포스터
제주도에 위치한 산방산은 고도별 기후에 따라 제각각의 기후를 나타내며, 해당 기후들로 인해
다양한 식생이 존재한다. 고도별 기후적 특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그래픽적 요소를 사용하여
대지를 표현하였고, 각 고도별로 서식하는 대표 군락 및 식물들을 일러스트로 나타내어 제주 자연이
지닌 고유의 멋을 나타내고자 하였다.
음주운전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이를 대중들에게 심각성을 일깨워 주기위해서이 광고를 제작했다
# 01_ 엄마. 누워있는 모습
잠을 자고 있는 엄마
# 02_ 아침을 먹는다
한 숨만 나온는 엄마
# 03_ 벌떡 일어선다.
생각하다가 일어나는 엄마
# 04_ 거울
세안을 하고 거울을 보고 있는 모습의 엄마
# 05_ 외출
외출을 하자 누군가 보인다.
# 06_ 과거 회상
딸이 엄마를 마주하고 엄마에게 가는 장면
# 07_ 과거 회상2
엄마에게 가는 모습
# 08_ 과거 회상 3
교통사고
이 작품을 한 이유가 국내 축구리그가 야구에 비해 인기가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홍보를 목적으로 제작을할려고 합니다. 유니폼 바지 머그컵 텀블러머플러 양말로 상품이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유니폼과 바지가 어떻게 구성이 되고 있고 패키지가 이런 식으로 디자인이 되고 있음을 보여줌으로서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그런 아기자기한 디자인을 형성하고 있다.
경남FC에 직접가서 상품들을 관찰을 해보았는데 패키지 상자가 잘 디자인이 안되어 있는것을 보고 이런 점을 참고하여 이런 식의 디자인을 형성시켰다
머플러와 양말을 적절한 구도를 형성하면서 디자인을 해보았다. 이런식으로 디자인을 하여 대중들에게 좋은 인식을 각인시켜주기 위해 이렇게 디자인을 해보았다
해양 오염이 가면 갈 수록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점은 우리가 지구에 살고 있는 현시점 엄청난 위험성을 야기시키고 있다. 우리가 이러한 점을 알고 심각성을 대중들에게 알려주고 싶어서 이 디자인을 해보았습니다
해양 오염으로 인해 생태계가 파괴되고 다른 동식물에게
까지 피해를 끼친다. 원인은 플라스틱, 비닐봉지 등 각종
쓰레기가 주된 원인이고 이대로 가다간 생태계에 크나큰
혼란을 야기시킬수 있다고 판단이 되어 디자인을 했다.
해양 오염으로 인해 생태계가 파괴되고 다른
동식물에게 까지 피해를 끼친다. 원인은 플
라스틱, 비닐봉지 등 각종 쓰레기가 주된 원
인이고 이대로 가다간 생태계에 크나큰
혼란을 야기시킬수 있다고 판단이 되어
디자인을 했다.
Dokdo Plant Calendar Design
일러스트레이션을 활용한 독도 식물 캘린더 디자인
일제 강점기 때 일본인 학자에게 발견되었다는 이유로 학명에 ‘다케시마’가 들어간 독도와 울릉도의 고유종 12종을 소개하고 국명을 널리 알리고자 하는 의도로 캘린더를 디자인하게 되었다. 어린아이의 모습을 한 소인 가이드가 괭이갈매기, 그리고 지금은 멸종된 독도의 바다사자 강치에게 독도 식물을 직접 소개하는 스토리로 열두 개의 식물을 담았다.
Busan Galmaetgil Character Design
부산 갈맷길 캐릭터 디자인
걷고 싶은 부산을 키워드로 부산 갈맷길의 캐릭터 ‘산이’와 ‘보’를 디자인하였다. 거리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동물인 길고양이와 부산 바다의 물고기에서 착안해 고양이와 물고기의 우정이라는 동화적인 컨셉을 설정하고 물속에서만 지내는 물고기에게 갈맷길 산책을 통해 물밖의 세상을 구경시켜 준다는 스토리를 부여했다.
What is love?
어플 ‘썸원’ 광고 애니메이션 영상
‘썸원’은 일상 속에서 연인들이 사랑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커플 Q&A 어플이다. 계란별 행성에서 지구로 내려온 반려몽들이 사랑을 알아가며 성장한다는 어플의 기존 스토리에서 착안해, 서로 다른 색상을 가진 연인이 반려몽의 도움으로 관계가 회복되며 점점 서로의 색상을 공유해 간다는 내용을 담았다.
