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
- 공지2025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운영계획 안내
- 2025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수강신청 => 바로가기2025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운영 계획을 안내 하오니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내 수강신청 및 수강료를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수업기간 : 2025. 6. 26.(목) ~ 2025. 7. 16.(수)까지 [3주간]2.개설예정 교과목 공지 : 2025. 4. 30.(수) (예정)3. 수강신청 및 수강변경 - 1차(수강신청): 2025. 5. 7.(화) 10:00 ~ 5. 13.(화) 18:00까지 - 2차(수강신청및수강변경): 2025. 5. 19.(월) 10:00 ~ 5. 23.(금)18:00까지 * 신청학점: 최대 6학점까지 ※ 현장실습만 수강할 경우 6학점 초과 가능4.등록기간(수강료납부) : 2025. 6. 4.(수) 09:00 ~ 6. 10.(화)16:00 은행마감시간 [16:00] 까지 ※ 추가 수납기간 없음- 고지서 출력방법: 홈페이지⇒대학생활⇒학사안내⇒수강신청⇒계절수업[고지서 출력]- 납부방법 : 직접납부 및 가상계좌 이체 가능 - 고지서출력방법: 국립창원대학교 와글 –학사안내 (추후 재공지) ※ 아이디는 학번이며 비밀번호는 포탈시스템(Waagle) 비밀번호와 동일함 ※ 출력기간: 2025. 6. 3.(화)10:00 ~ 6. 10.(화)16:00 5.수강료 - 이론강좌: 1학점당 25,000원 - 실험강좌: 1학점당 30,000원 (현장적응교육: 수강료 없음) ※ 재직자·성인학습자 관련 학과의 학생은 학점 당 등록금(학칙 제92조)을 추가로 납부하여야 함학과학점당 계절수업 수강료학점 당 등록금비고이론강좌실험강좌자산경영빅데이터학과, 빅데이터창업비즈니스학과25,00030,00096,300신산업융합경영학과(야)25,00030,00096,3002025학년도 신입생은 학점당 등록금 추가 납부 없음스마트헬스케어학과25,00030,000115,400메카융합공학과(야)25,00030,000125,200 예시) 스마트헬스케어학과 학생이 3학점 과목을 수강할 경우 납부해야할 금액 : 421,200원 [학점당 계절수업료(25,000원x3학점)+학점당등록금(115,400원x3학점) = 421,200원]6.수강취소 및 환불 -1차: 2025. 6. 19.(목)09:00 ~ 6. 25.(수)18:00까지(온라인 신청-전액환불) -2차: 2025. 6. 26.(목)09:00 ~ 7. 2.(수)18:00까지(담당교수의 확인을 받아 교육학사과 제출) ※ 유의사항 - 일부과목 선택하여 취소가능 : 부분(수강)취소환불 신청서 작성후 교육학사과 직접 제출 - 2차 수강취소 신청기간 경과 후에는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불가7. 자세한 사항은 첨부문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5.04.15
-
- 2024학년도 후기('25. 8월) 졸업대상자 이수구분 변경 신청안내
- 2024학년도 후기('25. 8월) 졸업대상자 이수구분 변경 안내□ 2024학년도 후기(2025.8월) 졸업예정자 이수구분 변경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이수구분 변경이 필요한 학생은 반드시 기한을 준수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졸업 본사정 세부업무 추진 일정표 》구분업 무 내 용기간비고학생2025-1학기 이수교과목 이수구분 변경《최종 이수과목 이수구분 변경 기간》※ '25-하기 계절수업 이수구분변경은 '25.7.22.부터 가능2025. 7. 9.(수)~ 7. 14.(월) 18시 - 학사정보 ⇨ 이수구분변경 신청(학생) ⇨ 승인(학과)※ 다전공 자격원 제출: 이수구분 변경사항 반영 이후 자격원 제출□ 졸업사정 심사 기준[국립창원대학교 학사운영규정 제14장 제93조(졸업요건), 제94조(졸업자격 인정)] 1. 교양 및 전공필수 ㆍ 전공선택 등의 이수과목 ㆍ 학점 충족 여부 2. 최소전공 이수학점의 충족 여부 3. 복수전공 , 부전공 , 연계전공 , 교직 및 심화전공의 이수과목 ㆍ 학점의 충족 여부 4. 수료학점 충족 여부 5. 취득학점의 평점평균 충족 여부 6. 재학연한의 초과 여부 7. 졸업논문 등의 합격 여부 8. 졸업자격인증 이수 여부.
