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
- 공지2024-2학기 학부 수강신청(수강바구니) 및 유의사항 안내
- 2024-2학기 학부 수강신청(수강바구니) 및 유의사항 안내□ 2024-2학기 학부 수강신청 및 유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니 학생들은 안내사항을 숙지하여 수강신청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수강신청 일정구분신청기간비고예비 수강신청(수강바구니 담기)2024. 7. 31.(수) 10:00 ~ 8. 2.(금) 23:50재학생(복학생 포함)우선 수강신청2024. 8. 4.(일) 09:00 ~ 23:50장애학생·학군단후보생4학년 수강신청2024. 8. 5.(월) 09:00 ~ 23:506개 학기 이상 이수자3학년 수강신청2024. 8. 6.(화) 09:00 ~ 23:504개 학기 이상 이수자2학년 수강신청2024. 8. 7.(수) 09:00 ~ 23:502개 학기 이상 이수자1학년 수강신청2024. 8. 8.(목) 09:00 ~ 23:502개 학기 미만 이수자전체학년 및 주·야 교차 수강신청2024. 8. 9.(금) 09:00 ~ 18:002024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수강신청2024. 8. 19.(월) 09:00 ~ 8. 23.(금) 18:00외국인 신(편)입학생1차 폐강2024. 8. 12.(월) 예정※ 1차 폐강 대상 강좌 1) 설강기준 미충족 강좌 2) 강의계획서 미작성 강좌 3) 담당교수*(시간표) 미지정 강좌 * 2024-2학기 임용(전임·강사 등) 예정자 담당 강좌 제외전체학년 수강신청 변경 및주·야간 교차 수강신청 변경2024. 9. 2.(월) 09:00 ~ 9. 6.(금) 18:00※ 미래융합대학 소속 학과(문화테크노학과 제외) 및 야간학과: 9. 6.(금) 23:50까지 수강신청 변경 가능2차 폐강(예정)2024. 9. 9.(월) 예정※ 설강(분반) 기준 미충족 강좌2차 폐강강좌 수강신청자 수강신청 변경2024. 9. 10.(화) 09:00 ~ 9. 12.(목) 23:50※ 2차 폐강강좌 수강신청자※ ʹ24-2학기 개설강좌 확정: ʹ24.9.13.(금) 예정 나. 유의사항 1) 연구실 안전교육 미수료 학생은 예비 수강신청(수강바구니) 이용 제한조치 적용 2) 모바일(창원대앱) 수강신청은 예비 수강신청(수강바구니) 이용 불가 ※ 단, PC버전으로 미리 선택한 예비 수강신청(수강바구니) 강좌의 정규 수강신청 입력은 가능(「붙임2」 참조)붙임 1. 2024-2학기 수강신청 안내자료 1부. 2. 창원대앱 수강신청 매뉴얼 1부. 끝.▶ 2024-2학기 수강신청 바로가기 ◀
- 2024.07.25
-
- 공지2024학년도 2학기 다전공 및 마이크로디그리 선발 결과 열람 안내
- 2024학년도 2학기 다전공 및 마이크로디그리 선발 결과 열람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선발 결과 확인: 2024. 7. 19.(금) 14:00 부터 열람 가능○ 확인 방법(붙임참고): 학사정보시스템 ⇨ 학생성과관리/취업현황 ⇨ 학생성과관리시스템(새창) ⇨ 졸업정보⇨ 다전공 『○○학과(복수전공) / ○○학과(부전공)』 표기 확인○ 다전공 선발 결과 관련 기타 문의는 각 학과사무실 또는 교육학사과(☎ 055-213-2052) 연락 바랍니다.붙임 다전공 승인 확인 방법 1부. 끝.
- 2024.07.19
-
- 공지2024학년도 2학기 학사학위취득 및 수료 유예 신청 안내
- 2024학년도 2학기 학사학위취득 및 수료 유예 신청 안내□ 2023학년도 후기(2024. 8월) 졸업대상자의 학사학위취득 유예 및 수료 유예 신청 기간 및 절차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학사학위취득(수료) 유예를 희망하는 학생은 반드시 기한 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학사학위취득 유예 및 수료 유예 적용 기준 - 신청대상: 2023학년도 후기(2024.8월) 학부 졸업예정자 - 학위취득 유예 가능 기간: 총 4학기(2년) 《학기별 개별 신청》 - 신청자격: 학칙 제39조(수업연한)을 충족하고, 학칙에 규정된 졸업(수료) 요건을 충족한 자로서 8학기 이상 이수한 자 (건축학 전공: 10학기 이상) 【 학사학위취득 유예 및 수료 유예 신청 조건 】구분졸업학점(A)졸업자격인증(B)졸업논문(C)유예 적용 기준수강신청 의무등록 의무교과목 인증필수(외국어)및 선택인증(2영역)졸업예정자(8학기 이수 예정자)이수이수모두 충족통과학사학위취득 유예X수강신청 가능O수강학점 당 등록금 차등 납부(미납시 졸업 처리)미수강 허용O유예금 납부[등록 금액의 8%](미납시 졸업 처리)미통과수료 유예O미수강시유예 취소(수료 처리)O수강학점 당 등록금 차등 납부(미납시 수료 처리)일부 충족통과미통과미이수졸업 불가(유예 신청 불가)O미수강시미수강 제적 대상O수강학점 당 등록금 차등 납부(미납시 미등록 제적 대상)미이수2. 졸업유예(계속 수학) 신청기간 및 허가절차구분신청 및 승인기간신청 및 허가 절차비고 학생(신청자) 2024. 7. 8.(월) ~7. 11.(목) 12:00와글 ⇨ 학사정보 ⇨ 학사학위취득(수료) 유예 신청 ※ 학사학위취득(수료) 유예 승인 이후 수강신청(장바구니 포함) 가능 학사학위취득(수료)유예 승인여부 확인 (2024.7.26.예정) ※ 수강자[학사학위취득(수료) 유예] 등록금: 수업 연한 초과자와 동일한 수강신청 학점에 따른 차등납부제 적용 《수강신청 ⇨ 등록(수강신청 학점별 차등납부) ⇨ 최종 수학 허가》 ※ 미수강자 유예금: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자 중 미수강하는 학생은 유예금(등록금의 8%) 납부3. 학사학위취득(수료) 유예자 수강신청 및 등록기간수강신청2024.8.5.(월) 학년>2024.8.9.(금) 전체학년> 수강신청 변경기간(2024.9.2.~9.6.) 중 수강신청 ‘학점’ 변경 불가 (동일 학점 내 수강과목 변경 허용)등록기간2024-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기간[‘24. 8월 중 예정>] 내 지정 금융기관에 납부 ※ 분할납부 불가※ 추가 등록기간 및 추가 유예 신청기간 없음 ⇨ 미등록(등록금/유예금) 시 졸업/수료 처리※ 등록금(유예금)을 등록한 학생에 한하여 학사학위취득(수료) 유예 최종 허가(2024.8.31. 예정)4. 유의사항 - 유예승인 후 ‘휴학’불가 - 조기졸업 승인자는 학사학위취득(수료) 유예를 신청할 수 없음. - 학사학위취득 유예 허가자는 재학생과 동일한 시설 이용(도서관, 학생생활관 등) -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자 중 미수강 학생은 수강신청 변경기간 중 수강신청 불가5. 기타 문의: 각 학과사무실 또는 교육학사과 (☎ 055-213-2052)