Birthday Candle Package Design
난쟁이 캐릭터를 이용한 생일초 패키지 디자인
꽃과 나무 대신 초가 자라나는 케이크 섬의 난쟁이 나무꾼들이 초를 베어 판매한다는 브랜드 스토리를 설정하고 봄, 여름, 가을, 겨울 네 개의 계절을 대표하는 캐릭터 디자인을 이용해 사계절의 생일 초를 모두 구매할 수 있는 생일 초 키트를 디자인하였다.
CJ 제일제당 햇반 광고 영상
청년 계층의 취업난 문제가 지속되면서 취업준비생이 겪는 부담은 해를 거듭할수록 늘어가고 있다. 이러한 고충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국내 대표 '상품밥' 브랜드인 CJ 제일제당의 '햇반'을 통하여 취업준비생을 응원하고자 하였다. 따뜻한 집밥은 많은 사람에게 가족의 사랑을 느끼게 할 수 있다. 따라서 이를 햇반이 강조하는 '갓 지은 밥', '따뜻한 집밥'이라는 이미지와 연결, 시청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적인 스토리를 카툰 일러스트 방식으로 표현하였다.
창원대 신입생을 위한 웰컴키트 패키지
‘창원대학교 와글와글#’은 창원대 공식 웹사이트 ‘waagle’과 기념품을 파는 ‘shop’을 합성한, 창원대만의 기념품을 판매하는 기프트 샵 브랜드이다. 최근 COVID-19로 인하여 캠퍼스를 방문하기 어려운 신입생이 증가하였다. 이들의 소속감 향상과 대외 홍보를 위해 가상의 기프트 샵 브랜딩을 통한 창원대학교 웰컴키트 패키지 디자인을 진행하였다. 사용자가 친근한 인상을 받을 수 있도록 창원대의 심볼인 봉황과 동백을 활용하여 ‘봉이와 리미’라는 캐릭터를 디자인하였고, 패키지를 이후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책꽂이 방식으로 제작하였으며 크라프트 계열의 종이를 사용하여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로 줄인 친환경적인 패키지를 구상하였다.
COVID-19 Prevention Guidelines Infographics
COVID-19의 정보를 담은 인포그래픽 포스터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하여 현재까지 알려진 통상적 증상과 변이 바이러스별 증상의 특징, 예방 주의사항, 확진 시 대처방안 등을 하나로 묶은 인포그래픽을 제작하였다. WHO와 질병관리청에서 제시한 예방법과 감염 이후 타인에게 전염을 방지하기 위한 감염 대처방안을 중심으로 각각의 내용을 일러스트로 제작하여 시각적으로 빠른 이해를 돕고 질병이라는 어려울 수도 있는 주제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였다.
1945 : 20th Century Korean Poetry Calendar
2025년 대한 광복 80주년 기념 캘린더 디자인
다가오는 2025년, 대한 광복 8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일제강점기 당시 활동한 시인들의 시를 담은 캘린더를 디자인하였다. 여섯 명의 시인이 쓴 총 열두 편의 시가 달마다 한 편씩 실려 있으며 이와 어울리는 일러스트를 작업하여 함께 배치하였다. 또한 ‘시’라는 문학이 주는 감성적 요소를 강조하고자 기존의 탁상달력 형식이 아닌 받침대에 놓거나 벽에 걸어둘 수 있는 세로형 디자인으로 진행하였다.
NESSPRESSO Green Moment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재활용 인포그래픽
캡슐 커피를 즐겨 마시는 현대인이 늘고 있는 반면, 캡슐 커피의 제대로 된 분리수거 방법을 알지 못해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캡슐 커피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문재점을 해결하기 위해 네스프레소는 캡슐 커피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그린 모먼트 캠페인을 현재까지 전개 중이며, 그린 모먼트 재활용 과정을 인포그래픽으로 제작하여 사람들의 이해를 돕고자 한다.
2023 Korean Traditional Snacks Calender
잊혀져 가는 한국 다과 6가지를 담은 캘린더
최근 옛 것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한국 전통 다과는 명절에만 먹는 음식이 아닌 하나의 디저트로 자리 잡았다.
사람들의 입에 오르지 못 하는 다과들의 존자를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잊혀져 가는 한국 전통 다과 6가지를 그래픽적 요소를 가미하여 2023 캘린더를 디자인하였다.
The Joy of Sharing
Maltesers 초코볼 홍보 영상
동그란 외형이 특징인 Maltesers 초코볼이 핀볼 공을 대신하여 역동적인 게임 플레이를 보여 주는 Maltesers 초코볼 홍보 영상이다.
