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자공학전공소개

HOME 학과소개 전자공학전공소개

인사말

창원대학교

전자공학전공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전자공학은 현대사회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타학문과의 연계성도 대단히 넓어 전자공학의 도움이 없이는 타 분야의 발전을 더 이상 기대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최근 30여년간 학문 및 산업에서의 발전은 전자공학분야와 전자산업분야에서 주도적으로 이루어져 왔고 향후에도 이러한 추세는 당분간 계속되리라는 전망입니다. 이러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자공학전공에서는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첨단 분야를 교육, 연구하고 있으며 사회발전에 공헌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탄탄한 이론교육에 실험교육을 결합시켜 전자공학에 대한 총체적인 시각을 배양

현재 전자공학전공에서는 광전자공학, 신호처리, 자동제어, 통신, 반도체, 컴퓨터 분야의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고, 탄탄한 이론교육에 실험실습·설계교육을 결합시켜 전자공학에 대한 총체적인 시각을 배양시키고 졸업 후 바로 관련분야에 진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전자공학전공은 1995년에 국책사업 공과대학 선정을 시작으로 1999년에는 BK21사업, 2004년에는 대형 NURI 사업, 2006년도에는 정보통신부 주관의 "NEXT"사업, 고급 R&D 인력양성을 위한 2단계 BK21사업 등에 선정되었으며, 최근(2020년)에는 교육부로부터 지역혁신 플랫폼으로 선정되어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의 주관학과로 제조엔지니어링 분야를 맡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장학금 확대, 지역우수기업으로의 취업 등이 보다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희 전자공학전공은 메카트로닉스대학 내에서 핵심적인 위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졸업 후의 취업률도 최고를 기록하고 있는 탄탄한 학과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혁신적 인재양성을 위해 교수와 학생들이 하나가 되어 열심히 매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