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HOME 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이미지

합리적 사고 능력, 주체적 인식능력, 세계와 인간에 대한 근본적 이해능력 그리고 가치 있는 실천 의지를 갖춘 인재배출

학과교육목표

아이콘

우리 학과는 합리적 사고 능력, 주체적 인식능력, 세계와 인간에 대한 근본적 이해 능력, 그리고 가치 있는 실천 의지를 갖춘 인재 배출을 교육 목표로 삼고 있다. 이러한 목표의 달성을 위해 동서양 철학사상의 발전과정을 체계적으로 연구하면서, 사고의 규칙이나 인식, 자연과 사회와 인간 존재, 가치 등에 대한 보편적이고 일반적인 법칙을 탐구함으로써 뛰어난 능력을 배양하고자 한다.

교육내용

아이콘

역사적으로 철학의 발전과정을 알아보는 서양고대 중세근세현대철학 및 인간과 세계의 근원적인 질문을 던지는 형이상학, 인식론, 논리학 그리고 세계 속에 던져진 존재로서의 우리 삶의 의미와 지평을 문제 삼는 인간학, 윤리학, 미학 마지막으로 다양한 철학적 주제를 다른 해결방식으로 제시하는 동양적인 사유체계를 엿볼 수 있는 한국철학, 중국철학, 인도철학의 다양한 과정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최근 4차산업혁명으로 인한 융복합 인재의 수요 증가로 '인문소프트웨어 융합 공유복수전공'제도를 만들어 운영중입니다. 이에 해당 공유복수전공을 수료하게 되면 문학사와 공학사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