초코볼이 굴러떨어지는 찰나의 순간, 핀볼 게임 플레이 장면이 펼쳐지면서 남학생과 여학생 간의 풋풋한 사랑을 보여 주면서
초코볼 하나로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다는 의미를 전달하고 있다.
Chammal-danju
창원특례시 크래프트 막걸리 패키지 디자인
참말-단주는 창원, 마산, 진해가 함께 어우러진 창원 특례시 크래프트 막걸리 브랜드이다.
'정말'의 경상도 사투리 '참말'을 사용하여 정말 달콤한 술이라는 의미를 가진 동시에 마지막까지 달콤한 막걸리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다.
MZ 세대의 모습을 잘 보여 주는 창원의 단감 캐릭터 '가미', 진해의 벚꽃 캐릭터 '버꼬', 마산의 국화 캐릭터 '구카' 세 친구의 모습은 따뜻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한다.
막걸리뿐만 아니라 부침개 키트도 함께 구성되어 있으며 그립톡, 컵, 엽서와 같은 굿즈도 구성품에 포함되어 창원특례시의 홍보를 도울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Meta, anyone connect anywhere
메타 이미지 광고
'메타(Meta)'가 추구하고 제시하는 메타버스는 과거 '페이스북(Facebook)' 시절과 마찬가지로 '연결'이었습니다. 때문에, 이를 시각화하고자 직접 여러 개의 실을 연결해 '메타(Meta)'의 로고 - 무한대 모양으로 보이게 만드렁 '메타(Meta)'가 추구하고자 하는 "메타버스 안에서의 연결"을 시각화했습니다.
오픈월드 게임 주인공 캐릭터 디자인
Open world character design
잊혀진 용사
인간의 손길이 깃들지 않은 위험과 고난이 도사리고 있는 대자연 속에서 자신의 운명을 위해 모험하고 있는 주인공 캐릭터입니다. 혼자서 여행한다는 컨셉으로 고상하거나 정돈되어 보이기 보다 조금 낡고 정돈되지 않은 모습으로 디자인했습니다.
Team Notion
협업 프로그램 노션(Notion) 소개영상
최근 어느 분야에서든 협업이 중요해진 시접에서 다양한 협업 애플리케이션이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입니다. 그중에서 저렴하면서 개발자들과 함께 협업하는 데에 강점이 되는 애플리케이션인 '노션(Notion)'이 있습니다. 이 영상은 영상 내의 캐릭터들이 '노션(Notion)'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 폰과 PC 등의 기기를 활용해 함께 협업하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노션(Notion)'의 장점을 최대한 부각하려 노력했습니다. 시각적으로는 실제 '노션(Notion)'의 소개 웹페이지에 있는 캐릭터를 바탕으로 디자인한 캐릭터를 등장시켰고, 이들의 좀 더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위해 2 콤마(12프레임) 컷 애니메이션 기법을 활용했습니다.
Iroun package
1인가구를 위한 식기 세트
먼저, '이로운 패키지'는 직접 만든 브랜드인 '이로운(iroun)'의 식기 세트 패키지입니다. '이로운(iroun)'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2030세대의 1인 가구들이 필요한 생필품을 위주로 하여 그 양과 질에 맞춰서 판매하는 브랜드로, 2030세대에 '이롭다'는 의미에서 그 이름을 가져왔습니다. 전체 경제주체들을 미루어 보았을 때 2030세대가 비교적 경제력이 낮습니다. 때문에, 패키지 디자인할 때 주로 '가성비'를 먼저 고려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식기 세트가 과도한 패키징으로 원가를 상승시키지만, 보호 효과는 아주 효과적인 것과 반대로, 좀 더 저렴한 재질의 포장재로 과도한 패키징을 피했고, 그와 동시에 패키징할 제품의 특성과 제품의 파손을 고려해 내부에 보호제를 더하는 방식으로 디자인했습니다. 외형적으로는 2030세대에 걸맞는, 그들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시각적 요소들을 사용했습니다.
발렌타인 싱글몰트 위스키 광고포스터
위스키 특히 발렌타인의 이미지는 어른들의 술이었다. 그래서 광고포스터가
고급지고 진지한분위기였고 담배나 어두운 바(bar)같은 요소를 사용해 포스터
를 디자인했다. 그것에서 벗어난 새로운 광고포스터를 디자인 해보고싶었다.
젊은세대들을 타겟으로 삼아 밝고 키치한 무드의 광고포스터를 디자인하려
노력했고, 기존 위스키 포스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요소들(구름 물방울 등) 을
넣어 재미를 더했다.
NC소프트 신규 게임 라이작 포스터
NC소프트에서 새로 출시하는 mmorpg게임 라이작의 포스터를 제작해보았다.
