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창원대, '2026 방위사업청 방위력 개선·방산육성 설명회' 공동 개최! 
국립창원대학교는 방위사업청과 글로벌평생학습관 가온홀에서 '방위력개선 및 방산육성 통합설명회'를 공동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방산 분야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2026년 방위력개선사업 추진계획과 방산육성 지원사업, 제도개선 사항 등 실무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방산기업이 밀집한 창원에서는 국립창원대에서 26~27일 이틀간의 일정이 편성됐다.
설명회는 방위사업청이 주최하고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주관했고, 방산기업과 방산 분야에 관심이 있는 지역시민 및 기업체 등의 참여가 이뤄졌다.
주요 내용은 방사청 정책 및 제도 안내, 방위력개선사업과 핵심기술사업 소개, 방산육성 지원사업 설명, 지원 일정 및 신청 방법 안내, 그리고 1:1 상담 부스 운영 등으로 구성됐다. 
설명회의 구성은 크게 세 갈래로 진행됐다. 첫째, 방산 분야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제도개선 사항과 지원사업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주요 방위력개선사업과 국방 연구개발 사업을 함께 안내했다. 둘째, 방산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통해 올해 새롭게 추진되는 ‘K-방산 스타트업 육성사업’, ‘실증시험 지원사업’, ‘국방 인공지능(AI) 선도연구협력 사업’ 등 신규 사업을 소개했다. 또한 대·중소기업 상생을 촉진하기 위한 상생수준평가 제도와 함께 예산 규모, 추진 일정, 지원 방법 등 실무적으로 필요한 정보도 제공했다. 셋째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현장 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이와 함께 대학본부 및 TUG캠퍼스 부지 등에서 박민원 총장과 홍미루 방사청 기획조정관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간담회를 갖고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으며, “이번 통합설명회를 통해 방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종합 제공해 방산에 대한 진입장벽을 더욱 낮추고, 잠재력을 가진 기업들이 방산분야에 진입해 K-방산의 주역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 국립창원대에서 방위사업청 ‘방위력개선·방산육성 통합설명회'가 진행됐다.
내용 문의 : 산학협력단(0455.213.388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