- 2024.06.26
-
- 2024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성적열람 및 정정기간 안내
- 1. 2024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성적열람 및 정정기간: 2024. 7. 18.(목) 14:00 ~ 2024. 7. 19.(금) 18:002. 2024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성적 확정 : 2024. 7. 22.(월) 10:00 ▶ 본교생 성적 확인: https://chains.changwon.ac.kr/cnu/new_logon/chains.php ▶ 타교생 성적 확인: https://chains.changwon.ac.kr/cnu/haksa/sungjuk/loginform.php ※ 성적확인 시 ID는 국립창원대학교에서 부여받은 학번이며, 비밀번호는 주민번호 앞자리(생년월일) 입니다. - 교육본부(교육학사과) -
- 2024.07.16
-
- 2023학년도 후기('24. 8월) 졸업 본사정 실시 및 이수구분 변경 안내
- 2023학년도 후기('24. 8월) 졸업 본사정 실시 및 이수구분 변경 안내□ 2023학년도 후기('24.8월) 졸업 예정자 졸업 본사정 계획 및 이수구분 변경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이수구분 변경이 필요한 학생은 반드시 기한을 준수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졸업 본사정 세부업무 추진 일정표 》구분업 무 내 용기간비고학생이수교과목 이수구분 변경※'24-1학기('24-하기 계절수업 '24.7.22.(월) 14:00부터 가능)《최종 이수과목 이수구분 변경 기간》2024.7.10.(수) ~ 2024.7.22.(월)- 학사정보 ⇨ 이수구분변경 신청(학생) ⇨ 승인(학과)※ 다전공 자격원 제출: 이수구분 변경사항 반영 이후 자격원 제출학과학과 본사정 졸업판정 입력기간2024.7.23.(화) ~ 2024.7.26.(금)졸업판정관련 문의(해당 학과 사무실 또는 교육학사과 213-2052)※ 계절학기 이수구분 변경 기간이 짧으므로, 해당 학생은 당일 반드시 확인 및 이수구분 변경 하시기 바랍니다. □ 졸업사정 심사 기준[창원대학교 학사운영규정 제14장 제93조(졸업요건), 제94조(졸업자격 인정)] 1. 교양 및 전공필수 ㆍ 전공선택 등의 이수과목 ㆍ 학점 충족 여부 2. 최소전공 이수학점의 충족 여부 3. 복수전공 , 부전공 , 연계전공 , 교직 및 심화전공의 이수과목 ㆍ 학점의 충족 여부 4. 수료학점 충족 여부 5. 취득학점의 평점평균 충족 여부 6. 재학연한의 초과 여부 7. 졸업논문 등의 합격 여부 8. 졸업자격인증 이수 여부.
- 2024.07.09
-
- 2023학년도 후기(2024. 8월) 졸업예정자 다전공 자격원 제출 안내
- 2023학년도 후기(2024. 8월) 졸업예정자 다전공 자격원 제출 안내2023학년도 후기(2024. 8월) 졸업예정자 중 다전공을 이수한 학생의 「자격원」 신청 및 제출 절차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해당 학생들은 다전공 자격원을 소속학과 사무실로 반드시 기한 내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1. 제출기간 및 방법제출기간신청 및 제출방법 제출처 2024.7.9.(화) ~ 2024.7.12.(금) 12:00◼ ① 다전공 자격원 작성 및 출력(학사정보시스템) ⇨ ② 다전공(제2전공) 학과(부)장 다전공 이수 확인 ⇨ ③ 다전공 대학장 확인 ⇨ ④ 주전공(제1전공) 학과 제출 ※ 부전공·복수전공·연계전공·공유복수전공 자격원 제출방법 모두 동일◼ 다전공자격원 작성: 와글 ⇨ 학사정보시스템 ⇨ 다전공 ⇨ 다전공자격원 출력 클릭 (수기 작성 불가)◼ 학생 제출서류(다전공별 자격원 + 성적증명서) ※ 융합전공 : 학사정보시스템에서 판정 (학생 제출 X / 학과 전산판정) , 융합전공 포기자는 학과사무실로 연락 ※ 부트랙 : 이수자명단 제출 (학생 제출 X / 학과에서 명단제출)소속학과사무실★ 학생 제출서류: 다전공별 자격원(학사정보시스템 출력) 및 성적증명서 각 1부2. 유의사항 가. 자격원 교과목명과 성적증명서 교과목명의 이수구분 및 이수학기 확인 나. 지정 기간 내 소정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자격 취득 불가3. 졸업예정자 다전공 신청 관련 안내사항(필독) 가. 졸업예정자 중 부전공 취득 희망자[자유선택 취득학점이 부전공 취득학점(21학점) 이상인 경우] : 다전공(부전공) 신청 ⇨ 승인 후 다전공 자격원 제출 ⇨ 확인 ⇨ 부전공 인정 가능 ※ 2024학년도 2학기 다전공 학생 신청기간: 2024. 7. 8.(월) ~ 2024. 7. 10.(수) 나. 복수전공자가 복수전공 포기 후 잔여 이수학점으로 부전공 취득 희망 시: 부전공으로 변경/승인 후(교육학사과 요청) 다전공 자격원 제출기타 문의는 학과사무실 또는 교육학사과(☎055-213-2052) 연락바랍니다.붙임 학사정보시스템 다전공 자격원 신청화면 1부. 끝.
