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이슈

HOME 학생활동 뉴스&이슈
뉴스&이슈게시글 상세보기
국립창원대, 주한 페루대사와 국제교류협력 방안 논의
게시자 황상원 등록일 2024. 3. 12 09:07


국립창원대
, 주한 페루대사와 국제교류협력 방안 논의

IMG_090651.jpeg

국립창원대학교는 파울 두클로스 주한페루 대사가 국립창원대를 방문, 한국-페루 간 대학교류 및 조선산업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사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자리는 국립창원대와 페루 명문 대학들 간 국제협력사업 추진과 페루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 모색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페루 조선산업의 발전을 위해 한국의 선진 조선 기술과 국립창원대 스마트오션모빌리티공학과와의 협력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국립창원대 산학융합기술교육센터 윤상환 교수의 초청으로 열린 이번 방문에서는 국립창원대 스마트오션모빌리티공학과와의 미래발전 방향 모색 등 참석 교수진과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연구 시설 및 모형선 수조시험장을 견학했다. 국립창원대는 페루의 명문 대학들과의 교류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페루 대학 내 조선해양공학과 설립 및 교육, 실습 프로그램에 국립창원대가 협력키로 했다. 이는 조선산업뿐만 아니라 교육 및 문화 분야에서도 양국과 대학 간 협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


파울 두클로스 주한 페루대사는 한국이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조선 기술과 국립창원대의 국제협력 및 ODA 사업에 대한 경험은 페루 조선산업 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이라며 양국의 긴밀한 협력 의지를 표명했다.


국립창원대 스마트오션모빌리티공학과 윤현규 교수는 한국의 선진 조선 기술을 통해 페루의 산업 역량을 강화하고, 동시에 우리 학생들에게는 국제적인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단순한 기술 전수를 넘어 문화와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양국에 큰 혜택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또한 한국과 페루 간 관계 강화와 국제사회에서의 역할 증진에 여하고, 양국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글로벌 교류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사진: 파울 두클로스 주한페루 대사가 국립창원대를 방문, 한국-페루 간 대학교류 및 조선산업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끝.


내용 문의 : 산학융합기술교육센터

055)213-2946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