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
- 공지2023-2학기 군 복무 중 이수 교과목 학점인정 신청 안내
- 2023-2학기 군 복무 중 이수 교과목 학점인정 신청 안내○ 군 복무 중 이수한 교과목의 학점인정 신청 절차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기한을 준수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가. 신청대상: 2023-2학기 현재 본교 재학생으로서 군 복무기간(입대휴학) 중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학생 1) 나라사랑포털을 통해 「OCU, KCU, GeLC 컨소시엄」의 수강허용 교과목을 이수한 학생 2) 군 교육 훈련기관(병과학교)이 설치‧운영하는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 ※ 군 교육 훈련기관 교육과정 이수자*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www.cb.or.kr)에서 학점인정서를 직접 발급하여 ’23. 12. 12.(화) 18시까지 제출(학사지원과) 필수 (학사정보시스템에서 군복무 취득학점 신청 불요)나. 신청 가능학점: 1), 2) 과정을 합산하여 학기당 6학점, 연 12학점 이내다. 처리절차라. 유의사항 1) 성적반영: 2023-2학기 성적에 합산되며, 2024. 1. 5.(금), 성적확정일에 반영예정 2) 유의사항 - (나라사랑포털 교과목 이수자) '학사정보시스템 → 군복무 취득학점' 미신청 시 2023-2학기 군 복무 중 이수 성적 인정 불가. - (군 교육훈련기관 교육과정 이수자) 학점인정서 미제출 시 2023-2학기 군 복무 중 이수 성적 인정 불가
- 2023.11.13
-
- 공지2023학년도 2학기 졸업자격인증 제출 안내
- 2023학년도 2학기 졸업자격인증 제출 안내1. 2023학년도 2학기 졸업자격인증 학생 신청(제출서류 업로드)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학생들은 기한을 준수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붙임2. 「졸업자격인증제 업로드 시스템 활용법 (학생용 )」 안내자료 참조2. 졸업자격인증제 신청 대상 가. 2011학년도 이후(2011학년도 포함) 교육과정 적용자 중 졸업자격인증제 적용 대상 나. 2011학년도 이전 입학자가 ‘전과’ 등으로 적용 교육과정이 2011학년도 이후 교육과정으로 변경된 경우 적용 대상3. 신청방법 및 제출기간 가. 신청방법 나. 신청기간 : 2023. 10. 30.(월) ~ 2024. 1. 17.(수) 12:00시 까지 ※ 추가 신청기간 없으니 반드시 기한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기한연장 불가) 4. 졸업인증 기준: 필수인증(1개) 및 선택인증(2개) 분야 이상을 선택하여 졸업자격을 인증받아야 함. 단, 외국인 유학생은 필수인증(글로벌의사소통인증)만 적용함 4-1. 인증영역 및 방법: '붙임4' 참조(졸업인증제 관련 내용) 5. 기타 안내사항 가. 졸업인증 필수영역(영어) 'TOEIC Speaking' 성적체계 개편 관련 안내 - 졸업 필수인증(글로벌의사소통) 영역인 영어의 ‘TOEIC Speaking’성적체계 개편으로 기존에 제공되던 LEVEL(1~8) 표시가 없어짐에 따라, 2023-1학기 ‘TOEIC Speaking’은 취득 점수에 따라 기존 그대로 승인 ※ 2023학년도 교육과정에 ‘TOEIC Speaking’ 변경사항 반영 나. 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산학협력인증 이수 교과목 인정 방법 안내 붙임 1. 졸업자격인증제 신청 안내 1부. 2. 졸업자격인증제 업로드 시스템 활용법(학생용) 1부. 3. 산학협력인증 교과목현황 1부. 끝.