- 2025.07.03
-
- 2025학년도 2학기 다전공 및 마이크로디그리 선발 안내
- 2025학년도 2학기 다전공(복수전공·융합전공(구.공유복수전공)·연계전공·부전공) 및 마이크로디그리 선발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기간 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2025학년도 교직복수전공 선발허용인원 없음 《 2025학년도 2학기 다전공·마이크로디그리 선발 계획 》□ 신청 자격 ◼ 복수전공·융합전공(구.공유복수전공): 2개 학기 이상 이수자로 1학년 수료학점 이상 취득한 자- 휴학생 신청 가능(※ 편입생 신청 불가)- 모집 대상 학과(부): 최소전공학점제 시행 학과(부)※ 복수전공(최소전공인정학점제)을 시행하지 않는 학과의 학생은 복수전공을 이수할 수 없음. ⇨ 법학과, 체육학과, 간호학과, 생명보건학부, 건축학부(건축학·건축공학), 음악과, 미술학과, 무용학과, 미래융합대학(문화테크노학과 제외) 전 학과 1) 해당 학과 소속학생의 타 학과(부) 복수전공 이수 불가 2) 타 학과(부) 학생의 해당 학과 복수전공 이수 불가 * 생명보건학부: 2019학년도부터 복수전공 신규 이수 불가 및 생명보건학부 소속 학생 타학과 복수전공 이수 불가 ◼ 연계전공: 1학년 과정의 2개학기를 이수한 자 ◼ 부전공: 1학년 과정의 2개학기를 이수한 자※ 사범계학과(특수교육, 유아교육), 간호학과, 건축학전공 및 교직과정 이수: 부전공을 허용하지 않음. * 일부 학과의 사정에 따라 부전공 허용 인원 제한 ◼ 마이크로디그리: 2025학년도 2학기 마이크로디그리 운영 과정 확정 후 추후 선발 예정(2025.8월 중 예정)□ 신청 일정 ◼ 다전공·마이크로디그리 학생 신청 기간: 2025. 7. 9.(수) ~ 7. 11.(금) ※ 와글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정보 ⇨ 다전공 ⇨ 다전공신청(NEW) ◼ 다전공·마이크로디그리 선발 결과 알림: 2025. 7. 21.(월) 예정붙임 1. 2025학년도 2학기 다전공 및 마이크로디그리 선발 계획 1부. 2. 2025학년도 2학기 다전공 및 마이크로디그리 선발 허용인원 1부. 끝.문의 학과사무실 또는 교육학사과(055-213-2052), 교직복수전공(055-213-2058)
- 2025.07.02
-
- 2025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안내
- 2025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안내2025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붙임을 참고하시어 휴·복학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Ⅰ. 휴학 안내 ○ 휴학 절차도서관=>휴학신청>학과 승인=>휴학원서 접수 및 처리(신청 후 4일 이내)책 반납학생소속 학과소속 단과대학 ○ 신청기한: 2025. 7. 9.(수) ~ 9. 26(금) 18:00 이전까지 【2025학년도 1학기 성적확정 일 다음날 ~ 2025학년도 2학기 수업일수 1/4선까지】 - 병역의무, 질병, 임신, 출산, 육아 등 부득이한 사유로 휴학하는 경우에는 예외 ※ 창업휴학은 2025. 8. 28.(목) 18:00 이전까지 신청 - 창업휴학: 신청자격, 휴학기간 등 세부사항은 [별첨] 창업휴학 안내 참조 ○ 휴학 제한 - 신입생과 편입학생은 첫 학기에는 휴학할 수 없음. 다만, 병역의무, 질병, 임신, 출산, 육아, 직무상 장기출장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예외로 함 - 재입학자는 재입학 해당 학기에는 가사휴학을 할 수 없으며, 총 휴학기간은 제적 전의 휴학기간을 포함하여 6학기를 초과할 수 없음 ○ 휴학 기간, 신청절차 및 구비서류구 분휴학 기간휴학 신청절차증빙 서류비 고가사 휴학∙총 3년(6학기) 이내 - 1회 휴학 시 1 년 ( 2 학 기) 이내① 지도교수 상담② 인터넷 신청* 없음2005년도 이전 학번은 총 8학기 이내 가능입대 휴학∙병역의무 수행 기간①인터넷 신청*②휴학원서 및 증빙 서류 첨부하여 신청① 휴학원서 1부② 입영통지서 사본 또는 군복무확인서 1부수업일수 3/4이상 출석한 경우 학생의 신청에 의해학점인정 가능신병 휴학∙1학기 이내 - 전문의 소견으로 치유가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년까지 연장 가능① 휴학원서 1부② 학기 중 4주 이상의 의사진단서 1부연장 시에는 4주이상의 의사진단서 재 첨부임신·출산·육아 휴학∙2년 이내① 휴학원서 1부② 의사의 진단서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등 1부육아 휴학은 12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6학년 이하의 자녀(자녀의 신체·정신상의 장애로 장기 요양이 필요한 경우는 16세이하 또는고등학교 1학년 이하의 자녀)장기출장휴학∙소속 대학장이 인정하는 소요기간① 휴학원서 1부② 소속회사 출장공문 등 증빙서류 1부재직자·성인학습자 관련학과, 계약학과 및 야간학과 소속 학생에 한함창업휴학별첨 문서 참조* 인터넷(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한 휴학 신청 - 학교 홈페이지 / 국립창원대학교 와글 / 학사정보/원스탑(휴·복학)에서 신청 - 최초 가사 휴학은 지도교수 상담 후 휴학 신청 가능하며, 휴학 신청서는 프린트 하여 보관 및 3~4일 후 인터넷으로 신청 결과 확인 요망 ○ 유의 사항 - 휴학이 허가된 자가 휴학기간 중 다른 휴학 사유가 발생하여 휴학 종류를 변경할 경우와 휴학을 연장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휴학기간 만료 전에 휴학원과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해 휴학신청하여야 함. ※ 다른 휴학 중 군입대(예정)자는 필히 입대휴학으로 변경 신고 - 입대휴학 후 귀향 조치된 자는 즉시 복학해야 함Ⅱ. 