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게시글 상세보기
[필독]2025학년도 2학기 학생생활관 정규개관 입실 안내
게시자 송** 등록일 2025. 8. 7 16:17

2025학년도 2학기 학생생활관 정규개관 입실 안내


2025-2학기 학생생활관에 입실하는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입실과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알려드리오니 숙지하시어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생활관에 입실하는 학생들은 반드시 입실 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2025학년도 2학기 정규개관 기간

  - 2학기: 2025. 8. 31.(일)~2025. 12. 22.(월)(114일간)

  - 동계방학 특별개관은 별도로 11월말~12월 중 모집예정

   ※ 입실포기는 8월 29일(금) 18:00까지 학생생활관 행정실로 접수된 신청에 한하여 전액 환불되며, 이후 접수된 건은 중도퇴실로 처리됩니다.


2. 생활관 입실기간 및 시간

  - 전체생활관생: 2025. 8. 30.(토) 부터 입실가능 (09:00~ 18:00)

   [입실기간 및 시간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입실시 제출서류>

 - 결핵검사확인서(보건증도 가능)-최근 1개월이내 검사한 것만 유효

   * 2025년 1학기 및 하계특별개관 입실 관생(결핵진단서 기제출자)은 제외

   * 1학기에 제출하였으나 검사일로부터 1년이 지난 확인서는 미제출로 간주하며, 다시 검사하여 제출하여야함


 * 짐을 택배로 보내는 학생은 8월 30일(토) 이후 본인이 도착하여 수령할 수 있도록 기일을 맞추어 발송하기 바라며, 택배는 별도의 보관장소가 없어 각 동 1층에 보관하니, 본인이 택배를 수령하지 않아 발생하는 분실사고는 생활관에서 책임지지 않음.


3. 식당이용안내 

  - 식당 운영일자: 2025. 9. 1.(월)(조식) ~12. 22.(월)(석식) (평일 월~금)

평일⇒ 아침: 07:30~09:30 / 점심: 11:30~13:30 / 저녁: 17:00~19:00(평일만 운영)

* 추석연휴 미운영에 따라 12/13~14일(토,일) 에 대체하여 운영 

- 평일 운영시 식권 판매 하므로, 선택한 식수 외 추가로 식사를 원하는 학생은 식권을 구매하여 이용가능

개인이 선택한 식수에 맞추어 식당이용(평일0.5식, 1, 2, 3)

평일 2식 선택한 경우 아침점심저녁 중 본인이 선택하여 하루에 2번 식사가 가능

 (오늘은 아침저녁내일은 점심저녁 등)

* 0.5식일 경우: 한학기 40식 식사 가능 (월단위 횟수 정해져 있으며, 해당 월안에는 원하는 날짜에 식사 가능합니다)

   ※ 식당운영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식당 운영 관련 문의 ☎ 055-213-6606

   - 식수체크는 손혈관패턴인식 시스템을 사용함.

식당 이용을 위해 관생은 손혈관등록을 실시하며자세한 등록방법은 식당에 게시하는 식당운영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람.


   - 식수 변경 기간: 2025. 9. 1.(월) ~ 9. 3.(수)(3일간) 온라인 신청(생활관 홈페이지=>퀵메뉴=>식수변경)


   - 식수 추가는 행정실 방문하여 신청, 고지서 수령후 교내 농협 국립창원대지점에서 납부


4. 입실절차

관생 본인의 호실을 먼저 확인(납입고지서 또는 종합상황실운영사사무실)


건강진단서 입실시 반드시 준비하여 제출

건강진단항목 및 방법 결핵(1가지 항목)

가까운 병원 및 보건소에서 발급 가능 (결과확인서건강진단서확인서 다 가능)

최근 1개월 이내에 발급(개관일 기준) 받은 것으로 제출하여야 함.

발급에는 시일이 소요되므로 반드시 미리 검진을 받아 생활관 입사시 제출해야 함.