- 2023.10.27
-
- 공지2023학년도 동기 계절수업 운영계획 안내
- 2023학년도 동기 계절수업 수강신청 => 바로가기2023학년도 동기 계절수업 운영 계획을 안내 하오니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내 수강신청 및 수강료를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수업기간 : 2023. 12. 26.(화) ~ 2024. 1. 16.(화)까지 [3주간]2.개설예정 교과목 공지 : 2023. 10. 24.(화)3. 수강신청 및 수강변경 - 1차(수강신청):2023. 10. 27.(금) 09:00 ~ 11. 2.(목) 18:00까지 - 2차(수강신청및수강변경): 2023. 11. 6.(월) 09:00 ~ 11. 10.(금)18:00까지 * 신청학점: 최대 6학점까지 ※ 현장실습만 수강할 경우 6학점 초과 가능4.등록기간(수강료납부) : 2023. 11. 21.(화) 09:00 ~ 11. 27.(월) 16:00 은행마감시간 [16:00] 까지 ※ 추가 수납기간 없음- 고지서 출력방법: 홈페이지⇒대학생활⇒학사안내⇒수강신청⇒계절수업[고지서 출력]- 납부방법 : 직접납부 및 가상계좌 이체 가능 - 고지서출력방법: 창원대학교 와글 –학사안내 (추후 재공지) ※ 아이디는 학번이며 비밀번호는 포탈시스템(Waagle) 비밀번호와 동일함 ※ 출력기간: 2023. 11. 20.(월)14:00 ~ 11. 27.(월)16:00 5.수강료 - 이론강좌: 1학점당 25,000원 - 실험강좌: 1학점당 30,000원 (현장적응교육: 수강료 없음) ※ 미래융합대학 학생은 학점 당 등록금(학칙 제92조)을 추가로 납부하여야 함 예시) 미래융합대학 이학계열학생이 3학점 과목을 수강할 경우 납부해야할 금액 : 421,200원 [학점당 계절수업료(25,000원x3학점)+학점당등록금(115,400원x3학점)=421,200원]6.수강취소 및 환불 -1차: 2023. 12. 18.(월)09:00 ~ 12. 22.(금)18:00까지(온라인 신청-전액환불) -2차: 2023. 12. 26.(화)09:00 ~ 2024. 1. 2.(화)18:00까지(담당교수의 확인을 받아 학사지원과 제출) ※ 유의사항 - 일부과목 선택하여 취소가능 : 부분(수강)취소환불 신청서 작성후 학사지원과 직접 제출 - 2차 수강취소 신청기간 경과 후에는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불가7. 자세한 사항은 첨부문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3.10.04
-
- 공지2023-2학기 휴학 및 복학 안내
- 2023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안내2023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붙임을 참고하시어 휴·복학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Ⅰ. 휴학 안내 ○ 휴학 절차2023. 6.창 원 대 학 교 총 장
- 2023.06.21
-
- 2023학년도 동기계절수업 등록미달 교과목(현대사회와컴퓨터) 폐강 공지
- 2023학년도 동기 계절수업 등록금 수납결과 등록 미달교과목에 대하여 폐강 공지하오니 등록대상자는 학사지원과 방문하시어 수강변경 또는 환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등록 미달 폐강교과목: 2.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변경: 2023.11.28.(화) 09:00 ~ 11.30.(목) 18:00 - 대상자: 10명 - 수강변경 및 환불방법: 등록미달 폐강교과목 등록자 신청서 작성 후 학사지원과 제출붙임 : 신청서 1부.
- 2023.11.28
-
- 2024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면접고사일 임시 휴강 안내
- 2024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면접고사일 임시 휴강 안내□ 2024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면접고사 시행일(11.21.)에 아래와 같이 임시 휴강을 실시하오니 학생들은 강좌별 보강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 휴강대상: 2023. 11. 21.(화) 주간 시간대 09:00 ~ 18:00(1A~9B교시) 강좌 ※ 2023학년도 학부 학사력에 따라 음악, 미술, 산업디자인학과 개설 '전공 강좌'는 해당 기간 정상 수업 운영 ※ 야간 시간대(10A~) 강좌: 정상 운영(대학원 포함) 나. 보강일시: 강의시간이 임시휴강 기간에 포함되는 강좌의 경우 강좌별 자체 보강일정에 따라 보강 실시 예정 다. 관련 문의: 강좌별 개설학과 및 부서 - 기초교양: 교양교육원(213-2656, 2658) - 교직: 교원양성지원센터(213-2058) - 취업진로: 취업전략센터(213-2614) - 창업: LINC 3.0 사업단(213-2920) ※ 원격수업(실시간, 동영상): 해당 기간 정상 수업 운영끝.