복학 안내 ○ 복학 절차복학 신청=>학과 승인=>복학원서 접수 및 처리학생소속 학과소속 단과대학 ○ 신청기한: 2025. 7. 9.(수) ~ 9. 26(금) 18:00 이전까지 【2025학년도 1학기 성적확정 일 다음날 ~ 2025학년도 2학기 수업일수 1/4선까지】 다만, 병역의무 등 법령상의 의무를 이행하기 위하여 휴학한 사람은 의무이행기간의 만료일로부터 1년 이내에 시작되는 두 번째 학기까지 복학할 수 있음 ○ 신청절차 및 구비서류구 분복학 신청절차증빙 서류비 고가사휴학 복학∙복학원서 등 증빙서류 첨부하여 인터넷 신청*-임신·출산·육아 휴학 복학창업휴학 복학장기출장휴학 복학신병휴학 복학① 복학원서 1부② 건강진단서 1부입대휴학 복학① 복학원서 1부② 병역사항이 포함된 주민등록초본 또는 전역(예정) 증명서 사본 1부. * 복학원서는 학사정보시스템 신청화면으로 대체 가능함 * 인터넷(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한 복학 신청 - 학교홈페이지/국립창원대학교 와글 /학사정보/원스탑(휴·복학)에서 신청 ○ 유의 사항 - 복학신청 만기일 내에 복학 또는 휴학연장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학칙 제74조(제적) 규정에 따라 제적(퇴학)됨 - 복학 한 학생은 등록금 납부 및 수강신청을 하여야 하며 미 이행 시 제적됨 - 수강 신청기간 이전 복학 시 수강 신청기간에 수강신청 가능하며, 이후 복학 시 복학 당일부터 3일간 수강신청 가능Ⅲ. 휴학 및 복학 시 개인정보 확인 및 수정 ○ 복학 안내 등 주요 학사안내가 학사정보시스템 상의 주소 및 연락처로 통지되므로 휴학 및 복학 시 반드시 개인정보를 확인・수정하여야 함 - 개인정보(주소, 연락처 등)가 잘못되어 복학 안내 등 우편물 미 수령으로 인한 미복학 제적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 ※ 인터넷(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한 개인정보 수정 - 학교홈페이지/국립창원대학교 와글/ 학사정보/개인정보/개인정보열람 및 수정Ⅳ. 휴학 및 복학 관련 문의처 ○ 소속 학과 사무실 ○ 각 단과대학 행정실 인 문 대 학☎ 213 – 2303사회과학대학☎ 213 - 2324경 영 대 학☎ 213 – 2334자연과학대학☎ 213 - 2354공 과 대 학(메 카 대 포함)☎ 213 – 2372예 술 대 학☎ 213 - 2384글로컬 첨단과학기 술 대 학☎ 213 - 2293본 부☎ 213 - 2037교 양 교 육 원(사림아너스학부)☎ 213 - 2658 2025. 6.국 립 창 원 대 학 교 총 장
- 2025.06.26
-
- 2025학년도 2학기 학사학위취득 및 수료 유예 신청 안내
- 2025학년도 2학기 학사학위취득 및 수료 유예 신청 안내□ 2024학년도 후기(2025.8월) 졸업대상자의 학사학위취득 유예 및 수료 유예 신청 기간 및 절차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학사학위취득(수료) 유예를 희망하는 학생은 반드시 기한 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학사학위취득 유예 및 수료 유예 적용 기준 - 신청대상: 2024학년도 후기(2025.8월) 학부 졸업예정자 - 학위취득 유예 가능 기간: 총 4학기(2년) 《학기별 개별 신청》 - 신청자격: 학칙 제39조(수업연한)을 충족하고, 학칙에 규정된 졸업(수료) 요건을 충족한 자로서 8학기 이상 이수한 자 (건축학 전공: 10학기 이상) 【 학사학위취득 유예 및 수료 유예 신청 조건 】구분졸업학점(A)졸업자격인증(B)졸업논문(C)유예 적용 기준수강신청 의무등록 의무교과목 인증필수(외국어)및 선택인증(2영역)졸업예정자(8학기 이수 예정자)이수이수모두 충족통과학사학위취득 유예X수강신청 가능O수강학점 당 등록금 차등 납부(미납시 졸업 처리)미수강 허용O유예금 납부[등록 금액의 8%](미납시 졸업 처리)미통과수료 유예O미수강시유예 취소(수료 처리)O수강학점 당 등록금 차등 납부(미납시 수료 처리)일부 충족통과미통과미이수졸업 불가(유예 신청 불가)O미수강시미수강 제적 대상O수강학점 당 등록금 차등 납부(미납시 미등록 제적 대상)미이수2. 졸업유예(계속 수학) 신청기간 및 허가절차구분신청 및 승인기간신청 및 허가 절차비고 학생(신청자) 2025. 7. 7.(월) ~7. 10.(목) 12:00와글 ⇨ 학사정보 ⇨ 학사학위취득(수료) 유예 신청 ※ 학사학위취득(수료) 유예 승인 이후 수강신청(장바구니 포함) 가능 학사학위취득(수료)유예 승인여부 확인 (2025.7.24.예정) ※ 수강자[학사학위취득(수료) 유예] 등록금: 수업 연한 초과자와 동일한 수강신청 학점에 따른 차등납부제 적용 《수강신청 ⇨ 등록(수강신청 학점별 차등납부) ⇨ 최종 수학 허가》 ※ 미수강자 유예금: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자 중 미수강하는 학생은 유예금(등록금의 8%) 납부3. 학사학위취득(수료) 유예자 수강신청 및 등록기간수강신청2025.8.4.(월) 학년>2025.8.8.(금) 전체학년> 수강신청 변경기간(2025.9.1.~9.5.) 중 수강신청 ‘학점’ 변경 불가 (동일 학점 내 수강과목 변경 허용)등록기간2025-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기간[‘25. 8월 중 예정>] 내 지정 금융기관에 납부 ※ 분할납부 불가※ 추가 등록기간 및 추가 유예 신청기간 없음 ⇨ 미등록(등록금/유예금) 시 졸업/수료 처리※ 등록금(유예금)을 등록한 학생에 한하여 학사학위취득(수료) 유예 최종 허가(2025.8.29. 예정)4. 유의사항 - 유예승인 후 ‘휴학’불가 - 조기졸업 승인자는 학사학위취득(수료) 유예를 신청할 수 없음. - 학사학위취득 유예 허가자는 재학생과 동일한 시설 이용(도서관, 학생생활관 등) -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자 중 미수강 학생은 수강신청 변경기간 중 수강신청 불가5. 기타 문의: 각 학과사무실 또는 교육학사과 (☎ 055-213-2052)