- 2024.07.08
더보기
-
- 공지2024학년도 디지털 공유 지원사업(노트북 대여)-추가
- "2024학년도 디지털 공유 지원사업(노트북 대여)-추가’을 아래와 같이 시행함을 알려드리니, 관심있는 학생은 신청 바랍니다.(선착순) 가. 대상학생 (아래조건 모두 충족) ◦ 2024학년도 재학*중인 소득 0~8구간 학생 (*졸업유예, 수료자 제외)*졸업유예, 수료자 제외 ◦ 직전학기 평점평균 2.0 이상 및 직전학기 최소 6학점 이상 이수 ◦ 노트북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학생 나. 대여기간: (최소)1개 학기~ (최대) 2개 학기 (학생당 최대 4개 학기이내) 다. 대여수: 19대 라. 대여방법: 학생과방문, 메일(naida@changwon.ac.kr) 마. 신청기간: ~ 소진시까지 바. 제출서류 (①∼③모두제출) ① 노트북 대여 신청 및 서약서 ☞ 붙임1 서식 ② 학자금지원 소득구간(분위) 통지서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발급 ③ 파손, 분실 등에 따른 변상금 지급 동의서 ☞ 붙임2 서식 사. 세부사항: 붙임 참조 (기본조건 충족되는 경우 선착순 지급)
- 2024.03.19
-
- 공지 외부 장학금 신청서에 학교장 추천을 받아야 한다면 이렇게 하세요!!!
- 외부 장학금 신청서에 학교장 추천(직인)을 받아야 한다면 아래 서류를 구비하여 학생과(본부 1층 왼쪽)로 오세요!!! * 학생과 방문시간: 오전 11:30까지, 오후 17:30분까지1. 대상 ㅇ 기업체, 은행, 이.통장 자녀 등의 외부 장학금으로 학교(학과) 공문을 통한 추천이 아닌 학생이 직접 해당 기관에 장학금을 신청할때 학교장 추천(직인)이 필요한 경우2. 구비서류(※ 아래 서류 모두 지참하여 학생과 방문) ㅇ 장학금 추천서(학교장 직인) 내용 작성 후 출력 ㅇ 장학금 신청 구비서류 발급(재학/성적 등 재단 제출서류) * 해당자에 한함 ※ 본관 1층 증명서발급기 또는 학사지원과에서 발급 ㅇ 외부 장학금 선발(신청) 관련 안내문
- 2023.02.06
-
- 공지학부생 장학금 지급계좌 등록 및 장학금 수혜 내역 조회 메뉴 안내
- 학사정보시스템 장학금 지급계좌 등록(또는 변경) 조회 메뉴를 안내하오니 계좌정보를 등록(또는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장학금 지급 계좌 등록 및 장학금 수혜내역 조회 메뉴 >> ㅇ 등록(변경) 대상: 학부생 ㅇ 와글 → 학사정보 → 학사정보 → 장학및등록 → 장학본인 조회 → 계좌번호 등록 후 저장
- 2022.03.25
-
- 2024년 하반기 군산시 대학(원)생 학자금 이자 지원 안내
- 2024.07.24
-
- 2024년 하반기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안내
- 경기도에서 도내 대학생, 대학원생, 미취업 졸업생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자 학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하오니, 관심있는 학생은 붙임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년 하반기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 1.신청기간: 2024. 7. 1.(월) 10:00 ∼ 8. 16.(금) 18:002. 지원대상 : 본인 또는 직계존속 중 1명이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1년('23.7.1.~'24.7.1.)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대학·대학원 재학·휴학생, 미취업 졸업·수료생 3. 지원내용 : 2024년 1~6월 동안 발생한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4. 신청방법 : 경기민원24(https://gg24.gg.go.kr)에서 온라인·모바일 신청5. 관련문의 : 경기도 콜센터(031-120)자세한 내용은 붙임의 공고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4.07.24
-
- 2024년 서울희망 대학 진로 장학금 장학생 선발 안내
- 서울장학재단에서 2024년 서울희망 대학 진로 장학금의 장학생을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은 붙임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1. 장학금명: 서울희망 대학 진로 장학금2. 선발인원: 1,013명3. 장학금: 진로활동 분야별 300만원 / 400만원 (2회 분할지급)4. 지원성격: 학업장려금(생활비성 장학금으로 등록금 지원성 장학금과 중복 가능)5. 신청방법: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www.hissf.or.kr) 온라인 신청(학생 개별신청)6. 신청기간: 2024.7.23.(화) 10:00 ~ 7.30.(월) 16:00 까지7. 신청자격: (1) ~ (4)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함 (1) 대한민국 국적자로서 학적이 아래 ⓐ, ⓑ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 ⓐ 서울 소재 대학교 2024년 1학기 및 2학기 정규학기 재학생(예정) ⓑ 서울 시민 중 비서울 소재 대학교 2024년 1학기 및 2학기 정규학기 재학생(예정) (2) 소득 기준이 아래 ⓐ, ⓑ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 ⓐ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법정차상위계층(공고일(7.12) 이후 발급 서류) ⓑ 2024년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 4구간 이하(1학기 또는 2학기) (3) 서울희망 대학 진로 장학금 신청분야별(2가지) 성적기준에 충족한자(공고문 참조) (4) 진로 역량 개발을 위하여 학업 또는 진로 목표를 진취적으로 설계하고 도전하며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진 학생
- 2024.07.15
더보기
-
- [교육혁신원] 김봉중 교수 초청강연: 역사속에서 찾는 미래지향적 리더십