   ※미제출시 벌점부과


입실방법

- 생활관 1동 : 1동 건물입구 운영사 사무실에 입실서류를 제출하고출입카드 및 침대시트등을 수령하여 입실

생활관 4동 각 건물 입구에서 건강진단서를 제출하고출입카드 및 침대시트 등을 수령하여 입실

생활관 5~6동 : 5동 건물입구 운영사 사무실에 건강진단서를 제출하고출입카드 및 침대시트등을 수령하여 입실

생활관 7동 : 7동 건물입구의 운영사 사무실에 건강진단서를 제출하고출입카드 및 침대시트등을 수령하여 입실


출입 카드 재발급(분실시 재발급 가능재발급비용있음)

생활관 4행정실(종합상황실방문 재발급

생활관  1, 5, 6, 7각동 운영사 방문 재발급



5. 생활안내  

일과시간안내

출입문 개방: 05:00(개방)~ 01:00(폐쇄), 시험기간 24시간 개방

  ※ 폐쇄 시간 불법 출입시 벌점/퇴사 및 변상 조치

출입관련 및 고장 신고 ☎ 055-213-4600


인터넷 사용

  - 유선랜: 유동IP부여 방식

  - 인터넷전용선 및 WIFI공유기 본인 지참

  - 인터넷(와이파이수리 신고: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수리신청>인터넷


택배실 이용

- 1동, 4동, 7동은 자율택배실로 운영하며, 5~6동은 다음 수령시간에 수령 가능(개방시간은 반드시 엄수하여 수령 바람)

   *1회: 13:00~14:00 / *2회: 18:00~19:00


사실내 제공 비품

생활관 4동 책상의자책꽂이침대건조대, 옷장/1세대 6, 2인 1(아파트형)

- BTL 생활관 (1, 5~7) : 침대책상책꽂이의자건조대, 옷장신발장  /2인 1(원룸형)


생활관 공용시설 

세탁실(코인세탁기 운영),화장실, 세면실제외한 공용공간 (독서실휴게실 등)


개인이 지참하여야 할 물건 및 반입금지 물품

침구류(베개침대패드 및 이불), 컴퓨터인터넷 전용선세면도구세제류 등은 개인 지참.

공용세탁기는 일반세탁기이며수납공간이 협소하므로 적절한 크기의 소모품을 준비하시기 바람.

전열기구 및 면학에 방해되는 물품의 반입은 일체 허용하지 않으며점호시 회수 및 벌점이 부과됨.

반입금지물품의 예)커피포트난로토스터기, TV, 냉장고전기담요 등

개인형 이동수단(전동킥보드사실내 반입 및 충전 절대 불가

→ 위반시 생활관 수칙 제26(·벌점기준생활관 내 허가되지 않은 기구의 반입 및 사용행위에 근거하여 벌점 4(경고)을 부과.



기타 금지행위 및 준수사항홈페이지 관생수칙 및 상벌점기준 숙지

정기 및 수시(불시점호를 실시하며불참시 벌점 부과

경고처분 및 강제퇴사조치 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람.

관생이 취득한 상,벌점은 차기 입사시 점수에 반영되니이점 유의하시기 바람.


개인물품 관리

사실내의 공용비품과 개인사물의 관리책임은 사생본인에게 있으므로 문단속 및 귀중품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라며비밀번호(디지털도어락및 카드키관리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람.


입실포기 및 중도퇴실 방법

1) 입실포기

  - 개관전 2025. 8. 29.(금)까지 입실포기서(홈페이지 문서양식함에서 다운받아 사용가능)를 학생생활관 행정실로 제출하여야 함.

  - 납입금은 전액 환불됨.


2) 중도퇴실

  - 개관이후 개인사정이나 휴학 등의 사유로 중도에 퇴실할 경우 퇴실원서(홈페이지 문서양식함에서 다운받아 사용가능)를 학생생활관 행정실로 제출.

  - 납입금은 관생수칙 제22조에 의거 환불함.(학생생활관 홈페이지 참조)


개관 및 모집 일정

  - 정규개관: 1학기(전년도 11월말~12월중)/2학기(5~6월중)

  - 특별개관하계(5월중)/동계(11월중)


홈페이지(http://wwwl.changwon.ac.kr/dorm)

  - 주요 공지사항게시

  - 각종 신청 양식(커뮤니티>문서양식함)

  - 입실신청 및 납부서/호실 확인

  - ·벌점 확인



입실안내 문의 및 비상연락망

주간(09:00~18:00)

야간(18:00~익일09:00)

☎ BTL운영사(1): 055-213-5430

☎ 종합상황실(4): 055-213-2482~2486

☎ BTL운영사(5~6): 055-213-6602, 6605

☎ BTL운영사(7): 055-213-6301~6303

응급환자 상태가 심할 경우 119로 신속히 연락!

☎ 경비실 BTL운영사 1: 055-213-5430

☎ 생활지도원각동 1층 안내실(23~01시까지)

☎ 종합상황실: 055-213-4632/ 010-6674-4632

☎ 경비실 BTL운영사 5~6: 055-213-6613~4

☎ 경비실 BTL운영사 7: 055-213-6302





2025. 8. 7.


국립창원대학교 학생생활관