- 2025.06.26
-
- 2024학년도 후기(2025.8월) 졸업예정자 다전공 자격원 제출 안내
- 2024학년도 후기(2025.8월) 졸업예정자 다전공 자격원 제출 안내2024학년도 후기(2025.8월) 졸업예정자 중 다전공을 이수한 학생의 「자격원」 신청 및 제출 절차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해당 학생들은 다전공 자격원을 소속학과 사무실로 반드시 기한 내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1. 제출기간 및 방법제출기간신청 및 제출방법 제출처 2025.7.9.(수) ~ 2025.7.14.(월)※ 성적확정 후 제출◼ ① 다전공 자격원 작성 및 출력(학사정보시스템) ⇨ ② 다전공(제2전공) 학과(부)장 다전공 이수 확인 ⇨ ③ 다전공 대학장 확인 ⇨ ④ 주전공(제1전공) 학과 제출 ※ 부전공·복수전공·연계전공·융합전공(구.공유복수전공) 자격원 제출방법 모두 동일◼ 다전공자격원 작성: 와글 ⇨ 학사정보시스템 ⇨ 다전공 ⇨ 다전공자격원 출력 클릭 (수기 작성 불가)◼ 학생 제출서류(다전공별 자격원 + 성적증명서) ※ 융합전공 : 학사정보시스템에서 판정 (학생 제출 X / 학과 전산판정) , 융합전공 포기자는 학과사무실로 연락 ※ 부트랙 : 이수자명단 제출 (학생 제출 X / 학과에서 명단제출)소속학과사무실★ 학생 제출서류: 다전공별 자격원(학사정보시스템 출력)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USG 공유대학 융합전공 이수자는 학과 방문 전 반드시 RISE사업단을 방문하여 중복인정교과 확인 필요 - RISE사업단 위치: 도서관 5층 502호 - 담당자: RISE사업단 박현지, 구민경(055-213-4515,4517)2. 유의사항 가. 자격원 교과목명과 성적증명서 교과목명의 이수구분 및 이수학기 확인 나. 지정 기간 내 소정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자격 취득 불가3. 졸업예정자 다전공 신청 관련 안내사항(필독) 가. 졸업예정자 중 부전공 취득 희망자[자유선택 취득학점이 부전공 취득학점(21학점) 이상인 경우] : 다전공(부전공) 신청 ⇨ 승인 후 다전공 자격원 제출 ⇨ 확인 ⇨ 부전공 인정 가능 ※ 2025학년도 2학기 다전공 학생 신청기간: 2025. 7. 9.(수) ~ 2025. 7. 11.(금) 나. 복수전공자가 복수전공 포기 후 잔여 이수학점으로 부전공 취득 희망 시: 부전공으로 변경/승인 후(교육학사과 요청) 다전공 자격원 제출 다. 하기 계절수업 이수 후 취득 가능자는 별도 다전공 자격원 제출 안내 예정('25.7월 중순)기타 문의는 학과사무실 또는 교육학사과(☎055-213-2052) 연락바랍니다.붙임 학사정보시스템 다전공 자격원 신청화면 1부. 끝.
- 2025.06.26
더보기
-
- [후원의 집 안내] 밝은세상안과 7~8월 교직원 안과 우대혜택 안내
- ■ 제목: 2025년7~8월 임직원 의료복지[안과] 우대혜택을 안내해드립니다.[병원명] - 진료과: 안과 - 병원명: 서울부산밝은세상안과 - 전문분야 : 라식라섹 / 스마일라식 / 렌즈삽입술 / 노안교정 / 안종합검진[비급여 우대혜택] 1. 시력교정 우대혜택 최대 40% 할인 2. 기본 혜택 - 시력교정 정밀검사 무료 - 자이스 스마일프로 단독 혜택 - 노안교정·안종합검진 혜택 - 당일수술시 추가 할인 - 프리미엄 회복실 이용 - 카페테리아 이용권 증정 [이용방법] 1. 전화문의 - 서울점 : 02-3443-0880 - 부산점 : 051-805-1100 ※ 문의 시 " 국립창원대학교 " 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2. 온라인 문의 : https://www.iloveeye.com/community/consult/private.do [병원정보]- 대한민국 안과 최초 국제 안전인증 JCI 3회 연속 획득 - 28년 역사, 602,000건 시력교정 노하우- 의학박사 및 안과전문의 15명- FDA 안전기준 100% 준수 - 서울/부산점 위치
- 2025.07.02
-
- 공지2025년도 하반기 학위논문(인쇄본 및 원문파일) 제출 안내
- 2025년도 하반기 학위논문(인쇄본 및 원문파일) 제출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해당 학생들은 숙지 후 제출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요]학위논문 인쇄본은 학과사무실 확인 후 반드시 도서관으로 제출 1. 학위논문 인쇄본(현장) 제출 1) 일자: ʹ25.7.15.(화) ~ 7.17.(목) 2) 시간: 9:00 ~ 18:00 3) 장소: 연속간행물실 안내데스크(도서관 자료동 2층) 4) 부수: 3부(국립중앙도서관 1부, 국회도서관 1부, 국립창원대학교 도서관 1부) 2. 학위논문 원문파일(온라인) 제출 1) 기간: ʹ25.7.15.(화) 09:00부터 ~ 7.22.(화) 18:00까지 2) 방법: 도서관 홈페이지 → dCollection → 로그인(붙임2 참고) ☞http://dcollection.changwon.ac.kr 3.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법에 관한 도서관 이용 교육 - 교육일시: 2025.7.17.(목) 14:00~14:50(1차), 16:00~16:50(2차: 영어로 진행) - 교육장소: 도서관 2층 연속간행물실(055.213.2416)붙임 1. 2025년도 하반기(8월 졸업) 석·박사 학위논문 제출 안내 1부. 2. 학위논문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 매뉴얼 1부.