- 2023.11.20
더보기
-
- 공지2023년 국가우수장학금(이공계) 일시지원 유형 신청 안내

- 2023년 국가우수장학금(이공계) 일시지원 유형에 대하여 안내드리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선발대상: 국가우수장학생(이공계) 선발된 이력이 없는 자연과학 및 공과계열 학과(부) 3학년 이상 재학생 중 학교 자체선발 기준에 의거하여 선발·추천된 자 ※ 직전학기 성적 백분위 87점 이상, 최소 이수학점이 직전학기 6학점 이상 나. 선발인원: 1명 다. 신청기간: 2023. 12. 4.(월)까지 라. 신청방법: 학과사무실을 통해 신청(추후 선발자에 한하여 재단에 학생 직접 신청)붙임 1. 2023년도 국가우수장학금(이공계) 일시지원(한 학기 지원) 유형 선발 계획 1부. 2. 2023년 국가우수장학금(이공계) 일시지원 학생 신청 매뉴얼 1부. 끝.
- 2023.11.29
-
- 공지(경제사정곤란,다자녀 등) 2023-2학기 국가장학금Ⅱ유형 학생 신청
-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Ⅱ유형 지원' 관련하여 안내드리니, 해당 학생들은 아래 신청방법에 따라 기한 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제사정 곤란, 우선지원 대상: 10구간도 지원 가능(경제사정 곤란, 우선지원 대상Ⓐ: 성적 제한 없음)※ 유형별 중복지원 가능※ 등록금 범위 내 기지급된 장학금이 있을 경우 잔여 등록금만 지원1. 선발대상: 2023-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을 완료하여 소득수준이 파악된 학생 중 아래 선발 유형 해당자2. 선발기준: 붙임파일 참조3. 신청기간: 2023. 11. 24.(금) ~ 12. 6.(수)4. 문의: 학생과 최혜리(☎055-213-2076)붙임 1. 2023-2학기 국가장학금Ⅱ유형 신청 안내 1부. 2. 장학금 신청서(서식) 1부. 끝.
- 2023.11.24
-
- 공지(~12.27.까지) 2024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안내
- 2024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일정을 안내드리니, 모든 대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국가장학금 연간 지원금액 인상 예정★★ 국가장학금Ⅱ유형 지원대상 확대: 학자금 지원 9구간까지(교내장학금 연계 지원 예정)★★ 국가장학금 미신청자는 재난장학금 지원 불가, 재난 피해가구 대학생 반드시 신청
- 2023.11.21
-
- 공지2024학년도 1학기 국가근로 장학금 학생 신청기간 안내(1차)
- 2024년도 1학기 국가근로장학금 학생 1차 신청 기간을 안내하오니 국가근로를 희망하는 학생은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 사항 1) 우리 대학은 1차 신청자가 많으므로 2차 신청자는 선발대기로 결원 발생 시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2) 장애대학생봉사유형 신청자는 일반유형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국가근로 선발 시 한국장학재단에서 소득분위 확정을 받아야 선발대상이 되므로 가급적 빨리 신청하여 소득분위를 확정 받으시기 바랍니다. □ (1차) 학생신청기간: 2023. 11. 22.(수) 9시 ~ 12. 27.(수) 18시까지 ※ 주말 및 공휴일 포함 신청기간 내 24시간 신청가능(단, 시작일 및 마감일 제외) - 1학기 근로기간: 2024. 3. 2. ~ 2024. 8월(하계방학* 포함) * 하계방학 근로신청은 별도로 받지 않으며, 포기자 발생 시 1학기 신청자 중에서 교체 선발 □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신청(붙임 참고)붙임 학생신청 매뉴얼 1부. 끝.