- 우리대학 교육본부 교육혁신원에서는 글로벌 환경 맞춤형 미래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초청 강연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행사명) 미래역량강화를 위한 미래 지향적 리더십(강연1)❍ (주제) 역사 속에서 찾는 미래지향적 리더십❍ (강사) 김봉중 교수(전남대학교 사학과 교수, EBS'김봉중 교수의 미국 도시 기행', TvN '벌거벗은 세계사 미국편 강의' 등 출연)❍ (일시/장소) 2024. 7. 31.(수) 13:30~15:00 / 대학본부 2층 仁松홀❍ (참여대상) 학생 및 교직원 등 70명 내외❍ 사전신청: 7.31.(수) 9시까지 이뤄드림 ☞ https://edream.changwon.ac.kr/ko/program/all/view/11066❍ 참여혜택(학생) 비교과 특강 시간 인정(비교과 마일리지 부여) [교육혁신원](직원) 교육 훈련 이수 시간 인정 [총무과]❍ 관련문의: 교육혁신원 213-2667
- 2024.07.26
-
- [교육혁신원]미래역량강화를 위한 리더십포럼 개최 안내
- 우리대학 교육본부 교육혁신원 교육성과관리센터에서는 글로벌 리더십을 통한 미래지향적 고급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2024년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리더십 포럼”을 다음과 같이 개최 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행 사 명: 2024년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리더십 포럼○ 일 시: 2024. 7. 31.(수) 13:30 ~ 17:00○ 장 소: 국립창원대학교 대학본부 2층 仁松홀○ 참여대상: 국립창원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 등 70명 내외○ 주요내용 - [강연 1] 역사 속에서 찾는 미래지향적 리더십(김봉중, 전남대학교 사학과 교수) ☞ 신청하기: https://edream.changwon.ac.kr/ko/program/all/view/11066 - [강연 2] 새로운 리더십의 모색(함성득, 경기대학교 정치전문대학원 원장) ☞ 신청하기: https://edream.changwon.ac.kr/ko/program/all/view/11067○ 특강 사전신청: 2024. 7. 31.(수) 09:00까지○ 신청방법: 학내 이뤄드림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신청○ 관련문의: 교육혁신원 213-2667
- 2024.07.26
-
- 공지2024-2학기 학부 수강신청(수강바구니) 및 유의사항 안내
- 2024-2학기 학부 수강신청(수강바구니) 및 유의사항 안내□ 2024-2학기 학부 수강신청 및 유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니 학생들은 안내사항을 숙지하여 수강신청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수강신청 일정구분신청기간비고예비 수강신청(수강바구니 담기)2024. 7. 31.(수) 10:00 ~ 8. 2.(금) 23:50재학생(복학생 포함)우선 수강신청2024. 8. 4.(일) 09:00 ~ 23:50장애학생·학군단후보생4학년 수강신청2024. 8. 5.(월) 09:00 ~ 23:506개 학기 이상 이수자3학년 수강신청2024. 8. 6.(화) 09:00 ~ 23:504개 학기 이상 이수자2학년 수강신청2024. 8. 7.(수) 09:00 ~ 23:502개 학기 이상 이수자1학년 수강신청2024. 8. 8.(목) 09:00 ~ 23:502개 학기 미만 이수자전체학년 및 주·야 교차 수강신청2024. 8. 9.(금) 09:00 ~ 18:002024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수강신청2024. 8. 19.(월) 09:00 ~ 8. 23.(금) 18:00외국인 신(편)입학생1차 폐강2024. 8. 12.(월) 예정※ 1차 폐강 대상 강좌 1) 설강기준 미충족 강좌 2) 강의계획서 미작성 강좌 3) 담당교수*(시간표) 미지정 강좌 * 2024-2학기 임용(전임·강사 등) 예정자 담당 강좌 제외전체학년 수강신청 변경 및주·야간 교차 수강신청 변경2024. 9. 2.(월) 09:00 ~ 9. 6.(금) 18:00※ 미래융합대학 소속 학과(문화테크노학과 제외) 및 야간학과: 9. 6.(금) 23:50까지 수강신청 변경 가능2차 폐강(예정)2024. 9. 9.(월) 예정※ 설강(분반) 기준 미충족 강좌2차 폐강강좌 수강신청자 수강신청 변경2024. 9. 10.(화) 09:00 ~ 9. 12.(목) 23:50※ 2차 폐강강좌 수강신청자※ ʹ24-2학기 개설강좌 확정: ʹ24.9.13.(금) 예정 나. 유의사항 1) 연구실 안전교육 미수료 학생은 예비 수강신청(수강바구니) 이용 제한조치 적용 2) 모바일(창원대앱) 수강신청은 예비 수강신청(수강바구니) 이용 불가 ※ 단, PC버전으로 미리 선택한 예비 수강신청(수강바구니) 강좌의 정규 수강신청 입력은 가능(「붙임2」 참조)붙임 1. 2024-2학기 수강신청 안내자료 1부. 2. 창원대앱 수강신청 매뉴얼 1부. 끝.▶ 2024-2학기 수강신청 바로가기 ◀
- 2024.07.25
-
- 2024년 한·일본 국가간 청소년교류 파견대표단(청소년, 통역) 및 초청수행통역 모집 안내
-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2024년 한·일본 국가간 청소년교류」에 참가할 파견대표단과 초청수행통역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가. 사업개요 ㅇ 활동기간 - 파견사업(방일): 2024.11.1.(금) ~ 2024.11.9.(토), 8박 9일간 - 초청사업(방한): 2024.11.22.(금) ~ 2024.11.30.(토), 8박 9일간 ㅇ 주요내용: 양국 문화교류, 정부기관 방문, 문화체험, 토론회 등 ㅇ 주최주관: (일본)내각부, (한국)여성가족부·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나. 모집개요 ㅇ 모집기간: 2024.7.22.(월) ~ 2024.8.5.(월) 17:00 ㅇ 모집인원: 24명(청소년 20, 파견통역 2, 초청통역 2) ㅇ 지원방법: 청소년국제교류네트워크(https://www.youth.go.kr/iye/)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붙임 1. 모집 공고문 1부. 2. 모집웹포스터 1부. 끝.