- 2025.07.02
-
- 2025년 7월 정기시험대비 ZOOM 특강 실시 안내 (토익/오픽/토스)
- 2025년 7월 정기시험대비 ZOOM 특강 실시 안내 (토익/오픽/토스)1. 특강 안내순번일자특강명시간강사명정원비고1 2025. 7. 11.(금)토익(01) (ZOOM)10:00-12:50박은주202토익스피킹(01) (ZOOM)10:00-12:50황세실203오픽(01) (ZOOM)16:00-18:50이윤영2042025. 7. 12.(토)토익(00) (ZOOM)13:00-15:50박은주205오픽(00) (ZOOM)10:00-12:50이윤영20 ※ 해당 특강은 정기 시험 전 1일 특강으로, 시험의 중요 포인트 및 빈출 문형 등을 최종 점검하는 것이 목적이기에, 일반 수업 진행과는 차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신청 대상: 본교 재학생(학부, 대학원)3. 신청 기간: 2025. 7. 2.(수) 10:00 ~ 7. 9.(수) 15:004.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이뤄드림 시스템) 5. 기타 안내 순번구분일정 비고 1 특강 신청 기간 2025. 7. 2.(수) 10:00 ~ 7. 9.(수) 15:00 ※ 신청이 저조한 특강은 취소될 수 있음 2 특강 개설 확정 2025. 7. 9.(수) 18:00 예정 3 개설 특강 ZOOM 정보 안내 2025. 7. 10.(목) 중 개별 문자 발송 4 ZOOM 특강 참여자 유의 사항 1) (ZOOM 접속 정보) 특강 전날 대상자 개별 문자 발송 2) (사전 준비 요망) 특강 시작 전 ZOOM 접속 완료 및 참여 준비 요망 - 출석 확인을 위하여, 입장 시 본인 성명(학번)으로 입장 eg. 나어학(20210001) - 실명으로 입장하지 않을 경우 참여 승인이 불가할 수 있음 3) (특강 시작 시각 엄수 요망) 특강 진행 중에는 참여승인이 어려울 수 있음 4) (특강 자료) 담당강사의 편집 자료로 저작권 관련 등으로 특강 전/후에 별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6. 문의처 TEL. 055-213-2441 (국제처 국제협력실 어학교육팀 행정실: 글로벌평생학습관/98호관 409호)
- 2025.07.01
-
- 공지2025-2학기 원투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2025-2학기 원투원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모집대상 가. 유학생: 2025-2학기 외국인 교환유학생 30명 나. 한국학생: 학부 재학생 30명 ※ 신규 교환유학생이 추가되거나 기존 교환유학생이 취소할 경우 모집자 수가 변동될 수 있음 2. 참가자 선발 가. 선발방법 - 유학생: 전원 참여 (유학생의 의사에 따라 미선발 가능) - 한국학생: 아래 지원 자격 요건 만족자 중 선발 1순위) 우대요건 갖춘 자 2순위) 우대요건에 포함되지 않는 어학 성적 혹은 해외 경험을 갖춘 자 ※ 동점자 발생할 경우 저학년, 학점 고득점자, 어학 고득점자 순 선발 ※ 유학생의 희망에 따라 같은 성별의 참가자가 배정될 수 있음 ※ 원투원 프로그램 미수료자 우선배정 나. 지원 자격 - 국립창원대에서 1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 졸업예정자(2025-2학기 8학기 차) 제외 - 2025-2학기 재학(예정)생 - 외국 문화와 언어에 대해 개방적이고, 봉사정신이 강한 학생 - 학점: 직전학기 평점 3.0/4.5 이상 (정규학기 기준) - 어학: 영어, 중국어, 불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일본어, 스페인어로 기본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한 자 우대 (외국어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도 지원 가능) 다. 지원방법: 이뤄드림시스템(https://ic2.changwon.ac.kr/) 온라인 접수 라. 지원기간: 2025.7.7.(월) ~ 8.8.(금) 마. 제출서류: 어학성적증명서 등 3. 참가자 배정 : 어학, 소속, 전공, 성별을 고려하여 한국학생 1명당 유학생 1명 배정 ※ 신청자 현황에 따라 한국학생 1명당 다인의 유학생 배정 가능 2025.07.01.국제처장
- 2025.07.01
-
- 2025-1학기 비교과마일리지 확인 및 정정 기간 안내
- 2025-1학기 비교과마일리지 확인 및 정정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생은 비교과마일리지 적립내역을 기한 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내용: 2025-1학기('25.3 ~ 6월) 비교과인증 프로그램 마일리지 적립내역 확인▪확인대상: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 재학생▪확인방법: 이뤄드림 시스템(edream.changwon.ac.kr/) → 마이페이지 → 비교과마일리지 → 참여내역, 누적마일리지 확인 - 확인 링크: https://edream.changwon.ac.kr/ko/portfolio/mileage▪비교과마일리지 반영 세부 일정내용기간비고비교과프로그램 운영기간'25. 3. 1. ~ 25. 6. 30.※프로그램 종료 및 행정처리 마감 기준 (운영부서 자체점검 결과 제출 분까지 인정)비교과마일리지 입력기간~ '25. 7. 4.(금)각 프로그램 운영부서 입력비교과마일리지 확인 및 정정 기간'25. 7. 5.(토) ~ 7. 8.(화)정정요청(미등록 포함) 사항은 운영부서로 문의비교과인증 이수 위원회 심의'25. 7월 중 예정비교과교육위원회 / '25. 8월 졸업 반영※ 비교과인증 운영 사정에 따라 추진 내용 및 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유의사항 - 비교과마일리지 확인 및 정정 기간 이후에 정정요청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기간 내 확인 - 비교과마일리지 정정은 확인 기간에 각 운영부서로 문의(연락처는 이뤄드림 프로그램 정보 확인)▪비교과마일리지 활용('25-1학기 비교과교육위원회 심의 확정분까지 인정) - 비교과인증: 누적 60점 이상 시 '25. 8월 졸업자격인증에 자동이수 반영('25. 7월 중 학사정보시스템 반영, 별도 신청 없음) - 핵심역량인증제: 2024학년도 후기('25. 8월) 핵심역량인증제 선발 핵심역량 점수 기준 반영, 120점 달성 시 기본 조건 충족(총장 명의 인증서 수여) - 탑인재 장학: 2025학년도 비교과 장학 선발 후 대상자에 한해 장학금 신청('26. 1월 선발, 이뤄드림 공지사항 확인) ※탑인재 장학은 학내 사정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비교과마일리지 활용 문의는 글로컬인재교육원으로 문의(213-2655)▪문의처 - 비교과마일리지 적립 및 수정 요청: 프로그램 운영 부서(참여 프로그램 공지 확인) - 비교과인증 이수 문의: 글로컬인재교육원, 213-2655
- 2025.07.01
-
- 공지2025년 하반기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 경기도에서 도내 대학생, 대학원생, 미취업 졸업생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자 학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하오니, 관심있는 학생은 붙임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1. 신청기간 2025. 7. 1.(화) 10:00 ~ 8. 14.(금) 18:002. 지원대상: 본인 또는 직계존속 중 1명이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1년('24. 7. 1.~'25. 7. 1.)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대학(원) 재(휴)학생, 미취업 졸업(수료)생 3. 지원내용: 2025년 1월~6월 동안 발생한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4. 신청방법: 경기민원24(https://gg24.gg.go.kr)에서 온라인/모바일 신청5. 문의: 경기도 콜센터(☎ 031-120)붙임 2025년 하반기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공고 1부. 끝.