- 2023.11.08
-
- 공지(11.23.수정) 2023년 2학기 장학금 11월 지급 안내
- 2023년 2학기 교내 및 국가장학금의 장학내역과 지급일을 알려드리니 장학금 대상자는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대상: 2023년 2학기 장학생 선발자○ 지급방법 - 재단내 대출자: 대출금 자동 상환 - 재단외 대출자: 대출금 상환(공무원연금공단) 또는 학생 지급 후 상환 안내 - 국가장학금(Ⅰ유형) 반환 대상자: 장학금 자동 반환 - 그 외: 학생 계좌로 지급 ※ 대출 상환자의 경우 이자 발생으로 대출잔액(미상환금)이 남을 수 있으니 확인 및 상환 필요 (미상환 시 다음 학기 장학금 지급이 불가할 수 있음) ○ 장학금 지급 일자 - [국가] 국가장학금(Ⅰ유형 및 다자녀) 4차: 2023. 11. 2.(목) - [교내] 장학 119(2차): 2023. 11. 10.(수) - [교내] 교내배정외 장학금(6.25참전유공자 (손)자녀 포함, 신규): 2023. 11. 10.(수) - [국가] 국가장학금(Ⅰ유형 및 다자녀) 5차: 2023. 11. 16.(목) - [국가]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희망사다리Ⅱ유형, 신규): 2023. 11. 24.(금)
- 2023.11.03
-
- 공지2023-2학기 명예선양 장학 신규 선발 계획 안내
- 1. 관련: 학생과-5562(2023.7.28.)‘2023-2학기 학부 교내․외 장학생 선발 계획 수립’2. 2023-2학기 명예선양 장학 신규 선발 계획’을 안내하오니, 학생들이 기한 내 신청할 수 있도록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가. 선발대상 및 장학종류 ○ (선발대상) 각종 활동 등을 통한 대학의 이미지 제고 및 학교 발전에 공로가 있는 학생(개인 또는 단체) ○ (장학내용)‘국내·외 각종 입상대회 상위 입상’, ‘선행, 미담사례 등으로 표창장, 감사패 등을 수여’, ‘공연, 선행 등 대외 언론보도를 통한 대학 이미지 거양’‘봉사활동’ 등으로 학교 발전에 공로가 있는 학생에게 지급하는 장학금 나. 선발기준: 붙임 참조 다. 장학금 지급 시기 및 방식: 11월중 학생 명의 계좌로 지급 라. 장학생 선발 절차
- 2023.10.30
더보기
-
- 공지2023 동계 단기연수 프로그램 참가자 선발 결과 (일본)

- 국제교류교육원에서는 2023 동계 일본 단기연수 프로그램 참가자 선발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선발자 공지사항>1. 오리엔테이션 참가 : 오리엔테이션 정보는 단체카톡을 통해 업로드될 예정이니 선발자 확인즉시 바로 입장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gLR9rqTf)2. 포기사유서 선발자 중 프로그램 포기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첨부파일 작성 후 12/3일까지 exchange@changwon.ac.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3. 기타문의사항 Tel. 055-213-26342023.11.29국제교류교육원장
- 2023.11.29
-
- 공지2024학년도 전기 산업대학원 신입생 합격자 등록 및 공지사항 안내

- 2024학년도 전기 산업대학원 신입생 합격자 등록 및 공지사항 안내2024학년도 전기 산업대학원 신입생 모집 입학 전형에 합격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합격자 등록 및 공지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입학에 차질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1. 합격자 발표 및 합격증 출력 가. 발표일시: 2023. 11. 30.(목) 10:00 ~ 나. 합격증 출력기간: 2023. 11. 30.(목) 10:00 ~ 12. 5.(화) 다. 발표: 본교 홈페이지(http://www.changwon.ac.kr)공지사항 [합격자 발표시스템] ☜ 클릭 라. 출력방법: 창원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수험번호 입력-확인-출력 2. 등록금 납부 가.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금 납부기간 ▸고지서 출력: 2024. 1. 9.(화)~ 1. 11.(목) ▸등록금 납부: 2024. 1. 9.(화)~ 1. 11.(목) [은행 업무시간 내] 나. 고지서 출력방법: 본교 홈페이지(http://www.changwon.ac.kr)공지사항에서 수험번호를 입력하여 출력 다. 수납장소: 학교 지정은행(등록금 고지서 참조) ※ 합격자는 등록기간 내에 등록 절차를 마쳐야 하며 등록하지 않을 경우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합격취소 처리함. 라.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붙임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3.11.29
