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부장인사말

HOME 학부소개 학부장인사말

저희 생명보건학부는 생명과학 분야와 보건학 분야에서의 교육역량을 강화시키고자 기존의 미생물학과와 보건의과학과를 통합하여 2015학년도 신학기부터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따라서 저희 생명보건학부는 미생물학과와 보건의과학과의 장점들을 살려서 훨씬 더 깊고 광범위한 생명보건학 분야의 교육과정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희 생명보건학부는 2014년도에 새로이 건설된 바이오연구동의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즐겁게 공부하시고 보람있게 대학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학부 소속 교수님들께서 생명보건학창의인재양성사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작년부터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지방대학특성화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매년 3억6천만원씩 지원받아서 생명보건학 분야에서 명품학부로 발전시키기 위해 투자해 오고 있습니다.

저희 생명보건학부는 또 하나의 자랑거리가 있습니다. 지방대학특성화사업에 선정된 학과들 중에서 전국에서 60개학과를 우수학과로 교육부에서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는데 우리학부가 그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지난해부터 매년 2억원씩 지원받아서 스마트 강의실 등 교육인프라 구축은 물론이며, 우수학생을 해외 대학에 유학을 보내고 있으며, 해외 우수유학생을 유치하고 생명보건학 전공 해외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글로벌 교육역량 강화를 위하여 투자하고 있습니다. 소속 학생들이 크게 자부심을 가지고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우리학과 교수님들은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생명보건학부는 우수한 생명보건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하여 다방면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지방대학특성화사업과 특성화 우수학과에 동시에 선정됨으로써 지원받는 약 5억원의 사업비의 절반 이상을 우수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다목적 학습실 구축 등 교육환경개선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전공학습 동아리를 지원하며, 졸업할 때 까지 1인 예체능 종목을 가지게 하며, 리더십 함양을 통한 인성교육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입학 때부터 나 자신의 적성과 끼를 살려서 훌륭한 생명과학분야의 인재가 되도록 저희 생명보건학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4년 동안 신명나고, 보람있고, 유익한 대학생활이 되도록 노력하시고, 생명보건학도로서의 원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저희 생명보건학부 소속 교수 모두는 여러분들의 대학생활의 길잡이는 물론이며 인생의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생명보건학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