- 2025.06.30
더보기
-
- 2020학년도 셀디데이 2차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
- (2차) 셀디데이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구 분프로그램 내용프로그램명• CWNU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공모주제• 비교과활동을 통한 성장 스토리-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사례- 비교과 교육을 통한 역량 발전 사례- 비교과 교육을 통해 변화된 사례- 본인의 자기주도적 역량 개발 사례공모부문• 수기, 영상, 인포그래픽, 웹툰 출품요건 • 수기(글) -형식: 자유형식 (체험수기, 감상문, 편지글 등) -원고형식: 아래한글, 함초롱바탕체, 12pt, 줄간격 160% -분량: A4 3매 내외• 이미지(웹툰/인포그래픽)-형식: 자유-이미지유형: JPG, PNG, PDF -분량: 웹툰 15~20컷 이상, 인포그래픽A3(297*4200mm)• UCC (동영상)-동영상 유형: avi, wmv, mpeg, mp4(해상도: 16:9 비율(1,280 ×720 pixel, 1920×1080 pixel 등))-동영상 길이: 3분 이내-동영상 크기: 2GB-촬영방법: 자유 (핸드폰, 카메라 등)접수방법이뤄드림 시스템 첨부파일 등록 후 신청(참가 신청서와 출품작 함께 제출)공모자격• 2020학년도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한 본교 학부 재학생※ 지원 제한 사항에 한 가지라도 해당하는 학생은 지원 불가 (창원대학교 규정집 제 3장 장학금 규정 참조)- 학칙에서 정한 수업연한을 초과한 사람- 휴학 중인 사람- 직전학기 최소 6학점 이상을 이수하지 못한 사람(다만, 최종학기 이수대상자, 국가유공자(자녀), 장애학생은 제외)- 직전학기 성적 평균 평점이 2.5점 미만인자- 시상금 지급 기준일(2021년 1월 중순)에 재학생이 아닌 자선정기준• 심사 기준에 의한 내부 심사(100%)- 주제적합성(40점), 표현성(30%), 활용가능성(30%)※ 공모전의 기본 목적 및 방향에 부적합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시상내역• 시상 내역: 우수작 9편 선정구분상품선정 편수최우수상상장 + 시상금 40만원1편우수상상장 + 시상금 30만원2편장려상상장 + 시상금 10만원6편※ 접수 편수 및 수준에 따라 시상을 조정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추진일정• 추진일정- 접수기간: 2020.11.23.(월) ~ 2020.12.21.(월)/ 이뤄드림 시스템- 내부심사: 2020.12.22.(화) ~ 12.24(목)- 최종발표: 2020.12.30.(수) 18:00 예정※ 추진일정은 운영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유의사항· 출품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타 공모전에 선정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합니다.·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여야 하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저작권과 초상권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출품작에 대한 대리· 표절작 판명 시 발생하는 책임은 출품자인 본인에게 있습니다.·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창원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에 귀속되며, 수정 보완,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활용 동의 및 이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 또한 귀속됩니다.· 수상작은 향후 비교과 관련 홍보 콘텐츠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공모전 이므로 기간 내 시스템을 통해 공모작을 제출 하여야 하며, 제출 시간 이후 누락 건에 대해 추가 접수가 되지 않으니 기간내 공모작이 잘 접수 되었는지 꼭 확인 바랍니다(공모전 마감시간은 12/21(월)23시 59분입니다, 마감 임박하여 시스템 등록 오류가 발생 할 경우 와글 쪽지 (wlduds82)나 메일(wlduds82@changwon.ac.kr) 로 제출 하시기바랍니다.)
- 2020.12.02
-
-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 시행 안내
- 국책사업추진단에서는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내 스터디룸의 환경개선 계획에 따른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해 「단과대학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을 운영합니다. 교직원 및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공모명 :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내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 참가대상 : 본교 교직원 및 재학생(개인, 팀 제한 없음)□ 추진일정 및 내용 구분일정비고접수ㆍ2020.11.12.(목)~2020.11.23.(월) 15:00까지ㆍ접수공지 - 창원대학교 홈페이지수상작 발표ㆍ2020.11.30.(월) (예정)ㆍ발표공지- 창원대학교 홈페이지신청방법(제출방법)ㆍe-mail 접수※ 신청서에 이미지가 포함된 경우 jpg, ai 파일형태등 별도 첨부ㆍdesignmoto@changwon.ac.kr시상내역ㆍ최우수 1팀 / 우수 1팀 / 장려 1팀*상금내역 : 시상내역 참조 □ 공모내용 등 상세내용 : 첨부자료 참조
- 2020.11.12
-
- [정보전산원]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 모집 안내