-
- 공지2024년 한국 중국어과 대학생 중국 어학연수 대상자 모집
- 국립국제교육원에서는 「한·중 교육교류협약」에 의거하여 2024년 한국 중국어과 대학생 중국 어학연수 대상자를 다음과 같이 선발함에 따라 우리 대학에 홍보 요청을 해온 바,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1. 지원자격 : 중국어 및 관련학과 전공 4년제 대학교 재학생* 2~4학년 재학생 ※ 지원서 접수마감일('23.12.29.) 기준 해당 학과 1학년~3학년 재학생 대상(휴학자 제외) ※ 부전공, 복수전공, 다중전공 등 지원 가능(단, 학교 발급(직인) 증빙 제출 필요)2. 선발인원 : 50명3. 연수장소 : 중국 교육부 지정대학 (북경어언대) 4. 연수기간 : 2024. 8. 5. ~ 2025. 1. 10.(6개월) ※ 한-중 양국 협의에 의해서 변경 가능5. 연수내용 : 중국어 및 중국 문화 연수6. 장학금 지원 내역 ◦ 중국 정부 부담 경비 : 교육비, 생활비(월 CNY 3,000), 의료보험(총 CNY 800), 기숙사(기본제공) ※ 연수생 부담 경비 : 왕복항공료, 비자발급 비용, 중국 측 기본 제공 기숙사 이외 기숙사 선택 시 추가 비용 발생(’23년 기준 1일 CNY 30) 등7. 지원서류 및 선발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 : 붙임1> 참조8. 지원서류 제출기한 : 2023.12.15.(금) ~ 12.29.(금) 18:00 ※ 2023.12.29.(금) 18:00까지 국립국제교육원에 도착한 서류에 한하여 접수9. 제출방법 1) 지원자 DB 양식(붙임2>참조)은 이메일(niiedcj@korea.kr) 제출 2) 지원서류는 등기우편 제출 또는 직접 방문 제출10. 문의처 : 국립국제교육원 교육교류협력팀(☎ 02-3668-1387)붙임 1. 2024년 한국 중국어과 대학생 중국연수 대상자 선발 요강 1부. 2. 2024년 한국 중국어과 대학생 중국 연수 지원자 DB 양식 1부. 2023. 11. 28.국제교류교육원장
- 2023.11.28
-
- [후원의 집 안내] 에코여행사 여행 특가 안내
- '창원에코여행사(특가여행전문)' 밴드로 초대합니다.https://band.us/n/a5a984g9O8V8q☎055-815-8880
- 2023.11.27
-
- [교육혁신본부] 교육과정 홍보 행사"스트릿 교육과정 파이터" 참여 안내
- 우리대학 교육과정 인식 제고 및 참여 활성화를 위한 학생교육서포터즈 교육과정 홍보 행사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행 사 명: 학생교육서포터즈 교육과정 홍보 행사「스트릿 교육과정 파이터」○ 행사목적: 교육혁신본부에서 추진하는 전공·교양·비교과 교육과정 및 다전공 제도 홍보를 통한 교육과정 인식 제고 및 참여 활성화 도모○ 참여대상: 본교 학부재학생○ 행사일시/장소: 2023. 11. 29(수)/사림관 ~ 11. 30(목)/봉림관 13:30~16:00○ 세부내용: 교육과정 홍보를 위한 게임 및 이벤트 운영 - (스탬프투어) ① 교육과정 퀴즈 ② 밸런스 게임/의견수렴 ③ 다전공 카드게임 ※ 스탬프 투어 참여자 대상 뽑기 기회제공(카페이용권 100% 지급, 조기마감 될 수 있음) 및 학생성과인증 리플릿 배부 - (룰렛이벤트) 비교과마일리지 확인 후 인증 학부생 룰렛기회(다과, 핫팩) 제공 - (SNS이벤트) 행사현장 홍보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 시 추첨을 통해 기념품 증정○ 관련문의: 교육혁신본부 교육혁신원 (213-2668, wlduds82)
- 2023.11.24
-
- 공지2023 동계 단기연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중국)
- 국제교류교육원에서는 2023 동계 단기 어학연수 프로그램 참가자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연수대학: 중국 산동대학교(위해) 2. 연수기간: 2024.1.2.(화) - 1.16.(화) [약 2주] 3. 연수내용: 30시간 이상 중국어 수업 및 문화체험, 문화탐방 (수료자 계절학기 학점 인정) 4. 모집인원: 12명 5. 지원금액: 금800,000원/인당(연수비 및 숙박비) 6. 지원자격 - 우리대학에서 1학기 이상 수학한 학부 재학생 - 직전학기 성적 3.0 이상인 학생 - 국제교류교육원 하계/동계 단기연수 유경험자 재선발 불가 - 2024.02 졸업예정생 신청 불가 7. 제출서류 및 제출처: 2023.11.27.(월)까지 1) 온라인 지원서 제출 후 2) 아래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 1) 온라인 지원신청 (https://forms.gle/3MAzMHwipoNihA8a6) 2) 이메일 서류 제출 -> yeon@changwon.ac.kr - 지원동기서 (붙임양식) - 어학성적증명서 1부 (해당자) - 국제교류프로그램 수료증 (해당자) 2023.11.22.국제교류교육원장