- 2024.07.24
-
- [교육혁신원]역량UP프로젝트 초청특강"해양 리더십을 통한 미래 역량 강화"
- 국립창원대학교 구성원의 역량 향상을 위한 "역량UP프로젝트 초청특강"을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제) 해양 리더십을 통한 미래 역량 강화 “해군의 힘! 대한민국의 미래”❍ (강사) 해군사관학교장 이수열 소장❍ (일시) 2024. 7. 30.(화) 15:30 ~ 17:30❍ (장소) 국립창원대학교 대학본부 2층 인송홀(특강)❍ (특강 참여대상) 국립창원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 등 70명 내외❍ (참여혜택)- 학생: 비교과 특강 시간 인정(비교과 마일리지 부여) [교육혁신원]※ 사전 신청 후 특강 참여 시 카페이용권(5,000원) 및 다과 증정- 직원: 교육 훈련 이수 시간(2시간) 인정 [총무과]❍ (참여신청) 이뤄드림 사전신청(아래 바로가기)https://edream.changwon.ac.kr/ko/program/all/view/11064❍ (관련문의) 교육본부 교육혁신원 213-2667
- 2024.07.23
-
- 2025 브라질 정부초청 장학생(학사과정) 선발 안내
- 2025 브라질 정부초청 장학생(학사과정) 선발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가. 선발과정 및 인원: 학사과정 Ο명 나. 장학혜택: 장학기간 현지대학 입학금 및 학비 면제 ※ 숙박비, 항공료 등 기타 비용은 본인 부담 다. 지원자격: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한국 국적보유자로 다음의 요건을 충족해야함. 1) 만 18세 이상(2025년 1월 1일 18세가 되는 경우 인정) 2) 브라질 이외의 국가에서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한 지원자 모든 이수 과목의 성적이 평균 60% 이상인 지원자 (국내 고등학교 졸업 기준, 모든 과목 내신 평균이 4등급 이상, 국어 영역 내신 4등급 이상인 지원자) ※ 고등학교 졸업 전인 경우에도 PEC-G프로그램에 지원 가능하며, 선발될 경우 브라질 대학교 입학 시 졸업증명서를 제출해야 함. 3) 브라질 국적 미소지자(이중국적자 중 브라질 국적 보유자 지원 불가) 4) 브라질 정부 주관 포르투갈어 자격증(Celpe-Bras) 소지자 혹은 취득 예정자 ※ 올해부터 자격증이 없는 경우에도 지원 가능하나 현지에서 포르투갈어 수학 후 학부에 입학하는 PEC-PLE 과정으로 지원해야 함. 라. 지원방법:구비서류 준비→ 주한브라질대사관 연락 후 방문 예약(E-mail) → 구비 서류 지참 후 대사관 방문 및 원서 접수 마. 지원 마감일: 2024.8.23.(금) 바. 제출서류, 지원자격 등 세부사항은 [붙임] 파일 참고 사. 문의처: 주한브라질대사관 (csf.seul@itamaraty.gov.br) 붙임 2025 브라질 정부 초청 장학생 (PEC-G PEC-PLE) 선발요강 1부. 끝.
