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수강후기 & 자료실

HOME 게시판 수강후기 & 자료실
수강후기 & 자료실게시글 상세보기
수강 후기(독일로 떠나는 배낭여행)_제2외국어 향상
게시자 김정민 등록일 2024. 1. 12 09:52

※ 본자료는 해당 프로그램 참가자가 제출한 수강 후기입니다.(수강후기 공유에 대한 확인 완료)

※ 본 후기에 게시된 모든 자료는 창원대학교 국제교류교육원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없으며, 해당 자료의 무단 도용, 재수정(편집, 배포) 및 사용을 금합니다. 

※ 해당 프로그램/강좌 문의: 국제교류교육원 어학 행정실 ☎ 055-213-2444



▶ 수강 후기 1

성명

학번

프로그램명

강좌명

강사명

배*근

2016**61

2023년 제2외국어 향상

독일로 떠나는 배낭여행

김충완

구분

내용

수강 사유

처음 이 프로그램을 알게 된 것은 이뤄드림 홈페이지 였는데, 마침 이 강좌를 주관하시는 교수님의 다른 강의도 듣고 있었기에 교수님의 추천으로 알게되었습니다. 저는 이번 학기에 23학점을 수강하고 있었기에 신청할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지만, 대학에서 독일어를 배워보는 것이 졸업 전 다시없을 경함이라고 생각했고, 언젠가 영어를 제외한 유럽 언어도 한번 배워보고 싶다는 호기심에 이끌려 이 강좌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좋았던 점

&

아쉬웠던 점

독일어 알파벳 발음법 부터 시작하여 기초적인 문법을 배우고 마지막으로는 괴테 독일어 능력시험 A2급 정도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방법을 배우게 되었는데,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은 재미있지만 익숙하지 않아 따라가기 힘든 적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교수님이 최대한 학생들 개개인의 역량에 맞추어서 재밌고 쉽게 플어서 수업을 진행해주시고 질문도 그때그때 받아주시기 때문에 매 수업시간마다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전반적으로 다 좋았으나 단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일주일에 두번 밖에 강의 시간이 없어 더 많이 배우지 못해 아쉽습니다.

추천하고 싶은 대상과 이유

평소 독일어나 영어를 제외한 유럽 언어에 관심이 있어 기초부터 한번 배워보고자 하는 분들이나 독일어 자격증을 취득해서 취업이나 학업에 활용해 보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교수님이 쉽고 재미있게 독을어를 잘 가르쳐 주시며, 같이 배우러 온 학우들도 각자 ㄷ나름대로의 배우고 싶은 이유들을 가지고 들어오기 때문에 좋은 분위기에서 편하고 즐겁게 독일어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 수강 후기 2

성명

학번

프로그램명

강좌명

강사명

최*은

2020**40

2023년 제2외국어 향상

독일로 떠나는 배낭여행

김충완

구분

내용

수강 사유

 한국의 법이 독일의 법에 기초하여 전공시간에 독일어 단어를 접하는 일이 잦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독일어를 배운것은 작년인데, 독일어를 잠시 멈춘 동안 빠른 속도로 잊어서 다시 시작할 엄두를 못내고 있던 중 독일어 강좌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본인에게 있어서 굉장히 좋은 기회였으며, 처음부터 차근차근 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좋았던 점

&

아쉬웠던 점

 틀에 박힌, 일반적인 방식으로 흘러가는 강의가 아닙니다. 수강생들이 최대한 흥미를 붙일 수 있게 교수님의 경험과 엮어서 설명해 주십니다. 수강생들의 진도에 최대한 맞춰주시려고 하시고, 그때그때 하는 질문에도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강생들의 수가 엄청 많으 것도 아니라 수강생 전체가 돌아가며 독일어로 배운내용과 저번시간 배웠던 내용을 섞어가며 질문하시는데 혼자였다면 부끄러워서 대답하지 않았을 것도, 모두에게 다르게 질문하셔서, 답변하면서 발음 교정도 받고 제가 아는 내용과 모르는 내용을 확실히 알게되어 좋았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강의에 대한 아쉬움이라기 보다는 제2외국어 향상프로그램이 너무 짧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완전 새로운 외국어를 배우는데 일주일에 4시간, 6주과정은 적은시간이라 생각합니다. 독일어에 이제 막 익숙해 지려고 하는데 종강하게 되어 아쉽습니다.

추천하고 싶은 대상과 이유

길지 않은 수강 기간이라 빠른 템포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정말 열심히 할 생각을 가지고 복습에 많은 시간을 들일수 있는 분들에게 이 강의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혹은 사전 독일어 지식이 조금이라도 있는 분들이 듣는다면 이 강의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