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창원대학교 생물다양성센터 소개

HOME 부서소개 창원대학교 생물다양성센터 소개

구성인원 및 연혁

2014년 11월에 환경부로부터 생물다양성관리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센터장: 생물학화학융합학부 정선우 교수) 책임급 1명, 박사급 연구원 2명, 석사급 연구원 2명, 학부연구원 2명으로 운영중입니다.

시설 및 장비

생물다양성센터는 창원대학교 내 35호관 304호에 소재하며 35호관 3층에 표본 수장고, 유전자분류 및 DB입력시설, 표본제작 및 동정공간, 액침표본저장시설, 곤충사육시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장비로는 인큐베이터 PCR장치 등 21종의 관련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자원관리시설 및 장비

기관의 기능과 운영목표

기관의 기능과 운영목표

창원대학교 생물다양성센터는 생물자원DB등록을 위시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고 유관기관 교류 및 국제협력연구를 수행하고 기관홍보와 교육 및 전시를 통해 생물다양성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이라는 기관운영의 최종목표를 달성할 것입니다.

(우) 641-773 경남 창원시 의창구 창원대학로 20 국립창원대학교 35호관 304호 창원대학교 생물다양성센터 (055) 213-2759

기관운영의 장기비전

기관운영의 장기비전

우리기관은 생물다양성보전을 위해 자원의 DB화, 한반도 남부 내륙습지 및 도서지방중심의 생물자원을 집중관리하며, 경제가치가 있는 생물자원, 신종 미기록종을 발굴하여 생물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환경교육 및 홍보로 생물다양성인식을 높이며 후학을 양성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모든 노력으로 생물자원을 둘러싼 세계적 흐름에 대처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