- 2024.07.23
더보기
-
- 2020학년도 셀디데이 2차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
- (2차) 셀디데이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구 분프로그램 내용프로그램명• CWNU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공모주제• 비교과활동을 통한 성장 스토리-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사례- 비교과 교육을 통한 역량 발전 사례- 비교과 교육을 통해 변화된 사례- 본인의 자기주도적 역량 개발 사례공모부문• 수기, 영상, 인포그래픽, 웹툰 출품요건 • 수기(글) -형식: 자유형식 (체험수기, 감상문, 편지글 등) -원고형식: 아래한글, 함초롱바탕체, 12pt, 줄간격 160% -분량: A4 3매 내외• 이미지(웹툰/인포그래픽)-형식: 자유-이미지유형: JPG, PNG, PDF -분량: 웹툰 15~20컷 이상, 인포그래픽A3(297*4200mm)• UCC (동영상)-동영상 유형: avi, wmv, mpeg, mp4(해상도: 16:9 비율(1,280 ×720 pixel, 1920×1080 pixel 등))-동영상 길이: 3분 이내-동영상 크기: 2GB-촬영방법: 자유 (핸드폰, 카메라 등)접수방법이뤄드림 시스템 첨부파일 등록 후 신청(참가 신청서와 출품작 함께 제출)공모자격• 2020학년도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한 본교 학부 재학생※ 지원 제한 사항에 한 가지라도 해당하는 학생은 지원 불가 (창원대학교 규정집 제 3장 장학금 규정 참조)- 학칙에서 정한 수업연한을 초과한 사람- 휴학 중인 사람- 직전학기 최소 6학점 이상을 이수하지 못한 사람(다만, 최종학기 이수대상자, 국가유공자(자녀), 장애학생은 제외)- 직전학기 성적 평균 평점이 2.5점 미만인자- 시상금 지급 기준일(2021년 1월 중순)에 재학생이 아닌 자선정기준• 심사 기준에 의한 내부 심사(100%)- 주제적합성(40점), 표현성(30%), 활용가능성(30%)※ 공모전의 기본 목적 및 방향에 부적합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시상내역• 시상 내역: 우수작 9편 선정구분상품선정 편수최우수상상장 + 시상금 40만원1편우수상상장 + 시상금 30만원2편장려상상장 + 시상금 10만원6편※ 접수 편수 및 수준에 따라 시상을 조정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추진일정• 추진일정- 접수기간: 2020.11.23.(월) ~ 2020.12.21.(월)/ 이뤄드림 시스템- 내부심사: 2020.12.22.(화) ~ 12.24(목)- 최종발표: 2020.12.30.(수) 18:00 예정※ 추진일정은 운영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유의사항· 출품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타 공모전에 선정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합니다.·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여야 하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저작권과 초상권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출품작에 대한 대리· 표절작 판명 시 발생하는 책임은 출품자인 본인에게 있습니다.·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창원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에 귀속되며, 수정 보완,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활용 동의 및 이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 또한 귀속됩니다.· 수상작은 향후 비교과 관련 홍보 콘텐츠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공모전 이므로 기간 내 시스템을 통해 공모작을 제출 하여야 하며, 제출 시간 이후 누락 건에 대해 추가 접수가 되지 않으니 기간내 공모작이 잘 접수 되었는지 꼭 확인 바랍니다(공모전 마감시간은 12/21(월)23시 59분입니다, 마감 임박하여 시스템 등록 오류가 발생 할 경우 와글 쪽지 (wlduds82)나 메일(wlduds82@changwon.ac.kr) 로 제출 하시기바랍니다.)
- 2020.12.02
-
-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 시행 안내
- 국책사업추진단에서는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내 스터디룸의 환경개선 계획에 따른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해 「단과대학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을 운영합니다. 교직원 및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공모명 : 창원대학교 「단과대학 내 스터디룸」 네이밍 & 로고 공모전□ 참가대상 : 본교 교직원 및 재학생(개인, 팀 제한 없음)□ 추진일정 및 내용 구분일정비고접수ㆍ2020.11.12.(목)~2020.11.23.(월) 15:00까지ㆍ접수공지 - 창원대학교 홈페이지수상작 발표ㆍ2020.11.30.(월) (예정)ㆍ발표공지- 창원대학교 홈페이지신청방법(제출방법)ㆍe-mail 접수※ 신청서에 이미지가 포함된 경우 jpg, ai 파일형태등 별도 첨부ㆍdesignmoto@changwon.ac.kr시상내역ㆍ최우수 1팀 / 우수 1팀 / 장려 1팀*상금내역 : 시상내역 참조 □ 공모내용 등 상세내용 : 첨부자료 참조
- 2020.11.12
-
- [정보전산원]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 모집 안내
-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 모집 안내□ 교육대상: 창원대학교 학과(부) 재학생(학부, 대학원생 참여 가능) ※휴학생, 졸업생, 외부인 참여 불가□ 개설과정 ○ 교 육 명: 프리젠테이션 스킬 향상 과정(PPT 작성 및 발표 수업) ○ 교육일자: 2020. 11. 24(화), 25(수), 30(월) (총 3일간) ○ 교육시간: 18:30 ~ 21:30(3시간), 총 9시간 ○ 교육장소: 정보전산원 실습실 216호(대면수업) ○ 모집인원: 20여명 ○ 참가보증금: 30,000원(수료 시 환급) ※ 수료 조건: 출석률 80% 이상 시 수료□ 교육내용 구분시수내 용 1일차3h프리젠테이션 컨텐츠 구성프리젠테이션 디자인 학습 및 PPT 제작법 교육 2일차3h프리젠테이션 스토리텔링 기법 교육프리젠테이션 제스쳐, 아이컨텍 등 매너 교육 3일차3h프리젠테이션 발표 및 피드백□ 참여 혜택 ○ 교육비 무료 및 비교과마일리지 부여□ 접수 기간 및 참가보증금 납부 안내 ○ 접수 기간: 20. 11. 