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공지

HOME 공지사항 학과공지
학과공지게시글 상세보기
2024-1학기 온라인 출석인정 신청 안내
게시자 김** 등록일 2024. 3. 14 11:27

출석인정 신청 간소화를 위해 학사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출석인정 시스템」을 운영하오니 희망학생은  매뉴얼을 참조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주요 내용

    1) 다양한 출석인정 신청에 대한 복잡한 승인 절차를 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해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개선

    2) 승인된 출석인정 신청 내역의 전자출석부 시스템 연계(반영)으로 통합 출결관리 체계 구축

    3) 학생(개인)별 출석인정에 대한 승인여부를 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 가능


  ○ 신청 방법

     1) 신청절차 : 와글 - 학사정보시스템 - 수업/성적 - 출석인정신청

     2) 제출서류 : 출석인정신청서(첨부), 관련증빙서류 업로드


 [출석인정 신청 및 승인절차 비교]

구분

당초(현행)

개선

신청절차

학생 신청 → 학과사무실 제출(방문)

학생 신청 → 시스템 업로드(온라인)

승인절차

① 학생 소속 학과(공문→ ② 소속 단과대힉(공문→ ③ 강좌운영 단과대학 승인 → ④ 강좌 담당교수 확인 → ⑤ 출석부 반영

① 학생 소속 학과(부검토(온라인) → ② 학생 소속 단과대학 승인(온라인) → ③ 강좌 담당교수 확인(온라인→ ④ 전자 출석부 반영(온라인)

승인 확인

소속 학과(또는 강좌운영 학과문의

승인 여부 확인(학사정보시스템)

비고

전자출석부 미활용 강좌(담당 교원): 학사정보시스템 ▶ 담당강좌정보 ▶ ʹ출석인정신청승인자명단ʹ 메뉴에서 출석인정 승인 현황 확인 가능















  

  ○ 관련 문의

    1) 출석인정 관련 전반적인 문의: 학사지원과(213-2054)

    2) 출석인정 승인 관련: 학생 소속 학과(부) 및 단과대학 행정실

    3) '교내' 행사 출석인정 관련: 해당 행사 운영 부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

전체댓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