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학과
학과공지사항
-
공지2025학년도 1학기 외국어성적우수장학금 지급 계획 알림
국제협력실에서 시행하는 2025학년도 1학기 외국어성적우수장학금 지급 계획을 붙임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해당 학생들은 기한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가. 시행 개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의 지정 공인어학시험 성적 우수자 선발 및 등급별 장학금 지급(A: 60만원, B: 40만원, C: 20만원) 나. 신청 요건: 1)학부 재학생으로 1개 학기 이상 이수하고, 2)직전학기(정규학기) 평균평점 3.0이상으로, 3)지정 공인어학시험 자격 요건을 충족한 자 다. 신청 기간: 2025. 5. 29.(목) 10:00 ~ 6. 4.(수) 18:00 라.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이뤄드림시스템) 마. 세부 내용: 붙임 참조문의처: 국제협력실 어학교육팀 055-213-2442붙임 1. 2025학년도 1학기 외국어성적우수장학금 지급 계획(발송용) 1부. 2. 창원대생 토익 및 토익스피킹 정기시험 응시료 할인 혜택 안내 1부. 끝.
2025.04.08 -
공지2025-1학기 교내 배정외 감면 장학생 신규 선발 계획(4월 8일(화) 오전 10시까지 신청)
2025-1학기 교내 배정외 감면 장학생 신규 선발 계획을 붙임과 같이 알려드리니, 해당학생들은 기한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기한 및 방법 : 4월 8일(화) 오전 10시까지 신청서 및 증빙서류(원본)를 가지고 학과사무실로 방문하여 신청. 가. 선발 대상 및 장학 종류 1) 선발 대상: 입학,복학, 편입 등으로 배정외 장학금을 사전감면 받지 못한 학생 2) 장학 종류: 학생과 선발 배정외 감면 장학 ⇒ 국가(독립)유공자 등 장학금, 북한이탈주민 장학금, 장애인학생 장학금, 가족장학금, 학생회 간부 장학금, 6.25참전 유공자 손자녀 장학금 등 ※ 학생과 이외 부서에서 선발하는 장학금은 해당 부서에 문의 나. 장학금 지급 시기 및 방식: 4월 말경 학생 명의 계좌로 지급붙임 1. 2025-1학기 교내 배정외 신규 장학생 선발 계획 1부 2. 2025-1학기 교내 배정외 신규 장학생 신청내역 1부. 끝.
2025.04.01 -
공지2025-1학기 '장학119' 장학생 선발 및 운영 계획 안내(4.3(목) 오전 9시까지 제출)
2025-1학기 장학119 장학생 선발 계획을 안내하오니,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4월 3일(목) 오전 9시까지 학과장 추천서를 본인이 직접 작성하여, 소득분위확인서, 장학생 추천대장(엑셀파일), 기타가계곤란 증빙서류(해당자)와 함께 학과사무실로 제출해주세요. 아래 본문 내용의 공통요건 및 유형별 요건, 선발횟수를 반드시 확인하고 신청바랍니다.(위의 모든 서류를 이메일(hyejin6059@changwon.ac.kr) 제출 후 반드시 유선(055-213-3320) 으로 연락하여 제출 여부를 확인바랍니다.) - 학과장 추천서는 본인이 직접 최대한 자세히 작성하시기 바랍니다.(선발대상을 참고하여 자세히 작성.) - 3번유형 학과장 추천 장학생은 모든 서류 취합 후 학과에서 선발합니다. ** 필수 제출서류: 학과장 추천서(한글파일로 제출), 소득분위확인서(비밀번호해제후캡쳐), 장학생추천대장(엑셀파일), 기타가계곤란증빙서류(해당학생) ** 4월선발 마감기한: 4월 3일(목) 오전 9시까지. ** 5월선발부터는 매월 7일 오전 9시까지 해당 서류를 같은 방법으로 제출바람. ** 제출방법 : 마감기한 이내에 이메일로 제출 후 학과사무실로 제출여부를 유선전화(평일에 연락)로 꼭 확인하세요. ---------------------------------------------------------------------------------------폐업, 실직, 기타 사정 등으로 인하여 긴급한 가계곤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5-1학기 장학119 장학생 선발 및 운영 계획」을 붙임과 같이 안내드리니, 해당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 및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공통 요건: 2025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여 소득분위 산정이 완료된 학생 ※ 국립창원대학교 학부 장학금 시행세칙 개정으로, 일부 저소득 장학에 한해 국가장학금 신청 및 소득분위 산정 완료를 요건으로 정함(입법예고 중)2. 유형별 요건 ➊ (저소득층+긴급가계곤란) 필수조건 충족 및 추가조건 발생한 경우 ➋ (기타가계곤란) 기타 긴급하고 실질적인 가계곤란을 겪고 있는 경우 ➌ (학과장 추천) 장학 사각지대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학과장 추천(학과별 2명 이내)3. 선발 및 지급 시기: 최초 선발 후 매월(5~7월) 7일까지 접수, 4월~8월 중순 각각 지급 4. 장학금액: 매월 30~50만원 (타 생활비성 장학금 포함 학기당 200만원 이내) ※ 선발횟수(학생 1명당 2개 학기 이내로 제한, 단➌유형의 경우 3회까지 가능)5. 지급방식: 장학생 명의 계좌로 직접 입금붙임 1. 2025-1학기 장학119 장학생 선발 및 운영 계획 1부. 2. 2025-1학기 장학119 장학생 추천대장 1부. 끝.