9(월) 10:00 ~ 11.18(수) 24:00 ○ 참가보증금 입금 기간: 개설이 확정되면 추후 재공지 예정 ○ 접수 인원이 부족하면, 추가 모집 또는 폐강 예정□ 교육대상자 선정기준 ○ 창원대학교 학과(부) 재학생 중 수강신청 순으로 선정 □ 접수 방법 1. 정보교육센터 온라인신청시스템을 이용한 온라인 접수 2. 수강신청하기☞ 를 클릭하여 로그인을 합니다.(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와글 아이디와 비밀번호와 동일) 3. 수강신청/변경하기를 클릭하여 본인이 수강하고 싶은 반을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수강신청 기간 동안은 신청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4. 수강신청확인에서 본인의 수강내역 및 등록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하기☞ □ 유의 사항 - 휴학생, 졸업생, 일반인 참여 불가합니다. - 모집인원 인원이 일정 인원 미만일 경우 폐강됩니다. -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 과정으로 수료자(수업 출석률 80% 이상)는 참가보증금을 환급해 드립니다. - 와글(창원대학교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핸드폰 번호는 실사용 번호로 입력 바랍니다. - 코로나19 관련 대면 수업 활동 동의서 제출 필수문의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하시기 바랍니다.문의전화: 055-213-2504(담당자: 전의수)
- 2020.11.06
-
- 2020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시행 안내
- 2020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시행 안내 창의융합교육원에서는 우수 비교과 홍보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및 활동을 통한 비교과활성화를 위하여「CWNU 비교과 창의콘텐츠 공모전」을 운영합니다. 창대인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작품을 기다리겠습니다 □ 프로그램 명: CWNU 비교과 창의 콘텐츠 공모전 □ 공모주제: 비교과교육 활성화를 위한 비교과 인식 제고 또는 홍보를 주제로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담은 홍보콘텐츠 □ 공모분야 ① 영상 제작: 비교과활동 홍보, 참여를 독려하는 내용의 간결하고 전달력이 강한 동영상(광고영상, 브이로그 등) ② 이미지 제작: 비교과활동을 대표할 수 있는‘경험, 소통, 역량 등’의 의미가 담긴 이미지(캐릭터, 로고디자인, 포스터 등) □ 공모자격 - 창원대학교 학부재학생 - 개인 또는 팀(3명 이내) 참가 가능 □ 출품 요건 [영상] - 형식: 자유형식 - 분량: 30초 ~ 2분 이내(분량 초과 시 감점될 수 있음) - 해상도: 1,280 ×780 pixel - 파일형식: avi, wmv, mpeg, mp4 [이미지] - 형식: 캐릭터, 로고디자인,포스터 등 ※ 캐릭터 디자인(기본형 1종, 응용형 3종), 캐릭터명 제출 - A4(210*297mm) 사이즈 제출, jpg, jpeg, ai, psd 등 해상도 300dpi 이상 □ 선정 기준: 심사 기준에 의한 내부 심사(80%)+ 온라인 심사(20%) - 내부심사: 주제적합성,창의성, 완성도, - 온라인심사: 확산성 ※ 공모전의 기본 목적 및 방향에 부적합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 ※ 온라인심사는 비교과알리미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게시 후 ‘좋아요♡’ 득표 반영 □ 결과 발표 및 시상 내역 - 결과 발표: 2020.11.16.(월) 예정 - 발표 방법: 창원대학교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이뤄드림 공지 - 시상 내역 (최우수상 1편)상장+30만원 상당의 시상품 (우수상 2편)상장+20만원 상당의 시상품 (장려상 3편)상장+10만원 상당의 시상품 ※ 접수 편수 및 수준에 따라 시상을 조정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유의사항 · 출품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타 공모전에 선정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합니다. ·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여야 하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저작권과 초상권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 출품작에 대한 대리· 표절작 판명 시 발생하는 책임은 출품자인 본인에게 있습니다.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창원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에 귀속되며, 수정 보완,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활용 동의 및 이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 또한 귀속됩니다. · 수상작은 향후 비교과 관련 홍보 콘텐츠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 접수기간: 2020.10.19.(월) ~ 11.05.(목) 15:00까지 □ 제출방법: 이뤄드림시스템(http://ic2.changwon.ac.kr)으로 신청서와 작품 제출 - 작품이 용량이 초과될 경우 메일 제출(wlduds82@changwon.ac.kr) □ 관련문의: 213-2668(창의융합교육원 교수학습센터)
- 2020.10.22
-
- 2020년 대학혁신지원사업 또래 마음톡톡(talk talk)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신청하기 : 또래 마음톡톡(talk talk) 참여자 모집 ( 아래 링크 참조) https://dreamcatch.changwon.ac.kr/user/Ep/EpMng010L.do
- 2020.08.04
-
-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서포터즈 모집 공고 안내( ~ 7. 30.(목) 까지)
