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수강후기 & 자료실

HOME 게시판 수강후기 & 자료실
수강후기 & 자료실게시글 상세보기
수강 후기(파리지앵 따라하기)_제2외국어 향상
게시자 김정민 등록일 2024. 1. 12 09:28

※ 본자료는 해당 프로그램 참가자가 제출한 수강 후기입니다.(수강후기 공유에 대한 확인 완료)

※ 본 후기에 게시된 모든 자료는 창원대학교 국제교류교육원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없으며, 해당 자료의 무단 도용, 재수정(편집, 배포) 및 사용을 금합니다. 

※ 해당 프로그램/강좌 문의: 국제교류교육원 어학 행정실 ☎ 055-213-2444



▶ 수강 후기 1

성명

학번

프로그램명

강좌명

강사명

서*하

2019**84

2023년 제2외국어 향상

파리지앵 따라하기

박수현

구분

내용

수강 사유

 2024년 1월 교내에서 진행하는 해외문화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프랑스 여행을 가게 됨. 여행 시, 현지에서 프랑스어를 사용할 목적으로 수강하게 되었음.

좋았던 점

&

아쉬웠던 점

*좋았던 점:

생소한 프랑스어 공부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 회화 중심으로 기초부터 학습하게 되어 부담감이 덜했으며 실용적인 부분또한 배울 수 있어서 유용하였음. 또한 소수인원으로 정말 듣고 싶은 사람만 들을 수 있게 하여 수업 분위기도 만족스러웠고, 실제 불문과 수업을 듣는 것과 같이 수업의 질이 좋았음

*아쉬웠던 점:  수강기간이 짧아, 심화학습이 어려웠음

추천하고 싶은 대상과 이유

 기초적인 호화부터 프랑스어 공부방법, 단계별 학습 방법을 알 수있어 프랑스어를 처음 배우고자 하는 입문자에게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함







▶ 수강 후기 2

성명

학번

프로그램명

강좌명

강사명

박*현

2018**80

2023년 제2외국어 향상

파리지앵 따라하기

박수현

구분

내용

수강 사유

 평소 외국어에 관심이 있었고 배우고 싶었는데 마땅한 곳을 주변에서 찾기 어려웠다. 그러던 중 제2외국어 강좌가 개설된다는 공고를 보고 교내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라 부담없이 참가하게 되었다.

좋았던 점

&

아쉬웠던 점

 생전 처음 접하는 프랑수어 수업이라 잘 따라갈 수 있을지 걱정 되었지만, 학생들 수준에 맞추어 발음, 문법을 세세하게 봐 주시고 매 수업마다 각종 자료나 프랑스와 관련된 정보도 많이 준비해 주셔서 좋았다. 제한된 시간 안에 하나라도 더 가르쳐 주시려는 것이 느껴져서 좋았던 수업이다.

추천하고 싶은 대상과 이유

 뭐든지 아는만큼 보인다고 하였다. 짧은 기간이기도 하고 입문강좌이기도 하였지만 프랑스어를 배우고 나니 ,내 주변에 프랑스어가 이렇게 많이 쓰이고 있었구나 하고 새삼 깨달을 수 있었다. 프랑스에 관심있는 학생이라면 수강을 적국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