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취업 후기 게시판

HOME 취업게시판 취업 후기 게시판
취업 후기 게시판게시글 상세보기
취업후기-삼양옵틱스
게시자 허은실 등록일 2021. 8. 17 10:07

1. 본인소개

- 15년도 컴퓨터공학과 입학, 19년도 전자공학과 전과, 218월 졸업 예정 박○○

 

2. 취업처(지역)

- 삼양옵틱스(마산수출자유지역)

 

3. 입사연도

- 20217

 

4. 근무부서 및 직무

- 품질보증 및 업체 관리

 

5. 취업 경로

- 전자공학과 취업 정보 게시판을 통한 구직

 

6. 현 직장을 선택한 동기

- 사실, 막연히 취업 준비를 하던 도중 학과 홈페이지에서 채용공고를 보고 회사와 업무에 대해 조사하고 선택하였습니다.

제품을 조립하기 전후로 물품을 점검하는 부분이 저의 꼼꼼한 성격과 일치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협력사를 상대하는 부분이 대학생활 동안 했던 교내 사무실 근로 및 판촉 아르바이트경험과 일치하며 잘 맞는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한 실적과 영업이익률에 회사를 선택하였습니다.

저의 전공 분야였던 코딩과 전자공학지식도 어느 정도 요구된다는 점이 실전에서 경험하며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7. 현 직장의 지원 요건 및 면접 준비 사항

- 지원 요건은 부서마다, 직무마다, 채용방식마다 다른 것 같습니다. 그래도 면접에서 물어봤던 부분 중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요약해 보았습니다. 후배님들이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학점 면접당시 평점은 3.90이었습니다. (2학년 1학기 때 까지 평점이 2점 초반이었지만 개인적으로 만족하는 성적입니다. 다른 친구들에 비하면 낮을 수도 있지만, 학점이 저처럼 낮아 고민이시라면 희망이 되었으면 합니다.)

컴퓨터활용능력1엑셀을 잘 활용 할 수 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전공지식 코딩 및 회로해석에 대해 깊게 묻지는 않았습니다. 전공으로 공부했던 과목들과 해냄터 활동, 캡스톤 디자인 경험에 관해 이야기 했습니다.

어학성적 토익성적은 700중후반입니다. 면접에서 따로 언급은 하지 않았습니다.

취미생활 제대 이후 꾸준히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고 기록을 세운 부분을 좋게 봐주신 것 같습니다.

 

전자공학과 학생들이라면 박무훈 교수님이 수업 시간마다 강조하시는 스펙을 잘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학점/토익/자격증) 착실히 준비한다면 어느 회사에 지원하더라도 지원 요건이 걸림돌이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_^a

 

8. 본인만의 취업 전략

- 짧은 기간에 처음 도전한 회사라 장기적인 전략은 없습니다.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하는데 아무것도 몰라서 용기 있게 도전했던 것이 오히려 득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자기소개서와 면접 준비는 교내의 인재개발원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서류 첨삭과 이미지트레이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학교 선배님, 교수님, 과사선생님에게 어렵고 모르는 부분을 문의하고 상담받았습니다. 원하는 회사의 원하는 직무에만 지원하는 후배님들은 많이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취업하고자 하는 곳에 대한 정보를 조금이라도 더 알려주고자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9. 후배들에게 한마디 

- 다양한 경험을 해보셨으면 합니다. 학업수업, 자격증공부, 영어공부도 중요하지만, 아르바이트도 해보시고, 여행도 다녀보시고, 공모전도 도전해 보시고, 연애도 해보시고 알찬 대학생활을 보냈으면 합니다. 대학 생이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특권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과사를 통해 연락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