- 대학혁신지원지원사업 총괄협의회에서는 사업의 수혜자인 대학생이 직접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홍보를 기획하고 체험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2020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서포터즈』를 모집합니다. 다양한 콘텐츠 기획ㆍ제작 및 홍보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모집개요 ❏ 모집대상: 대학혁신지원사업 143개 회원교의 재학생 및 휴학생 ❏ 지원자격 -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해 관심이 있는 대학생 - 활동기간 (’20.8.~’21.1.) 동안 중도하차 없이 충실하게 활동할 수 있는 대학생 - 개인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운영 중이거나 온라인 홍보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 소속 대학 뿐만 아니라 권역 내 타 대학 학생들과 교류 및 소통이 원활한 대학생 ❏ 우대사항 - 타 기관 또는 대학교의 서포터즈, 홍보대사, 기자단 활동 경험자 - 일러스트 또는 포토샵 기능자, 영상 촬영 및 편집 가능자 ❏ 모집인원: 22명(예정, 권역별 대학 수를 고려하여 모집인원 배정)권역대학교서포터즈(인원수)비고수도권55개교8명대구경북강원권20개교3명충청권29개교5명호남제주권20개교3명부산울산경남권19개교3명합 계22명Ⅱ유형은 각 지역 권역에 포함※ 기본적으로 서포터즈 본인의 학교가 소속되어있는 지역 권역으로 담당 배정됨(해당 권역을 담당하여 기획 홍보 활동 예정) 활동사항 ❏ 활동기간: 2020. 8. ~ 2021. 1. (6개월간) ❏ 활동내용 가. 필수 활동: 대학혁신지원사업 온라인 홍보 컨텐츠 제작(월 1회 이상) - 대학혁신지원사업 관련 현장 취재 및 인터뷰 - 학생의 입장에서 바라본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견해 및 참여 소감 소개 - 대학혁신지원사업 웹진 기사 기고 및 편집 참여 나. 선택 활동: 대학혁신지원사업 오프라인 행사 취재 및 지원 ※선택 활동 참여 시 활동비(여비) 별도 지급 ❏ 활동혜택 - 매월 소정의 활동지원비(장학금) 및 인센티브 지급 - 서포터즈 기념품 및 명함 제공 - 활동 조건 충족 시 활동 수료증 발급 - 전국 대학혁신포럼에서 활동 우수 서포터즈 시상 및 포상 지원 및 선발 안내 ❏ 접수기간: 6. 30.(화) ~ 7. 30.(목) 18:00 까지 ❏ 제출서류 ① 지원서 1부 (서명 필수) ② 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1부 (출력 원본 또는 인터넷 발급본) ③ 경력증명서 1부 (해당자에 한함) ④ 포트폴리오 (희망자에 한함) ❏ 지원방법 ①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홈페이지(uispc.org) 공지사항 내 지원서 다운로드 ② 지원서 작성 후 총괄협의회 이메일 접수 - 제출처: uispc@pusan.ac.kr - 지원서 작성 후 ‘서명 또는 날인’한 스캔본 또는 pdf파일을 첨부하여 제출 (기본인쇄로 작성. 모아찍기 X) - 파일명 예시) (수도권)총괄협의회 서포터즈 지원_홍길동 - 모든 작성 자료 및 증빙 서류를 1개의 zip파일로 묶어 제출 ❏ 선발일정(접수 기간 연장에 따른 선발 일정 변경)구분일정비고서류접수2020년 6월 30일(화) ~ 7월 30일(목) 18:00까지최종접수일 18시 도착분까지 한함서류전형2020년 8월 첫째 주 예정 최종발표2020년 8월 둘째 주 예정총괄협의회 홈페이지 및합격자에 한해 개별통지창단식2020년 8월 말창단식 미참석자 활동 불가서포터즈 활동2020년 8월 ~ 2021년 1월 (6개월) 활동 우수 서포터즈 시상2021년 1월 예정전국 대학혁신포럼에서시상 예정 문의: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사무국(051-510-7940/7949) 또는 이메일(uispc@pusan.ac.kr)
- 2020.06.30
더보기
-
- 비대면 재택수업 기간 중 실험실습실기 강좌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 비대면 재택 수업기간 중 실험‧실습‧실기 교과목 수업 운영 안내□ 대면수업 허용 기간: 2020. 5. 7.(목)부터 ※ 월~수요일 수업이 있는 경우에는 5.4.(월)부터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대면수업 허용 □ 실험‧실습‧실기 수업 운영(안)○ (대면수업 허용 조건) 실험·실습·실기 수강인원 10명 이하 교과목에 한하여 수강생의 100%가 동의한 경우 대면수업 허용 ※ 생활방역으로 전환 시 수강인원 10명이상의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단계적으로 허용 - 교과목 담당 교원이 수강학생에게 동의서 징구후 학과로 제출하여 보관 붙임 대면수업 동의서 서식1부. 끝.
- 2020.05.11
-
- 비대면 재택수업(온라인)에 따른 저작권 관련 유의사항에 대해 알고 싶어요!
- <금지되는 행위>(1) 동영상 및 기타 강의자료를 수강생 본인 외 제3자에게 배포(출력물의 경우), 전송(파일 업로드)하는 행위 (2) 동영상 및 기타 강의자료를 수강생 외에는 (i) 이용할 수 없도록 하는 접근제한조치, (ii) 복제할 수 없도록 하는 복제방지조치를 무력화하는 행위(예컨대 강의자료가 게시된 게시판에 접근할 수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알려주는 행위, 강의자료에 부착된 복제방지조치를 무력화하는 해킹 행위 등)(3) 특히 동영상을 포함 한 강의자료를 인터넷에 게시 또는 타인에게 전송하는 행위(해당 강의자료에 국・내외의 저작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강의자료를 원저작자의 허락없이 타인과 공유하거나 전송 및 공개하는 행위)[저작권법]제136조(벌칙) 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이를 병과할 수 있다. 1. 저작재산권, 그 밖에 이 법에 따라 보호되는 재산적 권리(제93조에 따른 권리는 제외한다)를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
- 2020.05.11
-
- 비대면 재택 수업과 가상강좌 수업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 수강신청 당시 오프라인 강좌였던 강의들은 비대면재택수업으로 3.16.일부터 3. 29일 까지 2주기간만 이클래스(또는 와글 수업커뮤니티)에서 운영됩니다. 수강신청 당시 가상강좌였던 인강들은 비대면재택수업과 별도로 원래 계획대로 이클래스에서 15주간 가상강좌로 진행됩니다. 비대면 재택수업 및 가상강좌 모두 현재 이클래스를 이용하여 수업이 진행되며 로그인 하시면 수강신청했던 강좌가 이클래스상에 표시됩니다. 그중 어떤 것이 비대면인지 가상강좌인가하는 차이는 기존 오프라인 수업들은 비대면재택수업으로 2주간만 이클래스상에서 진행되고 기존 가상강좌들은 원래 계획대로 15주간 진행되는 것입니다. * 비대면 재택수업 기간은 코로나19상황 및 교육부 가이드에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일부 강좌들은 와글 수업커뮤니티에서 진행되므로 학과사무실 및 교수님께 강좌별 확인하시기바랍니다.
- 2020.05.10
-
- 비대면수업 출석인정 방법이 3월 17일자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이클래스(가상강좌) 질의응답 게시판에서 출석여부 등록 (변경) 수강하는 교과목 담당 교원의 출석기준 및 방법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인증(수강 교과목 공지사항 등 확인 요망)
- 2020.05.1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