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부 공지사항

HOME 학과게시판 학부 공지사항
학부 공지사항게시글 상세보기
학사정보시스템 활용 온라인 출석인정 시스템 시범운영 안내(2024-1학기부터 정상 운영)
게시자 안소향 등록일 2023. 12. 14 14:59

1. 관련

  . 「창원대학교 학사운영 규정23(출석인정) 창원대학교 출결관리에 관한 지침5(출석인정 신청 및 요건)

  . 인문대학행정실-7659(2022.12.1.)「단과대학장의 출석인정 관련업무 처리를 위한 협조 요청

2. 학생들의 편리한 출석인정 신청 및 승인 절차 간소화를 위해 학사정보시스템을 활용, 온라인 출석인정 시스템을 개발하여 시범운영하오니 적극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내용

    - 다양한 출석인정 신청에 대한 복잡한 승인 절차(공문)를 시스템 도입·운영을 통해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개선

    - 승인된 출석인정 신청 내역의 전자출석부 시스템 연계(반영)통합 출결관리 체계 구축 

    - 개인(학생) 출석인정 신청에 대한 승인 여부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 가능


구분

당초(현행)

개선

신청절차

학생 신청 학과사무실 제출(방문)

학생 신청 시스템 업로드(온라인)

승인절차

학생 소속 학과(공문) → ② 소속 단과대힉(공문) → ③ 강좌운영 단과대학 승인 → ④ 강좌 담당교수 확인 → ⑤ 출석부 반영

학생 소속 학과() 검토(온라인)

→ ② 학생 소속 단과대학 승인(온라인) → ③ 강좌 담당교수 확인(온라인) →

전자 출석부 반영(온라인)

 ※ (참고사항) 시범운영 기간 중 출석인정 ʹ승인 권한ʹʹ학생 소속 학과ʹ에 부여

승인 확인

소속 학과(또는 강좌운영 학과) 문의

승인 여부 확인(학사정보시스템)

비고

전자출석부 미활용 강좌(담당 교원): 학사정보시스템 담당강좌정보 ʹ출석인정신청승인자명단ʹ 메뉴에서 출석인정 승인 현황 확인 가능

  세부 사항

    1) 온라인 출석인정 시스템 활용 방법: 붙임매뉴얼 참조

    2) 온라인 출석인정 시스템 시범 운영 기간

      - [학생] 온라인 출석인정 신청: 2023. 12. 14.() ~ 2024. 1. 3.()까지

                                                         [2023-2학기 성적 이의신청 기간]

      - [학과·단과대학] 승인 기한: 2023. 12. 14.()~ 2024. 1. 4.()까지

                                                     [2023-2학기 성적 정정기간]

       ※ 2023-2학기 시범운영을 통한 오류·개선사항 업데이트 후 2024-1학기 전면시행 예정

  관련 문의

    1) 출석인정 관련 기준 등 전반적인 문의 및 건의사항: 학사지원과(213-2054)

      - ʹ교내ʹ 행사 출석인정 관련: 해당 운영 부서

      - ʹ교외ʹ 행사 및 기타(경조사 등) 출석인정 관련: 학사지원과(213-2054)

    2) 온라인 출석인정 시스템 관련 문의: 정보전산원(213-2501, 2520)

    3) 출석인정 승인 관련: 학생 소속 학과사무실 및 단과대학 행정실


.



학부 공지사항 > 학사정보시스템 활용 온라인 출석인정 시스템 시범운영 안내(2024-1학기부터 정상 운영)게시글 붙임자료
붙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