라이작은 조선시대를 배경으로한 게임으로, 한국의 미가 잘 녹아있는 게임이다.
이러한 컨셉에 맞춰 괴물로 변한 마을 사람들을 주인공이 조선시대 대표 무기인
활을 이용해 맞서 싸우는 장면을 연출 해보았다. 도깨비를 연상시키는 큰 이빨과
구미호같은 하얀 머리, 피로물든 손톱등 다양한 요소를 넣어 괴물을 표현했다.
갤럭시 워치 광고 영상
영화 아이덴티티의 실제 촬영장소인 캘리포니아 FOUR ACES 모텔을 제작했고
전체적으로 빈티지한 무드의 영상을 표현하려고 했다. MAYA외 다수의 3D프로그램을
사용해 제작하였다. 갤럭시 워치가 단순히 시계의 기능을 뛰어넘어 구조상황에서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메세지를 전하려고 했다
샤이니 데뷔앨범 리패키지 디자인
디지털로 음악을 듣는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한국 음악시장에서 피지컬 앨범
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앨범 종류 뿐만아니라 패키지디자인에도 심
혈을 기울여서 만드는 추세이다. 하지만 예전 앨범은 구성품도 CD하나 포토북
하나가 다였고 디자인도 부실했다. 그래서 기존 팬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일반 사람들에게는 신선함을 줄 수 있도록그 시절 앨범을 구성부터 패키지까지
리디자인해보았다.
Changdeokgung Palace
창덕궁 전통문양을 소재로 한 창덕궁 브랜드 아이덴티티
서울의 5궁 중 창덕궁은 가장 잘 보존되어 있어 자연과 조화로운 배치를 이룬 한국의 정서를 깊이 느낄 수 있다. 이것을 모티브로 그래픽 안을 제작하였다. 그래픽 소재는 달빛기행을 나타내는 달의 형상, 창덕궁, 창덕궁의 전통문양, 한글을 선정하여 제작하였다.
No Plastic
미세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 채반 챌린지
미세 플라스틱은 생태계뿐만 아니라 식품 등에도 오염될 수 있어 전 지구적 환경 이슈로 부상하고 있다. 따라서 가벼운 챌린지 활동을 통해 공감을 형성하고 실천 의지를 높이고자 한다. 이 경험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치우는 효과뿐 아니라 우리의 몸이 플라스틱 쓰레기의 문제를 기억하도록 돕는다.
Gucci Garden
구찌 주얼리 홍보영상
구찌의 주얼리 제품들로 이루어진 가상의 구찌 가든이다. 구찌 주얼리와 구찌 아이덴티티인 꽃, 나비, 뱀, 꿀벌, 사자 등 다양한 동식물이 등장한다. 본 영상은 주얼리 자체보다는 구찌의 이미지를 강조하여 구찌의 유니크함을 보여준다. 이는 다른 브랜드에서 볼 수 없는, 구찌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함을 얘기한다. 영상의 분위기는 구찌의 대표적인 향수인 구찌 블룸과 구찌 뱀부를 모티브로 제작하였다. 구찌 블룸을 연상해 꽃이 만개한 나만의 정원을 만들었다. 꽃이 만발한 거리와 따스한 햇살이 가득한 오후를느낄 수 있다. 또한 구찌 뱀부를 연상해 오리엔탈리즘을 토대로 구찌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담아내었다.
# 01_ A garden inspired by Gucci's jewelry
구찌의 주얼리를 모티브로 만든 가든
# 02_ The beginning of Gucci Garden
구찌 가든의 시작
# 03_ Gucci's eyes
구찌의 시선으로
# 04_ Gucci's iconic bamboo bag
구찌의 상징 뱀부백
# 05_ Statue in Gucci Palace
구찌 궁전의 동상
# 06_ lion head ring
라이언 헤드 반지
# 07_ script bee ring
스크립트 벌 반지
# 08_ Double G Earrings Flower with Pearl Detail
펄 디테일의 더블 G 귀걸이 꽃
d,vink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DIY 칵테일 KIT
Bar에서 판매하는 칵테일을 개인적인 장소에서 즐기기는 일반적으로 쉽지 않다. 디빈크는 DIY 칵테일 키트와 한잔 칵테일 제품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칵테일 브랜드이다. d,vink의 네이밍은 Dive + Drink의 합성어로 '마시는 것에 빠지다'는 의미이다.
또한 Divin은 '신성한'의미를 가지고 있다. 칵테일이 가진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고급스러움 사이 선명한 포인트 색상을 주었다. 칵테일 잔 속에 액체가 섞이는 그래픽으로 칵테일의 특징을 표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