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 예비신입생 선제적 지원 ‘디딤돌’ 호응! 
국립창원대학교 교양교육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융·복합적 인재 양성을 위해 신입생 교육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2025학년도 예비신입생들의 대학적응을 돕는 ‘신입생 기초소양 함양-디딤돌’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국립창원대의 ‘디딤돌’ 교육은 신입생들이 대학 구성원으로서 필요한 ‘협업능력, 의사소통 능력과 자기 주도 역량, 문제해결 역량’ 등을 함양하는 교양강좌로,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정규 교양교과목이다.
‘디딤돌’ 강좌는 학생생활관에서 머물며 학습하는 통합형 RC(Residential College) 형태로 지난달 13일부터 2박 3일씩, 총 3차례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입학 후 1년 동안 무전공으로 다양한 학과를 자유롭게 탐구할 수 있는 ‘사림아너스학부 디딤돌’을 함께 운영했다.
국립창원대 정해성 교양교육원 원장은 “디딤돌을 통해 학습관리 능력 및 셀프리더십 향상, 멘토링 등을 집중 교육함으로써 예비신입생들의 대학 적응에 도움을 주었으며, 이수한 213명의 학생들이 각 학과(부)에서 다른 신입생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 국립창원대가 2025학년도 예비신입생들의 대학적응을 돕는 ‘신입생 기초소양 함양-디딤돌’을 열었다. 내용 문의 : 교양교육원 055)213-26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