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 정보통신공학과 박수현 학생, 국방과학연구소 전임 연구원 최종 합격! 
국립창원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는 박수현 학생(석사·지도교수 홍정표)가 ‘2024년 국방과학연구소’ 연구원 공채에 최종 합격, 입사했다고 9일 밝혔다.
국방과학연구소는 자주국방을 위해 국가적 사명감으로 목표지향적인 연구개발을 추진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연구소이다. 유도무기∙통신위성∙전차∙무인항공기 등 각종 첨단무기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방과학기술 수준을 세계적 수준까지 발전시켜 군의 전력증강과 국가과학기술 발전에 힘쓰고 있다.
국립창원대 박수현 학생은 정보통신공학과 ‘국방인공지능연구실’에서 산학공동 프로젝트와 방산혁신클러스터 지원사업의 선행연구 등 많은 국방 관련 연구과제에 참여하며, 연구 및 업무 역량을 길렀다. 박수현 학생은 “많은 가르침을 주신 정보통신공학과 교수님들과 연구실 선후배의 도움 때문에 합격할 수 있었다. 지금까지의 연구 경험을 통해 국가안보에 이바지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지도교수 정보통신공학과 홍정표 교수는 “박수현 학생은 석사과정에서 정말 열심히 연구했다. 이번 합격으로 국립창원대 학생들도 충분히 국내 유수의 연구소에 입소할 수 있는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정보통신공학과 학생들이 박수현 학생과 같이 자신들의 역량을 개발해 우수한 기업과 연구소로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국립창원대 정보통신공학과 박수현 학생(왼쪽)과 홍정표 교수.
내용 문의 : 정보통신공학과 055)213-3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