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창원대, 학생중심 ‘교직원 학생상담’ 역량 강화도 확실하게!

국립창원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글로컬인재교육원과 협업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교직원 대상 마음건강증진 교육과정인 ‘교직원 학생상담 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학생상담센터와 글로컬인재교육원이 COSS 3층 집단상담실에서 ‘대학생 면담전략–관계 구축부터 문제 해결까지 상담기술 적용’을 주제로 개최했다. 학생을 직접 면담하고 지원하는 교직원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생 면담을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상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에는 경상국립대학교 심리학과 양난미 교수가 강사로 참여해 실제 상담 사례를 중심으로 한 실질적인 면담전략을 제시했으며, 현장 중심의 질의응답을 통해 참여 교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국립창원대 이슬아 학생상담센터장은 “교직원 학생상담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교직원들이 학생을 보다 이해하고, 학생 중심의 면담을 실천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국립창원대 학생상담센터는 향후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체계적인 평가와 관리를 통해 성과를 환류해 나갈 방침이다.
*사진: 국립창원대 학생상담센터는 글로컬인재교육원과 협업해 ‘교직원 학생상담 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했다.
내용 문의 : 학생상담센터(055-213-279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