-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 모집 안내□ 교육대상: 창원대학교 학과(부) 재학생(학부, 대학원생 참여 가능) ※휴학생, 졸업생, 외부인 참여 불가□ 개설과정 ○ 교 육 명: 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PPT 작성 및 발표 수업) ○ 교육일자: 2020. 11. 24(화), 25(수), 30(월) (총 3일간) ○ 교육시간: 18:30 ~ 21:30(3시간), 총 9시간 ○ 교육장소: 정보전산원 실습실 216호(대면수업) ○ 모집인원: 20여명 ○ 참가보증금: 30,000원(수료 시 환급) ※ 수료 조건: 출석률 80% 이상 시 수료□ 교육내용 구분시수내 용 1일차3h프리젠테이션 컨텐츠 구성프리젠테이션 디자인 학습 및 PPT 제작법 교육 2일차3h프리젠테이션 스토리텔링 기법 교육프리젠테이션 제스쳐, 아이컨텍 등 매너 교육 3일차3h프리젠테이션 발표 및 피드백□ 참여 혜택 ○ 교육비 무료 및 비교과마일리지 부여□ 접수 기간 및 참가보증금 납부 안내 ○ 접수 기간: 20. 11. 9(월) 10:00 ~ 11.18(수) 24:00 ○ 참가보증금 입금 기간: 개설이 확정되면 추후 재공지 예정 ○ 접수 인원이 부족하면, 추가 모집 또는 폐강 예정□ 교육대상자 선정기준 ○ 창원대학교 학과(부) 재학생 중 수강신청 순으로 선정 □ 접수 방법 1. 정보교육센터 온라인신청시스템을 이용한 온라인 접수 2. 수강신청하기☞ 를 클릭하여 로그인을 합니다.(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와글 아이디와 비밀번호와 동일) 3. 수강신청/변경하기를 클릭하여 본인이 수강하고 싶은 반을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수강신청 기간 동안은 신청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4. 수강신청확인에서 본인의 수강내역 및 등록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하기☞ □ 유의 사항 - 휴학생, 졸업생, 일반인 참여 불가합니다. - 모집인원 인원이 일정 인원 미만일 경우 폐강됩니다. -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 과정으로 수료자(수업 출석률 80% 이상)는 참가보증금을 환급해 드립니다. - 와글(창원대학교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핸드폰 번호는 실사용 번호로 입력 바랍니다. - 코로나19 관련 대면 수업 활동 동의서 제출 필수문의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하시기 바랍니다.문의전화: 055-213-2504(담당자: 전의수)
- 2020.11.06
-
- 2020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시행 안내
- 2020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시행 안내 창의융합교육원에서는 우수 비교과 홍보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및 활동을 통한 비교과활성화를 위하여「CWNU 비교과 창의콘텐츠 공모전」을 운영합니다. 창대인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작품을 기다리겠습니다 □ 프로그램 명: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 공모주제: 비교과교육 활성화를 위한 비교과 인식 제고 또는 홍보를 주제로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담은 홍보콘텐츠 □ 공모분야 ① 영상 제작: 비교과활동 홍보, 참여를 독려하는 내용의 간결하고 전달력이 강한 동영상(광고영상, 브이로그 등) ② 이미지 제작: 비교과활동을 대표할 수 있는‘경험, 소통, 역량 등’의 의미가 담긴 이미지(캐릭터, 로고디자인, 포스터 등) □ 공모자격 - 창원대학교 학부재학생 - 개인 또는 팀(3명 이내) 참가 가능 □ 출품 요건 [영상] - 형식: 자유형식 - 분량: 30초 ~ 2분 이내(분량 초과 시 감점될 수 있음) - 해상도: 1,280 ×780 pixel - 파일형식: avi, wmv, mpeg, mp4 [이미지] - 형식: 캐릭터, 로고디자인,포스터 등 ※ 캐릭터 디자인(기본형 1종, 응용형 3종), 캐릭터명 제출 - A4(210*297mm) 사이즈 제출, jpg, jpeg, ai, psd 등 해상도 300dpi 이상 □ 선정 기준: 심사 기준에 의한 내부 심사(80%)+ 온라인 심사(20%) - 내부심사: 주제적합성,창의성, 완성도, - 온라인심사: 확산성 ※ 공모전의 기본 목적 및 방향에 부적합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 ※ 온라인심사는 비교과알리미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게시 후 ‘좋아요♡’ 득표 반영 □ 결과 발표 및 시상 내역 - 결과 발표: 2020.11.16.(월) 예정 - 발표 방법: 창원대학교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이뤄드림 공지 - 시상 내역 (최우수상 1편)상장+30만원 상당의 시상품 (우수상 2편)상장+20만원 상당의 시상품 (장려상 3편)상장+10만원 상당의 시상품 ※ 접수 편수 및 수준에 따라 시상을 조정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유의사항 · 출품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타 공모전에 선정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합니다. ·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여야 하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저작권과 초상권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 출품작에 대한 대리· 표절작 판명 시 발생하는 책임은 출품자인 본인에게 있습니다.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창원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에 귀속되며, 수정 보완,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활용 동의 및 이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 또한 귀속됩니다. · 수상작은 향후 비교과 관련 홍보 콘텐츠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 접수기간: 2020.10.19.(월) ~ 11.05.(목) 15:00까지 □ 제출방법: 이뤄드림시스템(http://ic2.changwon.ac.kr)으로 신청서와 작품 제출 - 작품이 용량이 초과될 경우 메일 제출(wlduds82@changwon.ac.kr) □ 관련문의: 213-2668(창의융합교육원 교수학습센터)
- 2020.10.22
-
- 2020년 대학혁신지원사업 또래 마음톡톡(talk talk)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신청하기 : 또래 마음톡톡(talk talk) 참여자 모집 ( 아래 링크 참조) https://dreamcatch.changwon.ac.kr/user/Ep/EpMng010L.do
- 2020.08.04
-
-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서포터즈 모집 공고 안내( ~ 7. 30.(목) 까지)