2025.03.28
학내공지사항
-
2025.04.22
공지2025년 5월 근로자의 날 및 공휴일 휴업 안내
2025년 5월 근로자의 날 및 공휴일 '휴업' 안내□ 「국립창원대학교 학칙」 제38조 제1항 및 2025년 학부 학사력에 따른 '근로자의 날 및 공휴일' 휴업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휴업일 내용 및 지정 보강 수업일 안내구분휴업일지정보강일근로자의 날2025. 5. 1.(목)6. 12.(목)부처님 오신날, 어린이날2025. 5. 5.(월)6. 16.(월)대체공휴일2025. 5. 6.(화)6. 10.(화) ○ 보강 운영: 해당 휴업일별 전체 시간표 수업이 지정보강일별 동일한 시간표에 따라 보강수업 운영 ※ 일부 과목의 경우 대면 및 실시간 원격수업 보강을 '동영상 강의' 형태로 보강할 수 있으므로, 강좌별 관련 학과(부) 문의 또는 e-캠퍼스 공지사항을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5.04.15
공지2025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운영계획 안내
2025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수강신청 => 바로가기2025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운영 계획을 안내 하오니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내 수강신청 및 수강료를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수업기간 : 2025. 6. 26.(목) ~ 2025. 7. 16.(수)까지 [3주간]2.개설예정 교과목 공지 : 2025. 4. 30.(수) (예정)3. 수강신청 및 수강변경 - 1차(수강신청): 2025. 5. 7.(화) 10:00 ~ 5. 13.(화) 18:00까지 - 2차(수강신청및수강변경): 2025. 5. 19.(월) 10:00 ~ 5. 23.(금)18:00까지 * 신청학점: 최대 6학점까지 ※ 현장실습만 수강할 경우 6학점 초과 가능4.등록기간(수강료납부) : 2025. 6. 4.(수) 09:00 ~ 6. 10.(화)16:00 은행마감시간 [16:00] 까지 ※ 추가 수납기간 없음- 고지서 출력방법: 홈페이지⇒대학생활⇒학사안내⇒수강신청⇒계절수업[고지서 출력]- 납부방법 : 직접납부 및 가상계좌 이체 가능 - 고지서출력방법: 국립창원대학교 와글 –학사안내 (추후 재공지) ※ 아이디는 학번이며 비밀번호는 포탈시스템(Waagle) 비밀번호와 동일함 ※ 출력기간: 2025. 6. 3.(화)10:00 ~ 6. 10.(화)16:00 5.수강료 - 이론강좌: 1학점당 25,000원 - 실험강좌: 1학점당 30,000원 (현장적응교육: 수강료 없음) ※ 재직자·성인학습자 관련 학과의 학생은 학점 당 등록금(학칙 제92조)을 추가로 납부하여야 함학과학점당 계절수업 수강료학점 당 등록금비고이론강좌실험강좌자산경영빅데이터학과, 빅데이터창업비즈니스학과25,00030,00096,300신산업융합경영학과(야)25,00030,00096,3002025학년도 신입생은 학점당 등록금 추가 납부 없음스마트헬스케어학과25,00030,000115,400메카융합공학과(야)25,00030,000125,200 예시) 스마트헬스케어학과 학생이 3학점 과목을 수강할 경우 납부해야할 금액 : 421,200원 [학점당 계절수업료(25,000원x3학점)+학점당등록금(115,400원x3학점) = 421,200원]6.수강취소 및 환불 -1차: 2025. 6. 19.(목)09:00 ~ 6. 25.(수)18:00까지(온라인 신청-전액환불) -2차: 2025. 6. 26.(목)09:00 ~ 7. 2.(수)18:00까지(담당교수의 확인을 받아 교육학사과 제출) ※ 유의사항 - 일부과목 선택하여 취소가능 : 부분(수강)취소환불 신청서 작성후 교육학사과 직접 제출 - 2차 수강취소 신청기간 경과 후에는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불가7. 자세한 사항은 첨부문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5.03.06
공지2025-1학기 온라인 출석인정 운영 안내
2025-1학기 온라인 출석인정 운영 안내□ 2025-1학기 온라인 출석인정 운영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니 붙임 매뉴얼을 참고하시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주요 내용 1) 2025-1학기 출석인정 온라인 신청기간: ʹ25. 3. 4.(화) ~ 6. 16.(월) ※ 보강주까지 2) 2025-1학기 출석인정 학과(부) 및 단과대학 승인기간: ʹ25. 3. 4.(화) ~ 6. 23.(월) 3) 신청 및 승인 절차(「붙임」매뉴얼 참조)절차구분신청 절차출석인정 신청학생학사정보시스템 → 수업/성적 → 출석인정 신청 → 출석인정 구분 카테고리 선택 → 증빙자료 업로드(필요 시) → 출석인정 온라인 신청 완료 붙임 온라인 출석인정 시스템 활용 매뉴얼(학생용)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