- 2023.11.22
더보기
-
- 2020학년도 셀디데이 2차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
- (2차) 셀디데이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 온라인 공모전 이므로 기간 내 시스템을 통해 공모작을 제출 하여야 하며, 제출 시간 이후 누락 건에 대해 추가 접수가 되지 않으니 기간내 공모작이 잘 접수 되었는지 꼭 확인 바랍니다(공모전 마감시간은 12/21(월)23시 59분입니다, 마감 임박하여 시스템 등록 오류가 발생 할 경우 와글 쪽지 (wlduds82)나 메일(wlduds82@changwon.ac.kr) 로 제출 하시기바랍니다.)
- 2020.12.02
-
-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 시행 안내
- 국책사업추진단에서는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내 스터디룸의 환경개선 계획에 따른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해 「단과대학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을 운영합니다. 교직원 및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공모명 :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내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 참가대상 : 본교 교직원 및 재학생(개인, 팀 제한 없음)□ 추진일정 및 내용 □ 공모내용 등 상세내용 : 첨부자료 참조
- 2020.11.12
-
- [정보전산원]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 모집 안내
-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 모집 안내□ 교육대상: 창원대학교 학과(부) 재학생(학부, 대학원생 참여 가능) ※휴학생, 졸업생, 외부인 참여 불가□ 개설과정 ○ 교 육 명: 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PPT 작성 및 발표 수업) ○ 교육일자: 2020. 11. 24(화), 25(수), 30(월) (총 3일간) ○ 교육시간: 18:30 ~ 21:30(3시간), 총 9시간 ○ 교육장소: 정보전산원 실습실 216호(대면수업) ○ 모집인원: 20여명 ○ 참가보증금: 30,000원(수료 시 환급) ※ 수료 조건: 출석률 80% 이상 시 수료□ 교육내용 □ 참여 혜택 ○ 교육비 무료 및 비교과마일리지 부여□ 접수 기간 및 참가보증금 납부 안내 ○ 접수 기간: 20. 11. 9(월) 10:00 ~ 11.18(수) 24:00 ○ 참가보증금 입금 기간: 개설이 확정되면 추후 재공지 예정 ○ 접수 인원이 부족하면, 추가 모집 또는 폐강 예정□ 교육대상자 선정기준 ○ 창원대학교 학과(부) 재학생 중 수강신청 순으로 선정 □ 접수 방법 1. 정보교육센터 온라인신청시스템을 이용한 온라인 접수 2. 수강신청하기☞ 를 클릭하여 로그인을 합니다.(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와글 아이디와 비밀번호와 동일) 3. 수강신청/변경하기를 클릭하여 본인이 수강하고 싶은 반을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수강신청 기간 동안은 신청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4. 수강신청확인에서 본인의 수강내역 및 등록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하기☞ □ 유의 사항 - 휴학생, 졸업생, 일반인 참여 불가합니다. - 모집인원 인원이 일정 인원 미만일 경우 폐강됩니다. -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 과정으로 수료자(수업 출석률 80% 이상)는 참가보증금을 환급해 드립니다. - 와글(창원대학교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핸드폰 번호는 실사용 번호로 입력 바랍니다. - 코로나19 관련 대면 수업 활동 동의서 제출 필수문의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하시기 바랍니다.문의전화: 055-213-2504(담당자: 전의수)
- 2020.11.06
-
- 2020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시행 안내
