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핫이슈

HOME CWNU 미디어 핫이슈
핫이슈게시글 상세보기
‘국립창원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실무자 협의회(2차)’ 개최
게시자 박** 등록일 2025. 10. 29
일반

국립창원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실무자 협의회(2)’ 개최

 지역 고교와의 협력 강화 통해 청소년 진로·취업 지원 체계 고도화




국립창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국립창원대 COSS에서 ‘2025년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실무자 협의회(2)’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은 직업계고 및 일반고 비진학 학생의 진로 설계와 취업 지원을 위해 대학과 고등학교가 협력해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고용노동부 지원사업이다.


이번 협의회에는 경남간호고등학교, 경남관광고등학교, 김해한일여자고등학교, 사천여자고등학교, 선명여자고등학교 등 경남 지역 5개교 교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올해 사업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고등학생의 진로·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점검하고, 학생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대학과 고등학교 간 협력 연계를 확대하고 사업의 지속성과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국립창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고등학생의 진로 설계와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 지원 시스템을 한층 고도화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지역 고등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지역 산업을 이끌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며 진로 탐색 프로그램, 직무 체험 행사, 경진대회 등 다양한 청년 고용 연계 사업을 통해 지역 고등학교 학생의 실무 역량 강화와 취업 경쟁력 제고에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다.


*붙임: 국립창원대 ‘2025년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실무자 협의회(2)’ 사진. .



내용 문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055) 213-2595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