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이슈

HOME 뉴스&이슈
뉴스&이슈게시글 상세보기
2022년 10월 1일자로 4분의 신임교수님 부임
게시자 장기완 등록일 2022. 10. 13 10:51

2022년 10월 1일자로 물리학과에 서순범 교수님, 생명화학융합학부에 윤창석 교수님, 박혜정 교수님, 간호학과에 김해진 교수님께서 부임하셨으며, 4분의 교수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포부를 밝히셨습니다.


물리학과 서순범 교수님


2022101일자로 창원대학교 물리학과에 새로이 임용되신 서순범 교수님은 20162월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셨고, 미국 Los Alamos 국립연구소에서 Director’s postdoc fellow에 임명되어 활발한 연구를 수행한 후 본교로 오시게 되었습니다. 초전도체 및 위상물질 등의 양자 물질 물성 연구를 주로 하였으며, 이를 응용하여 차세대 반도체 등의 양자 소자 연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물리학 관련 저명 국제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였고 현재 한국연구재단의 개인 연구과제를 진행 중이며, 교수님께서는 창의적인 연구수행과 더불어 창원대학교 학생들과 소통하는 교육을 통해 물리학적 사고능력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히셨습니다.


생명화학융합학부 윤창석 교수님


2022101일부터 생물학화학융합학부에서 근무를 시작한 윤창석 교수님은 20192KAIST 화학과에서 이학박사를 취득 후, KAIST 연수연구원, 고려대학교 연구교수, University of Oregon에서 방문연구원을 거쳐서 국립 창원대학교로 왔습니다. 이 과정동안 KAIST 졸업식에서 우수논문상 수상, 한국연구재단 과제 2건에 대한 연구책임자 수행, 국내외 학술지에 논문을 10편 출판했습니다. 교수님께서는 다양한 연구 경험과 젊음을 기반으로, 본교와 화학과의 교육 및 연구 역량에 기여하고 싶다고 의지를 밝히셨습니다.


생명화학융합학부 박혜정 교수님


2022101일자로 창원대학교 생물학화학융합학부에 새로이 임용되신 박혜정 교수님은 20132월 부산대학교 화학과에서 이학박사학위를 취득하셨고, 그 후 한국연구재단의 이공분야학문후속세대양성 사업의 박사후국외연수 지원을 받아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에서 박사후연구원 (post-doc) 및 부산대학교에서 연구교수로 재직 후 본교로 오시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총 40편의 SCI 논문 및 4건의 특허를 등록하셨고, 현재 한국연구재단의 창의도전연구를 수주 받아 효율적인 발광 재료 개발 연구를 진행 중이십니다. 교수님께서는 아름답고 포근한 캠퍼스에서 앞으로 창원대학교 학생들에게 학문과 인생의 방향에 도움이 되는 교수가 되겠다는 다짐을 밝히셨습니다.


간호학과 김해진 교수님


2022101일 간호학과에 새로이 부임하신 김해진 교수님은 20168월 서울대학교 간호대학에서 간호학 박사를 취득 후 수원여자대학교에서 전임교원으로 재직하시다 본교로 오셨습니다. 암환자 간호와 다양한 교수학습법 연구에 관심이 있으시며 다수의 국제 및 국내학술논문을 발표하셨습니다. 교수님께서는 앞으로 사회 변화 속에서 요구되는 전문성과 인성을 갖춘 간호인재를 양성하고 간호학의 학문적 발전에 기여하고자 학생교육과 연구에 매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히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