- 2020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시행 안내 창의융합교육원에서는 우수 비교과 홍보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및 활동을 통한 비교과활성화를 위하여「CWNU 비교과 창의콘텐츠 공모전」을 운영합니다. 창대인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작품을 기다리겠습니다 □ 프로그램 명: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 공모주제: 비교과교육 활성화를 위한 비교과 인식 제고 또는 홍보를 주제로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담은 홍보콘텐츠 □ 공모분야 ① 영상 제작: 비교과활동 홍보, 참여를 독려하는 내용의 간결하고 전달력이 강한 동영상(광고영상, 브이로그 등) ② 이미지 제작: 비교과활동을 대표할 수 있는‘경험, 소통, 역량 등’의 의미가 담긴 이미지(캐릭터, 로고디자인, 포스터 등) □ 공모자격 - 창원대학교 학부재학생 - 개인 또는 팀(3명 이내) 참가 가능 □ 출품 요건 [영상] - 형식: 자유형식 - 분량: 30초 ~ 2분 이내(분량 초과 시 감점될 수 있음) - 해상도: 1,280 ×780 pixel - 파일형식: avi, wmv, mpeg, mp4 [이미지] - 형식: 캐릭터, 로고디자인,포스터 등 ※ 캐릭터 디자인(기본형 1종, 응용형 3종), 캐릭터명 제출 - A4(210*297mm) 사이즈 제출, jpg, jpeg, ai, psd 등 해상도 300dpi 이상 □ 선정 기준: 심사 기준에 의한 내부 심사(80%)+ 온라인 심사(20%) - 내부심사: 주제적합성,창의성, 완성도, - 온라인심사: 확산성 ※ 공모전의 기본 목적 및 방향에 부적합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 ※ 온라인심사는 비교과알리미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게시 후 ‘좋아요♡’ 득표 반영 □ 결과 발표 및 시상 내역 - 결과 발표: 2020.11.16.(월) 예정 - 발표 방법: 창원대학교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이뤄드림 공지 - 시상 내역 (최우수상 1편)상장+30만원 상당의 시상품 (우수상 2편)상장+20만원 상당의 시상품 (장려상 3편)상장+10만원 상당의 시상품 ※ 접수 편수 및 수준에 따라 시상을 조정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유의사항 · 출품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타 공모전에 선정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합니다. ·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여야 하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저작권과 초상권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 출품작에 대한 대리· 표절작 판명 시 발생하는 책임은 출품자인 본인에게 있습니다.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창원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에 귀속되며, 수정 보완,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활용 동의 및 이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 또한 귀속됩니다. · 수상작은 향후 비교과 관련 홍보 콘텐츠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 접수기간: 2020.10.19.(월) ~ 11.05.(목) 15:00까지 □ 제출방법: 이뤄드림시스템(http://ic2.changwon.ac.kr)으로 신청서와 작품 제출 - 작품이 용량이 초과될 경우 메일 제출(wlduds82@changwon.ac.kr) □ 관련문의: 213-2668(창의융합교육원 교수학습센터)
- 2020.10.22
-
- 2020년 대학혁신지원사업 또래 마음톡톡(talk talk)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신청하기 : 또래 마음톡톡(talk talk) 참여자 모집 ( 아래 링크 참조) https://dreamcatch.changwon.ac.kr/user/Ep/EpMng010L.do
- 2020.08.04
-
-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서포터즈 모집 공고 안내( ~ 7. 30.(목) 까지)