- 대학혁신지원지원사업 총괄협의회에서는 사업의 수혜자인 대학생이 직접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홍보를 기획하고 체험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서포터즈』를 모집합니다. 다양한 콘텐츠 기획ㆍ제작 및 홍보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모집개요 ❏ 모집대상: 대학혁신지원사업 143개 회원교의 재학생 및 휴학생 ❏ 지원자격 -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해 관심이 있는 대학생 - 활동기간 (’20.8.~’21.1.) 동안 중도하차 없이 충실하게 활동할 수 있는 대학생 - 개인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운영 중이거나 온라인 홍보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 소속 대학 뿐만 아니라 권역 내 타 대학 학생들과 교류 및 소통이 원활한 대학생 ❏ 우대사항 - 타 기관 또는 대학교의 서포터즈, 홍보대사, 기자단 활동 경험자 - 일러스트 또는 포토샵 기능자, 영상 촬영 및 편집 가능자 ❏ 모집인원: 22명(예정, 권역별 대학 수를 고려하여 모집인원 배정)권역대학교서포터즈(인원수)비고수도권55개교8명대구경북강원권20개교3명충청권29개교5명호남제주권20개교3명부산울산경남권19개교3명합 계22명Ⅱ유형은 각 지역 권역에 포함※ 기본적으로 서포터즈 본인의 학교가 소속되어있는 지역 권역으로 담당 배정됨(해당 권역을 담당하여 기획 홍보 활동 예정) 활동사항 ❏ 활동기간: 2020. 8. ~ 2021. 1. (6개월간) ❏ 활동내용 가. 필수 활동: 대학혁신지원사업 온라인 홍보 컨텐츠 제작(월 1회 이상) - 대학혁신지원사업 관련 현장 취재 및 인터뷰 - 학생의 입장에서 바라본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견해 및 참여 소감 소개 - 대학혁신지원사업 웹진 기사 기고 및 편집 참여 나. 선택 활동: 대학혁신지원사업 오프라인 행사 취재 및 지원 ※선택 활동 참여 시 활동비(여비) 별도 지급 ❏ 활동혜택 - 매월 소정의 활동지원비(장학금) 및 인센티브 지급 - 서포터즈 기념품 및 명함 제공 - 활동 조건 충족 시 활동 수료증 발급 - 전국 대학혁신포럼에서 활동 우수 서포터즈 시상 및 포상 지원 및 선발 안내 ❏ 접수기간: 6. 30.(화) ~ 7. 30.(목) 18:00 까지 ❏ 제출서류 ① 지원서 1부 (서명 필수) ② 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1부 (출력 원본 또는 인터넷 발급본) ③ 경력증명서 1부 (해당자에 한함) ④ 포트폴리오 (희망자에 한함) ❏ 지원방법 ①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홈페이지(uispc.org) 공지사항 내 지원서 다운로드 ② 지원서 작성 후 총괄협의회 이메일 접수 - 제출처: uispc@pusan.ac.kr - 지원서 작성 후 ‘서명 또는 날인’한 스캔본 또는 pdf파일을 첨부하여 제출 (기본인쇄로 작성. 모아찍기 X) - 파일명 예시) (수도권)총괄협의회 서포터즈 지원_홍길동 - 모든 작성 자료 및 증빙 서류를 1개의 zip파일로 묶어 제출 ❏ 선발일정(접수 기간 연장에 따른 선발 일정 변경)구분일정비고서류접수2020년 6월 30일(화) ~ 7월 30일(목) 18:00까지최종접수일 18시 도착분까지 한함서류전형2020년 8월 첫째 주 예정 최종발표2020년 8월 둘째 주 예정총괄협의회 홈페이지 및합격자에 한해 개별통지창단식2020년 8월 말창단식 미참석자 활동 불가서포터즈 활동2020년 8월 ~ 2021년 1월 (6개월) 활동 우수 서포터즈 시상2021년 1월 예정전국 대학혁신포럼에서시상 예정 문의: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사무국(051-510-7940/7949) 또는 이메일(uispc@pusan.ac.kr)
- 2020.06.30
더보기
-
- 비대면 재택수업 기간 중 실험실습실기 강좌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 비대면 재택 수업기간 중 실험‧실습‧실기 교과목 수업 운영 안내□ 대면수업 허용 기간: 2020. 5. 7.(목)부터 ※ 월~수요일 수업이 있는 경우에는 5.4.(월)부터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대면수업 허용 □ 실험‧실습‧실기 수업 운영(안)○ (대면수업 허용 조건) 실험·실습·실기 수강인원 10명 이하 교과목에 한하여 수강생의 100%가 동의한 경우 대면수업 허용 ※ 생활방역으로 전환 시 수강인원 10명이상의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단계적으로 허용 - 교과목 담당 교원이 수강학생에게 동의서 징구후 학과로 제출하여 보관 붙임 대면수업 동의서 서식1부. 끝.
- 2020.05.11
-
- 비대면 재택수업(온라인)에 따른 저작권 관련 유의사항에 대해 알고 싶어요!
- <금지되는 행위>(1) 동영상 및 기타 강의자료를 수강생 본인 외 제3자에게 배포(출력물의 경우), 전송(파일 업로드)하는 행위 (2) 동영상 및 기타 강의자료를 수강생 외에는 (i) 이용할 수 없도록 하는 접근제한조치, (ii) 복제할 수 없도록 하는 복제방지조치를 무력화하는 행위(예컨대 강의자료가 게시된 게시판에 접근할 수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알려주는 행위, 강의자료에 부착된 복제방지조치를 무력화하는 해킹 행위 등)(3) 특히 동영상을 포함 한 강의자료를 인터넷에 게시 또는 타인에게 전송하는 행위(해당 강의자료에 국・내외의 저작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강의자료를 원저작자의 허락없이 타인과 공유하거나 전송 및 공개하는 행위)[저작권법]제136조(벌칙) 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이를 병과할 수 있다. 1. 저작재산권, 그 밖에 이 법에 따라 보호되는 재산적 권리(제93조에 따른 권리는 제외한다)를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
- 2020.05.11
-
- 비대면 재택 수업과 가상강좌 수업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 수강신청 당시 오프라인 강좌였던 강의들은 비대면재택수업으로 3.16.일부터 3. 29일 까지 2주기간만 이클래스(또는 와글 수업커뮤니티)에서 운영됩니다. 수강신청 당시 가상강좌였던 인강들은 비대면재택수업과 별도로 원래 계획대로 이클래스에서 15주간 가상강좌로 진행됩니다. 비대면 재택수업 및 가상강좌 모두 현재 이클래스를 이용하여 수업이 진행되며 로그인 하시면 수강신청했던 강좌가 이클래스상에 표시됩니다. 그중 어떤 것이 비대면인지 가상강좌인가하는 차이는 기존 오프라인 수업들은 비대면재택수업으로 2주간만 이클래스상에서 진행되고 기존 가상강좌들은 원래 계획대로 15주간 진행되는 것입니다. * 비대면 재택수업 기간은 코로나19상황 및 교육부 가이드에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일부 강좌들은 와글 수업커뮤니티에서 진행되므로 학과사무실 및 교수님께 강좌별 확인하시기바랍니다.
- 2020.05.10
-
- 비대면수업 출석인정 방법이 3월 17일자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이클래스(가상강좌) 질의응답 게시판에서 출석여부 등록 (변경) 수강하는 교과목 담당 교원의 출석기준 및 방법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인증(수강 교과목 공지사항 등 확인 요망)
- 2020.05.1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