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장 인사말

HOME 자연대소개 학장 인사말
greeting_img.png

자연과학대학장

노상규

 

 

안녕하십니까?
창원대학교 자연과학대학장
노상규
입니다.

자연과학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연과학대학은 기초학문과 응용학문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단과대학으로서, 기초과학, 보건의료, 식품과 영양, 의류, 그리고 체육에 대하여 학습하고 연구하며, 이를 산업화로 발전시킴으로써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대학입니다.

 

자연과학대학에는 수학과, 물리학과, 생물학화학융합학부(화학트랙과 생물학트랙), 통계학과, 생명보건학부(미생물트랙과 보건트랙), 의류학과, 식품영양학과, 체육학과, 간호학과가 있습니다. 또한 연구를 이끌고 있는 연구소()도 다양하게 설치(5)되어 있으며, 많은 연구 과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 및 연구 역량이 우수한 60여명의 전임교수진이 약 1,600여명의 학부생과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따른 새로운 패러다임의 과학 인재 양성이 필요합니다. 자연과학대학은 창의형 융합 인재육성을 목표로 기초과학·바이오·식품·보건의료 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기초지식과 실무능력을 고루 갖춘 과학 인재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자연과학대학은 부전공, 복수전공, ·석사 연계, ·박사통합, 학제간 융·복합 교육과정과 창의융합교육원, 산학연협력선도대학(LINC3.0)육성사업, BK21플러스사업, 국립대학육성사업 및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창의형 융합 인재 양성에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국립 창원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은 사람 중심의 학문과 기술의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연구 및 교육 역량이 우수한 교수진들은 지식기반 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 교육과 학제 간 융·복합 협업 연구를 통해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급변하는 지식사회를 이끌어갈 올바른 인성과 전문지식을 갖춘 쓸모있는 인재를 길러내는 데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창원대학교 자연과학대학장

식품영양학과 노 상 규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