- 대학혁신지원지원사업 총괄협의회에서는 사업의 수혜자인 대학생이 직접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홍보를 기획하고 체험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서포터즈』를 모집합니다. 다양한 콘텐츠 기획ㆍ제작 및 홍보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모집개요 ❏ 모집대상: 대학혁신지원사업 143개 회원교의 재학생 및 휴학생 ❏ 지원자격 -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해 관심이 있는 대학생 - 활동기간 (’20.8.~’21.1.) 동안 중도하차 없이 충실하게 활동할 수 있는 대학생 - 개인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운영 중이거나 온라인 홍보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 소속 대학 뿐만 아니라 권역 내 타 대학 학생들과 교류 및 소통이 원활한 대학생 ❏ 우대사항 - 타 기관 또는 대학교의 서포터즈, 홍보대사, 기자단 활동 경험자 - 일러스트 또는 포토샵 기능자, 영상 촬영 및 편집 가능자 ❏ 모집인원: 22명(예정, 권역별 대학 수를 고려하여 모집인원 배정) 문의: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사무국(051-510-7940/7949) 또는 이메일(uispc@pusan.ac.kr)
- 2020.06.30
더보기
-
- 비대면 재택수업 기간 중 실험실습실기 강좌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 □ 대면수업 허용 기간: 2020. 5. 7.(목)부터 ※ 월~수요일 수업이 있는 경우에는 5.4.(월)부터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대면수업 허용 □ 실험‧실습‧실기 수업 운영(안)○ (대면수업 허용 조건) 실험·실습·실기 수강인원 10명 이하 교과목에 한하여 수강생의 100%가 동의한 경우 대면수업 허용 ※ 생활방역으로 전환 시 수강인원 10명이상의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단계적으로 허용 - 교과목 담당 교원이 수강학생에게 동의서 징구후 학과로 제출하여 보관 붙임 대면수업 동의서 서식1부. 끝.
- 2020.05.11
-
- 비대면 재택수업(온라인)에 따른 저작권 관련 유의사항에 대해 알고 싶어요!
- (1) 동영상 및 기타 강의자료를 수강생 본인 외 제3자에게 배포(출력물의 경우), 전송(파일 업로드)하는 행위 (2) 동영상 및 기타 강의자료를 수강생 외에는 (i) 이용할 수 없도록 하는 접근제한조치, (ii) 복제할 수 없도록 하는 복제방지조치를 무력화하는 행위(예컨대 강의자료가 게시된 게시판에 접근할 수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알려주는 행위, 강의자료에 부착된 복제방지조치를 무력화하는 해킹 행위 등)(3) 특히 동영상을 포함 한 강의자료를 인터넷에 게시 또는 타인에게 전송하는 행위(해당 강의자료에 국・내외의 저작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강의자료를 원저작자의 허락없이 타인과 공유하거나 전송 및 공개하는 행위)[저작권법]제136조(벌칙) 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이를 병과할 수 있다. 1. 저작재산권, 그 밖에 이 법에 따라 보호되는 재산적 권리(제93조에 따른 권리는 제외한다)를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
- 2020.05.11
-
- 비대면 재택 수업과 가상강좌 수업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 수강신청 당시 오프라인 강좌였던 강의들은 비대면재택수업으로 3.16.일부터 3. 29일 까지 2주기간만 이클래스(또는 와글 수업커뮤니티)에서 운영됩니다. 수강신청 당시 가상강좌였던 인강들은 비대면재택수업과 별도로 원래 계획대로 이클래스에서 15주간 가상강좌로 진행됩니다. 비대면 재택수업 및 가상강좌 모두 현재 이클래스를 이용하여 수업이 진행되며 로그인 하시면 수강신청했던 강좌가 이클래스상에 표시됩니다. 그중 어떤 것이 비대면인지 가상강좌인가하는 차이는 기존 오프라인 수업들은 비대면재택수업으로 2주간만 이클래스상에서 진행되고 기존 가상강좌들은 원래 계획대로 15주간 진행되는 것입니다. * 비대면 재택수업 기간은 코로나19상황 및 교육부 가이드에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일부 강좌들은 와글 수업커뮤니티에서 진행되므로 학과사무실 및 교수님께 강좌별 확인하시기바랍니다.
- 2020.05.10
-
- 비대면수업 출석인정 방법이 3월 17일자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이클래스(가상강좌) 질의응답 게시판에서 출석여부 등록 (변경) 수강하는 교과목 담당 교원의 출석기준 및 방법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인증(수강 교과목 공지사항 등 확인 요망)
- 2020.05.1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