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취업 후기 게시판

HOME 취업게시판 취업 후기 게시판
취업 후기 게시판게시글 상세보기
취업후기-대구환경공단
게시자 허은실 등록일 2021. 8. 31 11:40

1. 본인소개

- 14학번 이OO

 

2. 취업처(지역)

- 대구환경공단(대구)

 

3. 입사연도

- 2021년 상반기

 

4. 근무부서 및 직무

- 전기설비 유지, 점검 및 보수

 

5. 취업 경로

- 독취사, 공준모 등 네이버 카페

 

6. 현 직장을 선택한 동기

- 공기업에 대해서 항상 관심을 가져왔고, 광역권에서 계속 근무할 수 있어서 현 직장을 선택하였습니다.

 

7. 현 직장의 지원 요건 및 면접 준비 사항

- 기본적으로 대구, 경북권에 거주하거나 거주 경험이 있어야 지원할 수 있으며 전기기사 자격증이 기본으로 요구됩니다.

면접 시에는 회사의 주요 사업과 직무 기술서를 자세히 알고 있어야 됩니다.

 

8. 본인만의 취업 전략

- 미리 자격증을 취득한 것이 크게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복학하기 전 시간 남을 때 한국사 자격증과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을 취득하였기 때문에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3학년 때에는 영어공부를, 4학년 때에는 기사자격증 공부에 집중 할 수 있었고, 그로인해 한 번도 불합격 하지 않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때 코로나로 인해 시험이 계속 연기되어서 필기를 열심히 공부한 것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공기업 기술직 대부분은 전공문제도 출제되기도 하고, 기사 필기 수준 이상으로 대부분 출제되기 때문에 필기공부 할 때 이론부분을 확실히 알고 넘어간 것이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부분 필기시험을 중점에 두고 공부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필기시험을 합격하고 나서, 면접을 준비할 때 입사지원서의 내용을 확인하면 부족한 부분을 많이 눈에 띄고 면접 준비 시간이 넉넉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ncs를 공부할 때 입사지원서의 내용을 틈틈이 보충하고 면접을 준비한다면 최종합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9. 후배들에게 한마디

- 공기업을 준비한다면 여러 자격증을 취득해야합니다. 기사자격증 2, 토익, 한국사, 컴퓨터 활용능력부터 KBS한국어능력, 오픽 혹은 토익 스피킹까지 갈수록 자격증 컷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4학년 때부터 준비한다면 시간이 너무 촉박하고 그만큼 기회가 줄어든다고 생각합니다. 공기업 취업을 희망한다면 2학년 때까지, 늦어도 3학년 겨울방학 전 까지 한국사와 컴퓨터 활용능력을 취득하시고 4학년 때부터는 기사자격증을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취업준비를 했을 때 공고가 뜨는 모든 공기업에 서류를 넣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입사지원서를 작성하거나, 면접 준비를 할 때 항상 지원동기에 대한 부분이 막막하였습니다. 간단히 이 회사에 대해서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일하고 싶어서 지원했다는 식으로 적는 것이 아닌, ‘이 회사의 A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왔고, A와 관련된 부서에서 근무하기 위해서 무엇을 준비하였고, 관련된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라는 식으로 입사지원서를 작성한다면 면접 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